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얼티브 플랜트유’/풀무원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 3종/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 2종/샘표 ‘새미네부엌X글라스락 김치담그기 세트‘/매일유업 ‘우유속에 락토프리’/맥도날드 ‘맥윙’ 재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 ‘요하임’ 無라벨 리뉴얼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얼티브 플랜트유’/풀무원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 3종/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 2종/샘표 ‘새미네부엌X글라스락 김치담그기 세트‘/매일유업 ‘우유속에 락토프리’/맥도날드 ‘맥윙’ 재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 ‘요하임’ 無라벨 리뉴얼
  • 김민 기자
  • 승인 2022.06.02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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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얼티브 플랜트유’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사업의 전문 브랜드 ‘얼티브(ALTIVE)’를 론칭하고, 팝업 스토어와 온라인몰에 100% 식물성 음료 ‘얼티브 플랜트유’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통해 발굴된 것으로, MZ세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진 결과다. 지난해 10월 ‘푸드 업사이클링(익사이클 바삭칩)’과 나란히 사내벤처 1호 사업화 승인을 받고, 사내 독립조직으로 MZ세대 직원 6명이 운영하고 있다.

‘얼티브’는 ‘유제품의 완벽한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Alternative’에서 따온 용어로, ‘사람과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이 담겼다. 성장하는 식물성 대체음료 시장에서 환경적 가치뿐 아니라 사람을 위한 영양적 가치도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는 지속가능성(ESG) 관점에서 기획됐다.

‘얼티브 플랜트유’는 우유가 필요한 순간에 식물성으로 대체해 마실 수 있는 고단백·고칼슘 음료다. 현미와 완두콩 단백질을 CJ제일제당만의 배합기술로 블렌딩해 우유 단백질과 유사한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하고 있다. 식물성 단백질 성분은 일반 우유의 1.5배(200ml 기준 9g 함유), 칼슘 성분은 1.7배(200ml 기준 374㎎ 함유) 높다.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며 그대로 마시거나 라떼, 시리얼 등 어떤 메뉴에서든 우유 대신으로 잘 어울린다. 친환경 포장재인 테트라팩을 사용했고, 무균충진 공정으로 상온에서 유통기한이 7개월에 달한다. 유럽 비건 인증인 ‘V라벨’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지난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목표 대비 60배 이상(펀딩액 3,135만원) 펀딩 모금액을 달성, 건강에 관심 있는 소비자 지지 속에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현재 미국, 유럽 등 선진 식물성 유제품 시장은 대체우유를 포함해 브랜드와 제품들이 세분화돼 있는 데 반해, 국내는 시장 형성 초기 단계다.

‘얼티브 플랜트유’는 이달부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2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연남동 카페 형식의 팝업 스토어 ‘플랜트 유니버스(Plant U-niverse)’에서 만날 수 있다. ‘우유가 아닌 오직 식물로만 만들어진 우주’를 콘셉트로 운영되며, ‘나만의 플랜트유 취향 찾기’, ‘포토존 인증샷’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완수하면 플랜트유, 굿즈 등을 증정한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2일부터 8일까지 최대 29%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하반기에는 비건, 식물성 단백질, 고단백 등에 대해 관심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MZ세대 인기 플랫폼에서 입점을 확대해 나간다. 연내에는 카페 음료에 최적화된 ‘얼티브 플랜트유’ 바리스타 에디션 제품과 편의성이 높은 소용량 제품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 풀무원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모양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두부를 재미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브레드이발소 키즈 연두부(110g/1,680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브레드, 윌크, 초코의 얼굴 모양으로 만들어 아이들도 두부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제품 바닥 면이 위로 오도록 접시에 담아내면 캐릭터 얼굴 모양의 연두부가 나타나 아이들에게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제품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유기농 대두를 사용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진한 콩즙을 더해 한층 더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다. 65㎉에 단백질이 11% 함유된 고단백 제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영양까지 고려했다.

3개 묶음 세트(110gX3입/5,480원)에는 새콤달콤한 딸기요거트 소스가 동봉돼 평소 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딸기요거트 소스는 국내 판매액 No.1[1]인 풀무원다논의 그릭요거트를 사용했다.

동봉된 분홍빛 소스를 하얀 연두부에 구현된 캐릭터 얼굴에 뿌려 먹으며 식사 시간을 놀이 시간처럼 즐길 수 있다.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 3종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간편하게 브런치의 근사함을 더해주는 신제품 ‘브런치 테이블’ 3종을 출시한다.

브런치 테이블 3종은 ‘할라피뇨&피클 잼’과 ‘바질페스토’, ‘트러플페스토’로, 브런치와 간단히 곁들여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에 ‘브런치 테이블’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새겨 브런치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할라피뇨&피클 잼’은 할라피뇨의 매콤함과 피클의 아삭함을 살린 제품으로 페퍼론치나 청양고추를 대신해 요리에 매콤함을 더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다. 육류나 튀김과 궁합이 잘 맞고 바삭하게 구운 빵에 발라 먹어도 좋다. 스테이크나 파스타와 같은 메뉴와도 잘 어울린다. 또 휴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튜브 용기로 제작돼 어디서나 간편하게 근사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간장이나 마요네즈에 할라피뇨&피클 잼을 섞어 요리의 풍미를 더해주는 디핑소스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과일과 설탕 대신 채소와 저감미당으로 맛을 내 브런치를 더욱 건강하게 즐기고 싶을 때 제격이다.

‘바질페스토’와 ‘트러플페스토’는 파스타나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 바질페스토는 바질의 향과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트러플페스토는 양송이 버섯과 그라나파다노 치즈, 올리브유에 트러플 오일과 트러플 향을 더한 제품으로, 트러플의 고급스러운 풍미를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브런치테이블 3종은 복음자리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 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 2종

한솥이 6월 신메뉴 ‘치즈 닭갈비 덮밥’ 2종을 수량한정으로 출시한다.

