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온라인 전용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풀무원 ‘잇츠(It’s)’ 리뉴얼/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제주당근∙제주풋귤’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온라인 전용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풀무원 ‘잇츠(It’s)’ 리뉴얼/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제주당근∙제주풋귤’
  • 김민 기자
  • 승인 2022.06.2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온라인 전용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

오리온은 상큼한 딸기잼과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들어있는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는 젊은 층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을 파이에 접목한 제품이다.

오리온은 주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제품에서 딸기바나나맛에 대한 MZ세대의 선호도를 확인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후레쉬베리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해 개발에 착수했다. 기존 후레쉬베리, 초코파이情 바나나·딸기 등의 개발과정에서 쌓아온 과일맛 구현 노하우를 바탕으로 딸기잼과 바나나 크림의 최적 배합 비율을 찾아내 완성도를 높였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딸기와 바나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더 맛있다”, “상큼달콤한 맛과 케이크의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오리온은 최근 과자나 디저트를 온라인에서 대량으로 구매한 후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간식’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쿠팡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 풀무원 음료 브랜드 ‘잇츠(It’s)’ 리뉴얼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음료 제품인 ‘아임그린’, ‘아임프룻’, ‘아임유어’ 등을 ‘잇츠(It’s)’ 브랜드로 통합 리뉴얼하고 ‘아임리얼’과 이원화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리뉴얼과 동시에 전 제품의 패키지를 ‘재활용 우수 등급’으로 적용하면서 친환경 정책도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풀무원은 음료 브랜드를 ‘아임리얼’과 ‘잇츠’로 ‘투 트랙(Two Track)’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음료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앞으로 ‘잇츠’ 브랜드를 통해 영양을 강화한 음료부터 과채 주스, 에이드까지 보다 다양한 음료 제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기존 제품의 제품명과 패키지를 전면 교체했다. 착즙한 신선한 녹색 채소와 과일에 식이섬유, 유산균, 콜라겐 등 기능성 성분을 더한 그린 주스 ‘아임그린’은 ‘잇츠그린’으로 변경된다. 산지 농가에서 직접 수급한 청송 사과와 제주산 한라봉, 감귤을 착즙해 만든 냉장주스 ‘아임프룻’은 ‘잇츠프레쉬업’으로, 신선한 과즙과 과육을 담아 입안 가득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컬러 에이드 ‘아임유어’는 ‘잇츠에이드’로 변경됐다.

패키지도 라벨 디자인부터 포장 용기까지 전부 리뉴얼했다. 패키지에 ‘잇츠’ 로고를 전면 배치하고 각 제품별로 사용된 원료 이미지를 추가해 소비자가 한눈에 제품 특성과 맛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재활용 우수 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패키지를 전 제품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정책도 강화했다. 투명한 단일 재질 용기와 물에 뜨는 재질의 뚜껑 등을 사용했고, 라벨에는 물에서 잘 녹는 약알칼리성 접착액을 사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제주당근∙제주풋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청정 자연 제주의 햇살을 머금고 자란 ‘아침에주스’ 제주당근과 제주풋귤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특색 있는 재료를 활용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 점유율 1위로 1993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아침에주스’ 2종 중 ‘제주당근’은 채소 특유의 맛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제주산 당근과 국산 사과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고, ‘제주풋귤’은 감귤이 익기 전의 풋귤을 잘 익은 감귤과 블렌딩해 상큼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침에주스’는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인 만큼 최상의 신선함은 물론 재료 본연의 맛과 풍부한 영양까지 균형 잡힌 웰빙주스의 맛을 제공한다.

‘아침에주스’ 제주당근과 제주풋귤 2종은 전국 일반유통점 및 대형마트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