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육류양념장’ 3종/오리온 ‘닥터유PRO’ 2종/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대상㈜ 청정원 ‘비빔 막국수·들기름 막국수’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육류양념장’ 3종/오리온 ‘닥터유PRO’ 2종/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대상㈜ 청정원 ‘비빔 막국수·들기름 막국수’
  • 김민 기자
  • 승인 2022.06.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육류양념장’ 3종

㈜오뚜기가 캡 스파우트팩 용기에 담아 편의성을 강화한 ‘육류양념장’ 3종을 출시했다.

육류양념장은 ‘고추장불고기 양념’, ‘불고기 양념’, ‘갈비 양념’ 등 3종이다. 캡이 부착된 스파우트팩을 사용해 양념을 부을 때 흘러내림과 묻어남이 적고, 필요한 만큼만 쓰고 남은 양념은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고추장불고기 양념’은 매콤한 고추장에 오뚜기만의 비법 다진 양념을 추가해 고기 속까지 잘 배어드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불고기 양념’과 ‘갈비 양념’은 양조간장에 7가지 과일과 3가지 야채를 넣고 달여 달큰하고 은은한 감칠맛을 높였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은 녹색인증 포장재를 적용했다. 녹색인증 포장재는 수성 잉크 및 접착제를 사용하여 기존 포장재 대비 환경독성물질을 줄이고 유해성을 저감시킨 포장 기술로,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감축시킬 수 있다.

■ 오리온 ‘닥터유PRO’ 2종

오리온은 건강 및 체형관리를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건강 트렌드 지속에 따른 운동족 증가와 단백질 시장 고성장세에 발맞춰 ‘닥터유’ 브랜드의 제품군 확장에 나선 것이다.

‘닥터유PRO’는 취식 TPO에 따라 바, 드링크 등 2가지 형태로 우선 선보인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식품 R&D 노하우로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을 구현했다.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된 단백질 설계를 한 것도 특징이다.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1: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돼 있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하면서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쫀득한 초콜릿 속에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구현하는 등 맛과 식감도 차별화했다.

‘닥터유PRO 드링크 단백질’은 250ml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으면서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우유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성분도 더했다.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직장인, 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다.

■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간편하게 챙기는 영양 가득 특별식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 6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펫 휴머나이제이션(Pet Humanization) 문화가 확산되고 반려동물의 균형 잡힌 한 끼를 위한 영양식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풀무원건강생활이 동물복지 등 지속가능한 양질의 재료를 사용해 반려견과 반려묘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영양 가득 특별식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을 선보이게 됐다.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50g/3,500원) 6종은 동물복지 닭고기, 연어, 황태 등의 건강한 재료에 신선한 야채, 특허받은 식물성 유산균을 듬뿍 넣어 반려동물이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반려견용과 반려묘용 각 3종이 출시되며, 부드러운 제형으로 노령견과 노령묘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불에 익히는 화식 방식으로 제조되어 안전한 멸균 처리를 거쳐 냉장∙냉동 보관이 아닌 상온에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 또한 높였다. 더불어 에어스팀 공기배출구가 있는 풀무원만의 특별한 전용 스팀 파우치를 적용해,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뜯지 않고도 간편하게 수분 손실 없이 풍미 넘치는 영양식을 완성할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자연담은 영양식’은 ‘닭고기와 비트’, ‘연어와 양배추’, ‘황태와 초록입홍합’으로 출시되며 반려묘용으로는 ‘닭고기와 달걀’, ‘연어와 참치’, ‘명태와 크릴’로 출시된다. 특히, 반려묘용은 고양이에게 부족하기 쉬운 L-라이신과 타우린을 첨가해 필수 영양 성분까지 강화했다. 제품은 아미오 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샵풀무원, 쿠팡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할인매장을 비롯한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대상㈜ 청정원 ‘비빔 막국수·들기름 막국수’

대상㈜ 청정원이 여름맞이 비빔 막국수·들기름 막국수 2종을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 막국수 2종은 ‘강원도식 비빔 막국수’와 ‘고소함 가득 들기름 막국수’다. 이번 신제품은 구수한 향이 느껴지는 볶은 메밀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향긋한 풍미를 더했다.

대상㈜은 코로나 시대 이후 가정 내 식사에서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콘셉트의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해, 여름 날씨와 잘 어울리는 막국수 2종을 출시하게 됐다.

정통 강원도식 메밀 비빔 막국수는 마늘, 양파, 무, 생강을 갈아 넣고 쇠고기 풍미를 더한 비법 비빔장과 국내산 무로 담근 시원한 동치미육수를 함께 비벼먹는 제품이다.

고소함 가득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깊고 진한 풍미를 위해 한 번 더 달인 특제 조림 간장 소스와 고소한 들기름이 특징이다. 여기에 김, 참깨 고명을 뿌려 비벼주면 고소한 들기름 막국수가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