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서울우유,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 성료/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강렬하고 심플해진 새로운 패키지 공개/아워홈,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롯데푸드, ‘파스퇴르 맘편한 예비엄마세상’ 모집/아웃백, 육상 꿈나무 유망주 후원 장학금 전달
[업계단신] 서울우유,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 성료/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강렬하고 심플해진 새로운 패키지 공개/아워홈,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롯데푸드, ‘파스퇴르 맘편한 예비엄마세상’ 모집/아웃백, 육상 꿈나무 유망주 후원 장학금 전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6.15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우유,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 성료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분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진행한 ‘럽우유 사연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우우유는 살면서 경험했던 소중하고 따뜻한 이야기와 사연을 받는 ‘럽우유 사연 공모전’을 기획해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총 21일간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이벤트를 진행했고 심사를 거쳐 수상 작품을 발표했다.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는 총 5,302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0명 등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또한 대상 수상작인 ‘키다리 우유 아저씨’와 최우수상 수상작인 ‘6살, 68살 두제자’는 주요 웹툰 플랫폼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오동진 작가의 따스한 그림체가 담긴 웹툰(인스타툰)으로 재탄생했다.

제작된 웹툰은 서울우유 공식 SNS 계정 및 다양한 채널로 확산되며 특히 수상작의 인스타툰은 600만 건 이상의 노출, 6천 건의 댓글과 1만 건 넘는 공감(좋아요) 등의 피드백이 모여 따뜻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럽우유 사연 공모전’ 대상작과 최우수상작 인스타툰은 현재 서울우유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강렬하고 심플해진 새로운 패키지 공개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새로워진 디자인의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패키지는 스프라이트 고유의 초록색을 배경으로 브랜드 로고를 강조하는 간결하고 강렬한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시원한 초록색 패키지 전면에 브랜드 로고를 더 크고 심플하게 배치해 강렬하고 상쾌한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제품별로 로고 색상을 달리해 각 제품을 한눈에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에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한 코카-콜라와 동일하게 스프라이트 오리지널 패키지에는 흰색 로고를, 스프라이트 제로에는 검정색 로고를 사용해 제품간 차별점을 강조했다.

이번 새로운 디자인은 글로벌과 동일하게 캔, 페트 등 스프라이트 전 제품 종류에 적용된다.

이와 함께 스프라이트는 올해 글로벌 썸머 캠페인 ‘Heat Happens, Stay Cool(힛 해픈스, 스테이 쿨)’의 일환으로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쿨하고 즐거운 일상을 재치있게 담은 TV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콘서트 장을 배경으로 뜨거운 땡볕의 더위에 지쳐가던 남자가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으로 더위를 날리며 상상 이상의 ‘해피 엔딩’을 맞이한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특히 콘서트장에서 경호원을 제치고 펜스를 뛰어 입장한다는 남자의 상상 속 일탈에 대한 공감이 이어지고 있다. 상상은 펜스에 발이 걸려 넘어지는 ‘새드 엔딩’이지만, 현실에서는 현장에서 스태프를 돕게 되며 무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콘서트를 즐기게 된다는 ‘해피 엔딩’이라 광고를 본 이들의 대리만족까지 불러 일으킨다는 평이다.

▶ 아워홈,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2)’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2007년부터 매년 시장성, 기능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패키징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아워홈은 기존 두부 포장 용기에 재포장 기능을 더한 ‘Reclosable 두부 캡’을 출품해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두부 구입 후 재보관 시 발생할 수 있는 위생 상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소비자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기획했으며, 타사 두부 용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용 구조로 설계했다. 세척 후 재사용은 물론 안정적인 캡 구조를 활용해 기능성을 확보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부 재보관 시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두부 캡을 사용하면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단일 폴리프로필렌(PP) 재질로 제작한 일체형 제품으로 재활용 용의성도 높였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맘편한 예비엄마세상’ 모집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파스퇴르는 29일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개최하는 ‘파스퇴르 맘편한 예비엄마세상’에 참여할 임산부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해 그간 비대면으로만 운영된 예비엄마교실을 3년 만에 현장 행사로 진행하는 것이다.

3년 만에 재개되는 오프라인 예비엄마교실인 만큼 육아 강의, 태교 음악회, 경품 추천 순으로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 첫 순서인 육아 강의는 강동미즈여성병원 안성호 원장이 진행한다. 임신과 출산 과정에 대해 소통하며 예비엄마들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육아 강의에 이어 뮤지컬 듀오 ‘뮤럽’과 감성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의 태교 음악회가 40분간 진행된다. 아름다운 바이올린 선율과 어우러지는 뮤지컬 넘버가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인 비움의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추첨을 통해 파스퇴르 위드맘, 유모차, 기저귀 센서, 아기 욕조, 휴대용 아기 침대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엄마는 27일까지 롯데푸드몰 사이트의 파스퇴르아이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육아교실 메뉴에서 해당 행사를 선택한 후 아기의 출생(예정)일과 신청 사연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임산부 100명 내외로 참여 인원을 제한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당첨자는 28일 파스퇴르아이 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한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육상 꿈나무 유망주 후원 장학금 전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대한민국 육상 발전을 위한 ’육상 꿈나무 유망주 경기력향상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웃백은 지난 14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대한육상연맹에서 육상 꿈나무 유망주 오소희(인화여자중학교 3학년), 최명진(이리동중학교 2학년) 선수에게 각 500만 원씩, 총 1천만 원의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두 선수를 비롯해 bhc 임금옥 대표, 대한육상연맹 임대기 회장, 김정봉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아웃백은 지난해 도쿄 올림픽에서 활약한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와 높이뛰기 국가대표 우상혁 선수에 격려금 전달을 비롯해 올해 초 아웃백 골프단을 창단하는 등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