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미래 대응 위한 대체식품’ 온라인 포럼
[행사] ‘미래 대응 위한 대체식품’ 온라인 포럼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2.06.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평, 15일 ‘제28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농촌진흥청·산림청이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이 주관하는 ‘제28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15일 14시 대전 인터시티 호텔 에메랄드홀에서 개최된다.

미래성장포럼은 농림식품 과학기술 분야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토론하고, 미래 비전과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2014년부터 28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미래성장포럼은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돼 실황이 온라인 생중계되며, ‘미래 대응을 위한 대체식품’을 주제로 한 전문가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제28회 미래성장포럼에서 논의되는 주제는 새롭게 출범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71번)에 담긴 식품산업 육성에 관한 것으로, 국정과제 이행을 뒷받침하는 연구개발(R&D) 정책·사업 추진 방향성에 대한 의견이 오고 갈 것으로 기대된다.

발표는 공주대학교 류기형 교수, 애그스카우터 김민수 대표, 경상국립대학교 주선태 교수, 국회입법조사처 장영주 팀장이 맡았으며, 세계 대체식품 현황과 산업 발전 방안(류기형 교수), 대체식품 원료 수급 동향 및 농업 대응 전략(김민수 대표), 대체식품의 시장 진입전략(주선태 교수), 대체식품 산업화를 저해하는 주요 규제 해소 방안(장영주 팀장) 등에 대해 짚어본다.

주제발표 후에는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이은미 본부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에 대한 답변 시간도 가진다.

농식품부 김원일 농업생명정책관은 “미래성장포럼을 통해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농림식품 과학기술 정책·사업에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농림식품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농업 분야 기술개발 및 연구협력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제28회 미래성장포럼은 농기평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ipet 2018)와 농기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