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식약처장, 푸드테크 등 식품산업 발전방안 논의
오유경 식약처장, 푸드테크 등 식품산업 발전방안 논의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2.06.16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식품업계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은 푸드테크(Food-Tech)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식품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한 업계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한국식품산업협회·식품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16일 강원도 고성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오유경 처장은 △푸드테크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식품산업 현황 △푸드테크 분야 향후 정책방향 △식품업계 애로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식약처는 향후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과정 등을 거쳐 대체단백질식품의 기준을 신설하고 첨단기술로 개발된 새로운 식품첨가물의 인정기준을 신설하는 등 신기술 적용 식품에 대한 안전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유경 처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식품산업에 AI, IoT, ICT 등 각종 혁신기술을 융합한 푸드테크가 주목받고 있다”면서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세심하게 검토해 식품안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합리적 규제를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업계에서도 국민이 안심하고 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안전한 식품을 제조·공급하는 한편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푸드테크 등 식품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산업계와 소통하고 규제과학에 기반한 식품안전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