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롯데제과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어묵 신제품 4종/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지평주조 X 쉐이크쉑 ‘막걸리 쉐이크’ 재출시
[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롯데제과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어묵 신제품 4종/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지평주조 X 쉐이크쉑 ‘막걸리 쉐이크’ 재출시
  • 김민 기자
  • 승인 2022.06.0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는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를 출시했다.

최근 국내 단백질 강화 식품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 정보시스템(aTFIS)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813억원에서 2021년 3,364억원으로 4배 이상 급성장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단백질을 강화한 슬라이스 치즈다. 일반 슬라이스 치즈 대비 단백질 함량은 40% 높이고 지방 함량은 30% 낮췄다. 여기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장당 1.5mg 추가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소화 흡수율이 높은 우유단백질만 100% 사용해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단백질이 필요한 성인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대형 할인점과 개인 소매점 및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롯데제과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

롯데제과가 롯데자이언츠 창단 40주년을 기념하며 자이언츠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을 선보인다.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 컬래버 제품 디자인은 ‘간식자판기’의 고유의 디자인 콘셉트에 롯데자이언츠가 우승했던 당시의 유니폼에서 착안해 하늘색을 주로 사용해 롯데자이언츠의 창단 40주년 의미를 더했다. 이 제품은 상단과 하단 2층 구조로 진열 케이스를 구성해 제품 진열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모든 과자를 먹고 나서도 사무실이나 일반 가정에서 간식 진열대 등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 제품 안에는 ‘양면 G로고 짝짝이’ 응원도구 1개와 함께 경품 티켓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다. 경품 티켓은 총 61장으로 이대호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을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1장)과 전준우, 조세진, 최준용, 김원중, 김진욱 선수 등 친필 사인이 있는 모자를 받을 수 있는 실버 티켓(10장), 한동희 선수 등의 친필 사인이 있는 사인볼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티켓(50장)으로 구성된다. 동봉된 티켓 뒷면에는 일련번호와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해당 QR코드를 스캔하여 접속되는 인터넷 페이지에서 일련번호 등을 기입하면 티켓 등록이 완료되며, 해당 이벤트는 7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는 쿠팡에서 사전 예약으로 구입 가능하며, 6월 20일부터는 롯데 스위트몰, 이베이,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 대상㈜ 청정원 ’푸드마크‘ 어묵 신제품 4종

대상㈜ 청정원의 중소기업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가 효성어묵과 협력해 어묵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푸드마크’는 장인 정신과 정통성을 가진 작지만 강한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대상㈜ 청정원이 2020년 론칭한 브랜드로, 제품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선정해 청정원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망을 지원해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푸드마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어묵 신제품은 ‘더 건강한 데친 어묵’, ‘3代 비법 명품어묵’ 2종, ‘정통 부산어묵’ 등 총 4종이다.

특히 ‘더 건강한 데친 어묵‘은 62년 전통 효성어묵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데친 어묵‘이다. 생성 공정에서 고온 증기로 어묵을 데쳐 기름을 뺀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요리에 어묵을 사용하기 전 뜨거운 물에 데치는 것에 착안해 개발했다. 요리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내는 것은 물론, 기름기가 적어 촉촉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또 어묵 패키지에 액상스프를 동봉해 어묵탕, 어묵볶음 등의 반찬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3代 비법 명품어묵‘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 사각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생선 살을 24시간 저온 숙성하여 탱글탱글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정통 부산어묵‘은 어묵을 맑은 기름으로 두 번 튀겨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대상㈜은 앞으로 푸드마크를 통해 효성어묵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대표 어묵 제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960년 부산에서 설립된 효성어묵은 3대째 전통 수제 어묵 제조 방식을 고수하며 부산 어묵의 맛을 이어가고 있다. 푸드마크는 효성어묵이 62년간 쌓아온 제조 기술력을 활용해 시중 어묵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

동원홈푸드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열량 부담없이 즐기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는 100g당 열량이 30kcal인 동시에 당 성분이 2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양념치킨 소스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고,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열량과 당을 동시에 낮춰 식단 관리 대표 식품인 닭가슴살과 최고의 궁합을 느낄 수 있다.

동원홈푸드가 2020년부터 선보인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5종(토마토케첩, 머스타드, 스위트칠리, 바베큐 소스, 비빔장)은 100g당 40kcal 미만의 부담없는 열량으로 현재까지 마켓컬리, 쿠팡, SSG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약 7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저칼로리 소스 신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쇄도해 이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의 중량은 290g이며 가격은 3,980원이다. 비비드키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지평주조 X 쉐이크쉑 ‘막걸리 쉐이크’ 재출시

지평주조(대표 김기환)가 SPC그룹이 운영하는 미국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과 다시 한번 손을 잡고, ‘막걸리 쉐이크’를 재출시 한다고 8일 밝혔다.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막걸리 쉐이크’는 지난해 쉐이크쉑의 한국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한정 판매된 제품이다.

지평주조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쉐이크쉑의 시즌 음료에 비교해 약 194%의 높은 점유율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좋았으며, 단종 이후에도 젊은 소비자들 중심으로 막걸리 쉐이크 구매 문의가 쇄도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은 다시 한번 손을 맞잡으며 ‘막걸리 쉐이크’를 선보이기로 합의했다.

‘막걸리 쉐이크’는 최근 업계에 불어오는 뉴트로, 이색 콜라보레이션 등 트렌드가 반영된 젊고 감각적인 제품이다. 100여 년 동안 한국의 전통주를 만들어온 지평주조의 노하우와 서양 음료인 쉐이크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완성됐다.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에 전통 막걸리와 라이스 토핑을 블렌딩하며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하며 뛰어난 바디감과 은은하면서 진한 바닐라 향으로 소비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막걸리 쉐이크의 주원료인 지평생막걸리는 국내산 쌀만을 사용해 소비자 입맛에 익숙할 뿐 아니라 막걸리 본연의 맛도 그대도 살렸다. 입안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쉐이크의 식감까지 더해져 맛과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또한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조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음미할 수 있다.

지평주조와 쉐이크쉑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 ‘막걸리 쉐이크’는 전국 21개 매장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