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웰케어, 옥주현의 '체지방 잡는 유산균' 광고 론칭/롯데제과, ‘나뚜루X담꽃’ 팝업스토어 운영/대상그룹, 직원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샘표, 4년 연속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한솥, 국회 ESG 민관 정책포럼 창립식 참여/BBQ,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선정
[업계단신] CJ웰케어, 옥주현의 '체지방 잡는 유산균' 광고 론칭/롯데제과, ‘나뚜루X담꽃’ 팝업스토어 운영/대상그룹, 직원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샘표, 4년 연속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한솥, 국회 ESG 민관 정책포럼 창립식 참여/BBQ,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선정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6.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웰케어, 옥주현의 '체지방 잡는 유산균' 광고 론칭

CJ Wellcare는 여름철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성수기를 맞아 ‘CJ BYO(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의 새로운 광고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꾸준한 다이어트로 자기 관리에 힘쓰는 가수 겸 배우 옥주현이 모델로 선정됐다. '빼빼빼빼'라는 가사가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하루 한 알의 유산균으로 체지방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메세지를 재미있게 전한다.

CJ Wellcare는 광고 론칭을 기념해 공식몰인 마이웰케어 등에서 ‘CJ 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말까지 추첨을 통해 옥주현이 주연을 맡은 뮤지컬 ‘마타하리’ VIP 티켓을 제공하며, 7월 한 달 동안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CJ 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는 일명 '체지방 잡는 유산균'으로, 하루 한 알로 장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에 100억마리 유산균을 보장하며, ‘체지방 감소’ 기능성 외에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개념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으로, 지난달 CJ온스타일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할 만큼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 ‘나뚜루X담꽃’ 협업 제품 홍보 위한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한식 디저트 브랜드 담꽃과의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담꽃 매장과 연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담꽃 안녕인사동점과 파미에점에서 운영된다. 이곳에는 나뚜루와 담꽃이 공동 개발한 제품 ‘눈꽃 위드 레드빈’을 판매하며, 제품을 활용한 매장 전용 메뉴인 팥빙수와 구움찰떡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 이 메뉴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매일 10명씩 ‘눈꽃 위드 레드빈’ 파인트를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팝업 스토어는 9월 18일까지 운영된다.

‘눈꽃 위드 레드빈’은 전통 한식 디저트라 할 수 있는 팥빙수의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이다. 오숙경 명장이 직접 개발한 100% 국산 특제 팥을 사용하고 풍부한 밀크아이스크림과 잘 어우러지는 최적의 배합을 찾아 고급 빙수 맛을 구현해냈다. 쑥떡과 통팥 토핑이 가득 들어 있어 씹는 맛이 색다르다.

나뚜루는 지난달 담꽃과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홍보에 대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담꽃(담장옆에 국화꽃)은 떡 명장으로 유명한 오숙경 대표가 설립한 한식 디저트 카페에서부터 시작된 브랜드로 특히 팥빙수와 팥죽이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팥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나뚜루는 ‘눈꽃 위드 레드빈’ 출시를 기념하여 팝업스토어 및 양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적극 홍보하며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 대상그룹, MZ세대 직원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

대상그룹이 MZ세대 직원들을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를 오픈했다.

‘우주라이크’는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이 주축이 돼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만들었다. 대상그룹은 ‘우주라이크’를 통해 MZ세대 직원들간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즐거운 경험과 자발적 참여 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우주라이크’는 소통하기 좋은 우주 공간에서 함께 활동하자는 권유의 표현인 ‘Would you like?’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이 좋아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모두 모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명칭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에게 직접 공모해 정해졌다. 기획단계부터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상됐으며, MZ세대 직원들이 중심이 돼 직접 운영한다.

‘우주라이크’에는 대상그룹 전체 임직원 중 후기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즉 89년생 이하만 가입할 수 있다. MZ세대 직원들은 ‘우주라이크’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캐릭터를 정하고 익명으로 활동한다. ‘우주라이크’ 내 익명성을 최대한 보장해 자유로운 의사소통의 장을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상홀딩스㈜는 ‘우주라이크’ 오픈 전부터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단체 인터뷰, 베타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취미와 자기계발 소모임을 위한 클럽 플래닛,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는 피플 플래닛, 이벤트·타운홀·교육 등이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홀과 컬처 라운지로 ‘우주라이크’를 구성했다. 대상그룹은 향후 ‘우주라이크’를 통해 이뤄지는 MZ세대 직원들간 교류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공간 마련, 프로그램 제공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샘표, 4년 연속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샘표가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4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공익성, 경쟁력, 신뢰성을 갖춘 기업∙개인∙단체를 시상하고 있다. 그 중 이윤 추구를 넘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적극 기여하는 기업을 발굴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은 2019년에 신설됐으며 샘표는 그 첫해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샘표는 10년 전부터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통해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집밥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는가 하면, 우리맛 연구를 진행하고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선보이는 등 누구나 즐겁게 요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누구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새미네부엌’ 브랜드에 이어 동명의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www.semie.cooking)’을 오픈했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요리에 관한 모든 것을 상담할 수 있는 ‘요리상담소’ 요리와 관련된 모든 이야기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소통하는 코너인 ‘요리해요’ 등으로 구성돼 있다.

▶ 한솥, 국회 ESG 민관 정책포럼 창립식 참여

한솥은 지난 20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국회 ESG 민관 정책포럼’ 창립식에 참석했다고 22일 밝혔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주최하고,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가 주관한 이번 포럼에는 한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27개 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ESG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뜻을 함께 하기로 협의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도 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국내에 ESG 개념조차 생소하던 시절부터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며 ESG 경영에 매진해온 한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국회, 정부와 ESG 관련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한솥은 ESG 경영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으며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UN SDG로부터 아이폰, 디즈니 등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선정된 바 있다. 2021년에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중소기업 행동공약에 등재된 것은 물론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되며 국제 무대에서 대한민국 기업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 BBQ,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선정

제너시스 BBQ 그룹(윤홍근 회장)의 BBQ가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BBQ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는 전년대비 3계단을 상승한 2위, 500대 브랜드파워는 43계단을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으며, BBQ가 2위에 오르며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메사추세츠,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9개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 1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에만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대유행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글로벌 외식업계 또한 유례없는 장기 불황을 맞이한 가운데서도 BBQ는 메사추세츠, 텍사스, 콜로라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에 매장 수를 꾸준히 늘리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변화한 소비문화로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에서 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으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과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외 현지화하여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미국 맨해튼 매장에는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 ‘그랩앤고(Grab & Go)’ 방식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한층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BBQ의 ‘그랩앤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 방식과는 달리, 진열대(온장고,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선택 후 구입하여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