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CJ제일제당 ‘라밥세트’/국순당 X 칠성사이다 ‘국순당 칠성막사’/샘표 ‘현미쌀소면’
[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CJ제일제당 ‘라밥세트’/국순당 X 칠성사이다 ‘국순당 칠성막사’/샘표 ‘현미쌀소면’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2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려 발효를 일으키는 유익균 스코비(SCOBY,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and Yeasts)를 첨가해 만드는 발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탄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마실 때 청량감이 들고, 소화 작용과 위장 건강을 돕는다. 불로장생을 좇던 진시황제는 매일 콤부차를 마셨다는 일화도 전해지고 있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표시식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을 4g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바나나 1.9개 분량인 식이섬유 4g을 더해 한국인의 식이섬유 하루 부족분까지 100% 채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매일유업의 전문 티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와 183년 전통을 가진 독일 돌러사(Dohler社)의 발효 노하우가 만나, 두 번 발효해 깔끔한 발효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으로 출시된다. 오리지널은 리프레시를 돕는 탄산에 레몬머틀과 제주산 유기농 녹차와 다즐링 홍차를 블렌딩해 깔끔한 발효 풍미가 특징이고, 베리리치는 7가지 베리와 리치과즙을 더해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1병 당 300ml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마시기 좋은 용량에, 열량은 90Kcal로 칼로리 부담도 낮췄다. 건강한 탄산 음료인 만큼 당 함량은 100ml 당 4g에 불과하다.

신제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6월5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되며, 이후에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백화점 등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 풀무원 ‘우삼겹 김치볶음밥’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고소한 우삼겹과 남도식 맛김치로 진한 감칠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린 ‘우삼겹 김치볶음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삼겹 김치볶음밥(2인/5,980원)’은 김치볶음밥과 잘 어울리는 재료인 우삼겹을 듬뿍 넣어 질리지 않는 고소한 맛을 낸 제품이다.

이 제품의 차별점은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하게 섞여 있는 부위인 ‘우삼겹(업진살)’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풀무원은 김치볶음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고기 원료로 소고기와 삼겹살을 후보에 두고 고민을 거쳤고, 소고기의 진한 맛과 삼겹살의 감칠맛을 동시에 지닌 우삼겹을 최종 선택하게 됐다. 우삼겹은 김치, 밥 등 다른 재료와 함께 볶았을 때 이상적인 감칠맛을 내 김치볶음밥의 재료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국내산 남도식 맛김치로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를 잡았다. 새우젓, 멸치액젓으로 뒷맛까지 깔끔한 남도식 맛김치는 적당하게 매운맛이 나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일정 기간 저온에서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한층 진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국산 배추김치 외에도 대파, 당근, 양파, 양배추, 부추, 마늘까지 총 7가지 채소를 더해 한입 가득 아삭하고 풍부한 식감을 완성했다.

조리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해동하지 않은 냉동 상태의 밥을 중불로 3분간 볶으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복잡한 과정 없이도 온 가족이 간편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은 할인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11번가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하여 오프라인 대형 할인마트에서 특가 판매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CJ제일제당 ‘라밥세트’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농심 신라면을 함께 담은 ‘라밥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즉석밥 1위 업체와 라면 1위 업체간의 만남이다.

‘라밥세트’는 햇반 작은공기(130g)와 농심 신라면 큰사발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약 한 달간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으로 두 제품을 따로 구매할 때보다 15% 저렴하다.

햇반과 신라면의 조합은 MZ세대에게 일명 ‘소울푸드’로 불릴 만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편의점에서 국물라면 구매 시 즉석밥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라밥세트’를 선보였다.

온라인에서는 '라면볶음밥', '라면리조또' 등 라면과 밥을 함께 즐기는 이색 레시피 콘텐츠도 활발하게 업로드되고 있다.

■ 국순당 X 칠성사이다 ‘국순당 칠성막사’

국순당이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칠성사이다와 콜라보 제품인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를 6월 1일부터 출시한다.

‘국순당 칠성막사’는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사이다 대표브랜드 칠성사이다와 국순당 막걸리가 어우러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이다 막걸리’ 맛을 구현했다. 두 번의 쌀 발효를 거쳐 쌀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맛을 더해 부드럽고도 깔끔하게 청량한 ‘사이다 막걸리’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 개발에는 1년이 넘는 기간이 소요됐다. 소비자들이 직접 막걸리에 사이다를 타서 바로 마실 때 느끼는 청량함을 제품에 그대로 구현하는 게 쉽지 않았다. 또한 누구나 마셔도 ‘사이다 막걸리’라고 느낄 수 있는 그 맛을 찾기까지 국순당의 발효기술과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맛의 핵심 노하우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쳐 소비자가 기대하는 그 맛을 표현한 ‘국순당 칠성막사’가 탄생했다.

디자인은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이미지를 조화롭고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로고를 그대로 활용하고,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청량감이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아울러 국순당 브랜드와 칠성막사 제품명을 가로세로 낱말맞추기처럼 배열해 ‘칠성막사당’으로 재미있게 표현해 기분좋은 유쾌함을 준다.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의 주종은 기타주류이다. 알코올 도수는 5%, 용량은 350mL 캔으로 출시된다. 전국 주요 상권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및 일반 슈퍼에서 선보인다.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에 앞서 칠성몰에서 사전예약으로 30일부터 출시기념 기획세트를 스마트오더로 3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정기획세트는 ‘국순당 칠성막사’ 2캔과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칠성몰에서 스마트오더를 통해 구매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날짜에 가까운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수령하면 된다.

■  샘표 ‘현미쌀소면’

샘표가 맛과 건강 둘 다 잡은 ‘샘표 현미쌀소면’을 출시했다.

밀가루를 넣지 않고 만든 ‘샘표 쌀소면’이 2012년 출시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면요리를 더 건강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쌀소면 라인업을 확대했다.

‘샘표 현미쌀소면’은 기존 ‘샘표 쌀소면’을 즐기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건강함과 구수함을 더한 제품이다.

현미는 잘 알려진 대로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 무기질 등 질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백미에 비해 소화되는 속도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 가고 당분이 몸에 빨리 흡수되는 걸 막아준다.

현미로 밥을 지으면 식감이 다소 거친 편이지만, 샘표 현미쌀소면은 2년간의 연구 끝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한 현미와 백미의 황금비율을 찾아냈다.

이번 신제품은 밀가루와 별도의 첨가물 없이 만든 제품으로 손으로 치대고 홍두깨로 미는 옛 제면 방식에서 착안한 진공 숙성 반죽법을 적용해 국수 가락이 뚝뚝 끊어지지 않고 쫄깃하다.

일반 밀소면 두께로 가늘게 만들어 육수가 잘 스며들고 양념과 잘 어우러져 잔치국수나 비빔국수 등 일반 밀소면을 활용하는 다양한 면요리를 글루텐 프리로 건강하게 즐기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