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샘표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투썸플레이스 ‘투썸 에이리스트(aLIST)’ 컵 아이스크림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샘표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투썸플레이스 ‘투썸 에이리스트(aLIST)’ 컵 아이스크림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식음료 비즈니스 플랫폼 스타트업 위쿡과 협업해 냉동간편식 떡볶이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협업을 선보인 ‘맵데이’는 위쿡의 식음료 비즈니스 서비스를 통해 창업한 매운맛 간편식 전문 스타트업 ‘미음미음프로젝트’의 대표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는 집에서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부산식 떡볶이 간편식이다. 부산의 유명 떡볶이 맛집들에서 영감을 받은 소스를 맵데이 특유의 매운맛으로 재해석했다. 꾸덕한 소스는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해 맛있게 맵다.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썰은 두툼한 가래떡과 어묵, 대파 등 토핑이 듬뿍 들어가 다른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롯데푸드의 냉동간편식 제조 전문성으로 식감이 뛰어나고 조리도 간편하다. 영하 40℃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해 갓 만든 떡볶이처럼 쫄깃하게 먹을 수 있다. 포장 용기를 뜯지 않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알맞은 시간 동안 돌리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맵데이를 필두로 매운맛 간편식 틈새시장을 공략하고있는 미음미음프로젝트는 위쿡의 식음료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를 받은 파트너다. 2020년 위쿡 공유주방에서 배달야식 전문점으로 창업 후 위쿡과 공동으로 맵데이 브랜드를 출시 및 운영하고 있다. 위쿡의 브랜딩 노하우 덕분에 맵데이는 매운 간편식의 대명사로 빠르게 자리잡으며 MZ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롯데푸드의 간편식 생산 노하우와 틈새 트렌드를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스타트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롯데푸드는 위쿡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맵데이뿐만 아니라 위쿡이 육성하는 다양한 식음료 스타트업과도 협업을 검토할 계획이다. 롯데푸드의 식품 제조 역량을 통해 틈새 트렌드를 빠르게 공략하는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 샘표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

샘표가 여름 식탁의 필수 아이템인 물김치를 쉽게 담글 수 있는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출시하며 여름 김치양념 라인업을 강화했다.

샘표는 지난해 출시한 김치양념 5종(겉절이, 깍두기, 보쌈김치, 부추파김치, 오이소박이)에 이어 열무김치양념, 물김치양념을 추가로 출시하며 총 7종의 김치양념을 선보이게 됐다.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은 시원한 감칠맛을 내는 다시마육수와 배, 마늘, 양파즙 등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제철채소와 생수만 준비하면 물김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얇고 네모나게 썬 무와 한입 크기로 자른 알배추를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에 버무려 한 시간 정도 재운 다음 쪽파와 생수(1.8L)를 넣고 골고루 저어주면 끝이다. 자른 무는 밥공기 4그릇(800g), 알배추 1/4 포기를 준비하면 적당하고, 양념에 재우는 동안 채소에서 나온 물은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실온에서 2일정도 숙성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을 활용하면 다양한 김치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으면 시원하고 깔끔한 나박김치로 즐길 수 있다. 김치를 처음 접하는 어린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백김치도 물김치양념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신제품을 비롯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각종 온라인몰과 이마트 등 대형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 에이리스트(aLIST)’ 컵 아이스크림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투썸 에이리스트(aLIST)’ 컵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 에이리스트는 투썸플레이스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구현한 브랜드다. 첫 제품으로 지난달 RTD 커피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에는 투썸의 인기 디저트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컵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투썸 에이리스트 아이스박스’는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과 사이사이 블랙 쿠키를 쌓아 촉촉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칸 스타일 케이크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투썸 에이리스트 스트로베리 초콜릿’은 투썸의 인기 케이크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했다.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이 잘 어우러진 상큼달콤한 맛은 물론, 알알이 씹히는 크런치 초코볼로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투썸 에이리스트 요거트 스트로베리’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상큼한 딸기잼이 믹싱돼 딸기와 요거트의 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

투썸 에이리스트 컵 아이스크림은 미니컵(100ml)과 파인트컵(474ml) 두가지 사이즈로 판매되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