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3종/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사조대림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 2종/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투썸플레이스 ‘파르페’ 2종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3종/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사조대림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 2종/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투썸플레이스 ‘파르페’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2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육공육’ 론칭...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3종 선보여

CJ제일제당은 40여 년간 쌓은 육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프리미엄 델리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을 론칭하고,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로, 음식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식문화를 제시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이 담겼다.

새로 선보이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는 후랑크, 킬바사, 통후랑크 등이다. ‘더블에이징 후랑크’는 커브 모양의 시그니쳐 제품으로 브런치, 캠핑 등에서 메인 요리나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말 발굽 모양의 ‘더블에이징 킬바사’는 바비큐나 캠핑에 특히 잘 어울리고, ‘더블에이징 통후랑크’는 핫도그나 김밥에 활용하면 좋다.

이 제품들은 해외나 외식에서 경험하던 수제햄의 정통성은 살리면서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풍미, 풍부한 육즙, 톡 터지는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극적이고 강한 맛과 향에 소비자 호불호가 갈리는 기존 유럽식 햄과 차별화했다.

이를 위해 CJ만의 6가지 독보적 기술인 △기존 제품 대비 2배(12~48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더블에이징’ 후 한 번 더 열풍 건조해 육즙과 식감 극대화하는 공법 △기존 햄에 사용하지 않는 삼겹살, 소고기 등을 배합해 최적의 맛 구현 △원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씹는 식감 향상 △정온(定溫) 숙성고로 풍미 구현 △전문 마이스터의 독자개발 시즈닝 △팬조리·워터프라잉·에어프라잉 등 다양한 조리법 등이 적용됐다.

CJ제일제당은 신규 브랜드 및 제품 론칭 기념으로 서울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CJ더마켓 매장에서 6월 12일까지 ‘육공육 더블에이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구매한 육공육 제품이나 매장 내 델리를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호텔 스위트룸 숙박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 풀무원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얇고 촉촉한 만두피에 10가지 한식 재료를 큼직하게 가득 채운 ‘얄피꽉찬 한식교자’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얄피꽉찬 한식교자’(440gX2입/8,980원)는 프리미엄 한식을 콘셉트로 경쟁력을 강화한 냉동 교자만두 제품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10가지 한식 재료를 꽉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건더기는 갈지 않고 10mm 이상으로 큼직하게 잘라 한입 가득 아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한 알 당 들어가는 만두소의 양도 10% 증량(자사 두부왕교자 대비)해 입안 가득 풍성함을 즐길 수 있으며, 얇은피꽉찬속 만두보다도 중량을 늘려 가성비까지 챙겼다.

‘얇은피 강자’답게 매우 얇으면서도 잘 터지지 않는 이상적인 만두피 두께 0.85mm를 완성했다. 풀무원은 이 제품을 위해 설비까지 개발해 품질을 크게 업그레이드하는 데 성공했다. 이렇게 심혈을 기울인 설비로 뽑아낸 ‘다가수’ 만두피가 얄피꽉찬 한식교자의 큰 혁신 포인트다. ‘다가수 (多-加水)’ 만두피는 피 표면의 가수율(수분 함량)을 높인 만두피로, 만두를 쪘을 때는 만두가 식어도 촉촉함을 유지하고 구웠을 때는 1만 개의 미세기포를 형성해 더욱 바삭해지는 특장점이 있다.

제품은 한식 콘셉트를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얄피꽉찬 한식교자 고기한상’, ‘얄피꽉찬 한식교자 남도식 김치’ 2종으로 선보인다.

‘얄피꽉찬 한식교자 고기한상’은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표고버섯, 부추, 두부, 진한 참기름 등 10가지 한식 재료로 고소하고 육즙 가득한 풍미를 완성했다. ‘얄피꽉찬 한식교자 남도식 김치’는 액젓을 사용한 저온숙성 김치, 깍두기, 열무청김치 등 입맛을 돋우는 남도식 김치를 넣어 진한 감칠맛을 냈다.

제품 외관과 패키지에도 한식 콘셉트를 반영했다. 7개의 깊은 주름과 윗부분의 곧은 직선은 한옥의 기와지붕을 형상화하여 한식의 정체성을 오롯이 드러낸다. 전문점에서 볼 법한 수제만두 스타일의 외관을 완성하는 데도 오랜 기간 공을 들였다. 포장 패키지에는 귀한 손님에게 대접할 때 사용했다는 전통 교자상과 기와지붕을 더해 프리미엄 교자 만두의 속성을 담았다.

■ ㈜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

㈜오뚜기가 프로틴에 6가지 곡물과 볶은 캐슈넛, 아몬드를 더한 '데이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프로틴'은 곡물과 아몬드 2가지 맛으로 ‘곡물’은 통밀, 대두와 국산 현미, 쌀보리, 흑미, 팥으로 만들어 단백질도 매일 맛있게 섭취할 수 있고, ‘아몬드’는 볶은 캐슈넛과 아몬드를 6가지 곡물에 더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파우더를 스틱 형태에 담아 휴대성도 높였다.

곡물의 든든한 포만감은 물론, 영양 성분 또한 다양하게 갖추었다. 고단백, 고칼슘, 식이섬유, 비타민D, 비타민 B3종, 비타민 E를 함유했다. 특히, 영양이 가득한 콩, 우유, 계란 유래 단백질까지 한 번에 3가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 시장이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FIS) 자료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3,364억 원으로 전년(2,579억 원) 대비 약 30.4% 상승했으며, 2018년(813억 원)과 비교하면 4배 이상 급성장했다.

한편, 신제품 ‘데이프로틴’은 오는 31일 GS홈쇼핑에서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 예정이다.

