[업계단신] 국순당,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 우리술 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 디저트 신제품 출시 기념 ‘SNS 이벤트’/BBQ, 미국 텍사스주 영토 확장 속도
[업계단신] 국순당,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 우리술 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 디저트 신제품 출시 기념 ‘SNS 이벤트’/BBQ, 미국 텍사스주 영토 확장 속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6.2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순당,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 우리술 제공

국순당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국제 영화제인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PIPFF)’에 백세주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가 개막식과 주요 행사에 제공된다고 23일 밝혔다.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23일 개막하여 2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에서 열린다. 평화를 모토로 한 28개국에서 출품한 총 88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올해 4회째 개최되며 강원도 및 평창군이 후원한다.

국순당은 본사와 양조장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우리술 대표 기업으로 지난 2019년 1회부터 백세주와 프리미엄급 막걸리 등 우리 술을 후원했다. 이들 제품은 개막식, 폐막식 등 각종 행사와 시상식 등에서 사용되어 국내외 영화인을 대상으로 우리 술을 알리고 있다.

올해는 영화제 참석을 위해 방문한 주요 관계자에게 백세주 선물세트를 제공해 우리 술을 알린다. 아울러 개막식 및 부대행사에 프리미엄급 막걸리인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제공해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디저트 신제품 출시 기념 ‘SNS 이벤트’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과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MZ세대를 겨냥한 2가지 SNS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의 스노우 AR필터를 출시, 이에 스노우 인증샷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는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스노우 AR 필터 출시를 알리는 SNS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서울우유X무직타이어 필터로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는 서울우유 캠핑의자, 돗자리, 텀블러 세트를 증정하고, 총 50명에게는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3종 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9일에 진행된다.

또한 서울우유는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유명 틱톡커 5인과 함께 틱톡커 소문내기 및 설문조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틱톡커 영상을 보고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거나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분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3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7일에 진행된다.

▶ BBQ, 미국 텍사스주 영토 확장 속도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가 서부 개척의 상징성을 지닌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Fort Worth) 남서쪽 소재의 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Texas Christian University)에 10호점을 신규 오픈하며 미국 영토 확장에 속도를 올리며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BBQ는 텍사스주에 플라노(Plano)에 3곳, 리처드슨(Richardson)에 1곳, 알링턴(Arlington)에 1곳 등을 운영해왔는데, 앞선 10호점에 이어 동부 해안가이자 메이저리그 프로야구팀 연고 지역인 휴스턴(Houston)과 메이저리그사커 프로축구팀 연고 지역인 오스틴(Austin) 지역에도 잇따라 점포 오픈을 앞두면서 ‘K-치킨’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BBQ는 미국 등 북미 지역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기준 100 여개 매장이었던 것과 비교해도 6개월 새 50% 이상이 증가했으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치킨은 최고 품질의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한국에서 맛보는 치킨과 같이 겉바속촉의 식감과 균일한 맛을 유지하면서 미국 외식 시장에서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미국 현지에서 호평을 얻으며 22일,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중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7월과 비교해 3계단을 상승한 기록이다. 또한 최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전문지 QSR(Quick Service Rastaurant)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도 소개된 바 있다.

BBQ가 제작 협찬에 나선 드라마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등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 올리브치킨 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매장 인테리어를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한국의 치킨 문화가 소개된 점도 미국 시장의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한편, BBQ는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며,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5만 개 점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