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로스팅 돈코츠 라멘’/롯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투썸플레이스 ‘수박·배 주스’/맥도날드 맥카페 ‘아이스크림 라떼’/대상㈜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로스팅 돈코츠 라멘’/롯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투썸플레이스 ‘수박·배 주스’/맥도날드 맥카페 ‘아이스크림 라떼’/대상㈜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
  • 김민 기자
  • 승인 2022.06.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로스팅 돈코츠 라멘’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로스팅한 재료로 국물을 우려내 정통 돈코츠 라멘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살린 ‘로스팅 돈코츠 라멘(4입/5,480원)’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순한 맛의 ‘로스팅 돈코츠 라멘(오리지널)’과 맛있게 매운 ‘로스팅 돈코츠 매운 라멘’으로, 소비자 취향에 따라 정통 현지의 오리지널 맛과 매콤함을 더해 더욱 깔끔한 맛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로스팅 돈코츠 라멘’은 현지에서 맛보던 깊은 풍미의 육수가 특징인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다. 풀무원은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독보적 건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통 돈코츠 라멘의 풍미와 식감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돼지뼈와 마늘, 대파를 250℃ 고온의 오븐에서 한 차례 구워낸 후 120℃에서 고아 낸 육수가 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일본식 된장을 더해 깔끔한 감칠맛을 더했다. 라멘 전문점에서 비법 재료로 사용하는 세아부라(돼지 등 지방)까지 넣어 한층 진한 풍미를 살렸다.

면발은 풀무원의 건면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돈코츠 라멘 육수와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었다.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 지방의 정통 돈코츠 라멘에 사용되는 얇은 면 형태인 호소멘을 심지가 있도록 구현하여 쫄깃하면서도 특유의 단단하고 꼬들하게 툭툭 끊어지는 식감을 완성했다.

■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롯데푸드㈜(대표 이진성)가 100%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 간장소스로 재우고 직화로 구운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꾸이닭)’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의성마늘 직꾸닭’은 달콤 짭짤한 맛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이다.

소스 전문 셰프가 개발한 특제 간장소스는 자연재료(사과, 배, 양파, 마늘, 생강)를 활용했으며, 이를 겉면에 한번 더 발라 더욱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두 번 구워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230℃ 고온 오븐으로 1차 초벌하고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육즙으로 촉촉하다.

부드러운 닭 다리살, 단단한 닭 가슴살에 촉촉한 닭 껍질까지 여러 부위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꼬치구이 전문점의 인기 메뉴인 ‘츠쿠네’를 연상케 하는 ‘의성마늘 직꾸닭’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단짠의 대중적인 맛은 밥 반찬, 술 안주, 캠핑용 간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의성마늘 직꾸닭’은 소포장으로 출시돼 휴대가 편리하고, 전자레인지로 쉽게 조리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수박·배 주스’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시원한 과일 주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높은 수분 함유량과 당도를 자랑하는 국내산 수박과 배를 활용해 무더위와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시원하고 달콤한 주스를 선보인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달콤한 맛과 시원한 과즙 등 과일 본연의 풍미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단일 과일을 활용한 홈메이드 스타일 주스로 구성했다.

먼저 2016년 첫 출시 이후 매년 판매 기록을 경신 중인 투썸의 여름 시즌 대표 음료 ‘수박 주스’가 돌아온다.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높은 당도의 고품질 국내산 수박을 통째로 갈아 만든 슬러시 타입 음료로 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아삭한 수박 조각이 듬뿍 올라가 마시는 재미를 더한다.

함께 선보이는 ‘배 주스’는 국내산 배를 넣어 갈아 만든 음료로, 배 특유의 시원하고 달달한 맛이 일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하고 시원한 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 여름날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

■ 맥도날드 맥카페 ‘아이스크림 라떼’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신메뉴 ‘아이스크림 라떼’를 16일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카페라떼와 우유 맛이 가득 담긴 달콤한 아이스크림의 조합으로 여름철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맥도날드의 ‘맥카페’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라떼 맛집’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커피 메뉴와 아이스크림 메뉴에는 매일유업으로부터 공급받은 신선한 1A 등급 원유가 들어가 커피 전문점 못지않은 품질과 맛을 선사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라떼’는 출시 이전 소셜미디어에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맥카페 ‘아이스 카페라떼’에 ‘아이스크림콘’을 거꾸로 꽂아 직접 본인만의 ‘DIY(Do It Yourself)’ 아이스크림 라떼를 즐기는 방법이 다양한 채널로 공유되며 높은 관심을 얻었다. 특히 해당 조합법은 해외에서도 화제를 모아 지난해 ‘코리안 아이스드 커피’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이슈가 되기도 했다.

맥도날드 ‘아이스크림 라떼’의 가격은 4,000원이며, 6월 1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단, 딜리버리로는 주문이 불가하다.

■ 대상㈜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

대상㈜ 청정원이 유럽식 정통 파스타의 풍미를 살린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된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는 파스타 조리에 필요한 면과 소스를 함께 동봉해 유럽식 정통 파스타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물 한 스푼(50cc)에 파스타 면을 볶은 후 동봉된 소스와 치즈 파우더를 넣으면 맛과 풍미가 살아 있는 파스타를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에는 높은 토마토 함량으로 화제를 모은 청정원의 ‘구운마늘과 양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가 싱글 파우치 형태로 제공된다. 덕분에 간단한 조리만으로 토마토의 진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제품 출시로 청정원 가정간편식(HMR) 파스타는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 ‘알리오 올리오 오일 파스타’, ‘크림 로제 파스타’, ‘알프레도 크림 파스타’ 4종으로 확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