한솥의 신메뉴 ‘치즈 닭갈비 덮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메뉴인 닭갈비를 도시락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다.

매콤하고 달콤한 특제 고추장소스에 큼직한 닭다리살만 사용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특히 닭갈비 덮밥 위에 모짜렐라, 체다, 고다 치즈로 구성된 3가지 종류의 자연산 치즈를 더해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맛을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입맛을 고려했다.

신메뉴 ‘치즈 닭갈비 덮밥’은 매운 정도에 따라 2종으로 구성됐다. 한 입만 먹어도 스트레스가 풀릴 수 있도록 화끈한 매운 맛이 일품인 ‘핫 치즈 닭갈비 덮밥’과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오리지널 치즈 닭갈비 덮밥’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2종 모두 5,900원이다. 치솟는 외식 물가 속 높은 가성비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층이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한솥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한솥 공식 SNS에서 신메뉴 소개 영상을 보고 같이 먹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신메뉴 시식권을 증정한다.

■ 샘표 ‘새미네부엌X글라스락 김치담그기 세트‘

샘표가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SG솔루션과 콜라보한 ‘새미네부엌X글라스락 김치담그기 세트’를 선보인다.

‘새미네부엌X글라스락 김치담그기 세트’는 누구나 쉽고 맛있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7종 8세트(겉절이, 깍두기, 부추파김치, 보쌈김치, 오이소박이, 열무김치, 물김치 2개)와 새미네부엌 레시피북, 글라스락 핸디 퓨어 2.7L, 이지 믹싱볼2L로 구성돼 있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다진 마늘, 젓갈, 풀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는 제품이다. 채소를 절일 필요 없이 고춧가루와 섞어 버무리기만 하면 김치가 완성된다. 새미네부엌 열무김치양념과 물김치양념으로 열무김치와 물김치를 만들어 글라스락 핸디 퓨어에 보관하면 열무비빔밥이나 동치미국수 같은 여름 별미를 즐길 수 있어 든든하다. 글라스락 이지 믹싱볼은 제철 오이를 먹기 좋게 썰어 새미네부엌 오이소박이양념에 버무리기에 안성맞춤이다.

‘새미네부엌X글라스락 김치담그기 세트’는 2일부터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150세트 한정 판매된다. 글라스락 공식몰과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동시에 판매가 진행된다.

■ 매일유업 ‘우유속에 락토프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가공우유 브랜드 ‘우유속에’가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로 업그레이드된다.

‘우유속에’는 매일유업이 1995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300ml 가공우유 브랜드다. 매일유업은 ‘우유속에’와 국내 1등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가공우유를 선보이기로 했다.

우유속에는 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우유인 커피속에 모카치노까지 3종으로 출시된다. 3종 모두 국산 설향딸기, 벨기에산 코코아, 아라비카 원두 등 실제 원물을 사용해 풍부하고 향긋한 맛을 살렸다.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아 순수한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업그레이드한 우유속에 3종은 6월부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주요 온라인 쇼핑몰 등 기존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은 5일부터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구매인증 이벤트를 벌인다. 이벤트 소식은 제품측면의 QR코드 또는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freshmaei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미있는 숏폼 시퀀스 영상을 공개해 보는 재미까지 더할 예정이다.

■ 맥도날드 ‘맥윙’ 재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여름 한정판 사이드 메뉴로 매년 사랑받아 온 ‘맥윙’을 2일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에는 치킨 마니아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준비된 물량이 조기 완판되는 등 이례적인 사태를 기록한 맥윙은 매 여름 시즌마다 특별 한정 판매 메뉴로 출시돼 여름철 꼭 먹어야 할 맥도날드 치킨 메뉴로 떠올랐다. 올해에도 맥도날드가 여름 시즌 메뉴로 맥윙을 선보여 치킨 마니아를 비롯한 많은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맥도날드의 맥윙은 껍질의 바삭한 식감과 특유의 중독성 넘치는 짭조름한 시즈닝이 특징인 사이드 메뉴다. 육즙 가득한 속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쫄깃한 씹는 맛을 전달해 맥도날드의 남다른 치킨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으며, 닭봉과 닭 날개 두 가지 부위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또한, 맥도날드는 맥윙 구매 시 치킨 메뉴에 잘 어울리는 스위트 앤 사워, 스위트 칠리, 케이준 등 다양한 디핑소스를 무료로 1종 제공해 더욱 가성비 넘치게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소 2조각부터 최대 8조각까지 적은 조각 수도 구입이 가능해 버거와 함께 간단히 즐기거나 혼자서도 야식, 간식 등으로 치킨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맥윙의 가격은 2조각 2,900원, 4조각 5,500원, 8조각 10,900원으로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된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요하임’ 無라벨 리뉴얼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떠먹는 요거트 ‘요하임’을 무라벨 제품으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과대포장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Zero Waste Challenge)’를 통해 ESG중심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우유는 ‘요하임’의 기존 용기 측면에 부착했던 비닐 라벨을 전면 제거하고 제품명과 유통기한 등 제품 정보는 리드 상단에 각인한다. 또한 무라벨 리뉴얼을 통해 분리수거 재활용을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연간 약 13톤의 플라스틱 저감 효과가 예상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규정 브랜드전략본부장은 “요하임은 유치원, 초중고교 등 학교급식으로 납품하는 대표 제품이다. 그동안 일부 유치원과 고등학교로부터 환경 보호와 기후 위기에 대한 고객 건의가 있었고 내부 논의 끝에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며, “요하임 전 제품은 모두 무라벨로 리뉴얼되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ESG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가치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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