■ 사조대림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 2종

사조대림은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몸매 관리를 하거나 단백질 섭취로 건강을 관리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닭가슴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제품은 직화로 구워 불맛과 향이 살아있는 닭가슴살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로, 마일드와 트러플의 2종으로 구성됐다.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은 100% 국산 닭가슴살로 만든 건강 간식이다. 오븐으로 한번, 직화로 또 한번, 두번 구워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1개당 120kcal의 낮은 칼로리와 23~24g의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근력 운동 후 단백질 보충원으로, 굶지 않고 건강하게 몸매, 체중관리를 하는 분들을 위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특히, 닭가슴살 본연의 담백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 마일드’와 함께 최근 고급 식재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 3대 진미 트러플의 향을 입힌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 트러플’을 선보여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 마일드’는 다양한 야채, 과일과 함께 즐기는 건강한 닭가슴살 샐러드로, 여름철 시원한 초계국수 고명으로 제격이며, 트러플 향과 닭가슴살의 담백한 맛의 조화가 일품인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 트러플’은 크림소스의 고소함과 트러플 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림 닭가슴살 구이, 토마토 소스의 새콤달콤한 맛이 인상적인 닭가슴살 퀘사디아 등 다양하고 특별한 맛의 요리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이 외에도 조리 없이 살짝 데워서 바로 먹어도 맛있고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려 MZ세대부터 어르신들까지 여러 소비층이 두루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의 RTD(Ready to Drink) 단백질 음료 브랜드 ‘셀렉스 스포츠’가 ‘셀렉스 프로핏’으로 리뉴얼하며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셀렉스 프로핏’은 단백질(Protein)과 핏(Fit)을 더한 이름으로, ‘매일매일 핏하게 먹는 단백질’이라는 의미다. 기존의 셀렉스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100%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했다. 운동 전후 최적의 섭취량인 분리유청단백질 20g에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4,800mg을 추가해 근육 성장을 더 잘 도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지방·유당·콜레스테롤이 없는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유제품 소화에 불편을 겪는 ‘유당불내러’도 걱정 없이 음용할 수 있다. 1회 분량 당 열량이 100kcal 미만으로 낮고 설탕을 넣지 않아 다이어터에게도 부담 없다.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아메리카노’는 분리유청단백질과 아미노산 BCAA에 최고등급 원두를 결합한 커피 프로틴 음료다. 운동 전후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커피에 단백질을 더한 새로운 프로틴 음료를 개발한 것이다. 해발 1,400m 이상 고산지에서 재배되는 최고등급 SHB(Strictly Hard Bean)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와 콜롬비와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스모키한 풍미가 조화로운 커피를 완성했다.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 커피가 필요할 때 즐기기에도 좋다.

신제품 출시로 초콜릿, 복숭아, 아메리카노 3종의 라인업을 완성한 ‘셀렉스 프로핏’은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www.selexmall.com), 네이버 셀렉스 브랜드 스토어(smartstore.naver.com/maeilhealthnutrition)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26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셀렉스 누적매출 2,000억 원 돌파 기념 방송을 진행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선보일 예정이다.

■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버거’ 2종

한국맥도날드가 완벽한 조합으로 탄생한 새로운 치킨버거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와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를 출시하고 26일부터 상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맥크리스피 버거 2종은 맥도날드가 오랜 연구 끝에 완성한 ‘세상 처음 맛보는 치킨버거’로, 패티부터 번, 소스까지 여러 식재료 간 최상의 조합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의 가장 큰 차별점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100%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두툼한 닭다리살을 통째로 넣어 한 입 베어 물면 진한 육즙과 결이 살아있는 치킨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케이준 시즈닝을 더해 깊은 감칠맛까지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메뉴에는 치킨버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전용 번(버거 빵)인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이 사용돼 더욱 특별하다. 포테이토 브리오쉬 번은 고소한 감자 향과 은은한 단맛을 지녔으며, 폭신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해 치킨버거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여기에 스모키 향을 머금은 새콤달콤한 치킨 전용 스페셜 스모키 소스와 달달하고 알싸한 양파가 맛의 중심을 잡아줘 중독성 넘치는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는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에 신선한 토마토와 양상추를 더해 다채롭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는 기본에 충실한 구성으로 치킨 본연의 맛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새로운 사이드 메뉴 ‘코울슬로’를 출시한다. 신선한 양배추와 당근, 양파를 크리미한 마요 드레싱에 버무려 아삭한 씹는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울슬로 특유의 상큼함이 입 안을 깔끔하게 감싸 버거, 후렌치 후라이 등 다양한 메뉴와 곁들여 즐기기 좋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단품 1,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차액 지불 시 세트의 사이드 메뉴를 코울슬로로 변경할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파르페’ 2종

투썸플레이스가 무더위를 식혀줄 디저트 음료 ‘파르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파르페 2종은 추억의 파르페를 투썸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주 고객층인 MZ 세대를 겨냥해 특별한 맛과 개성 있는 비주얼로 완성했다. 무더위 속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줄 시원하고 달콤한 맛은 물론, 음료와 아이스크림 사이를 가득 채운 다양한 토핑으로 보는 재미와 식감까지 더했다.

‘초콜릿 파르페’는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맛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플레이버인 ‘초콜릿’을 투썸만의 개성을 더해 세련되게 풀어냈다. 초콜릿 생크림과 우유를 아낌없이 담아 만든 달콤쌉싸름한 초콜릿 무스와 아이스크림 사이에 머랭, 초콜릿 시리얼, 와플, 오레오 토핑을 듬뿍 넣어 입 안 가득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로얄 밀크티 파르페’는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음료 ‘로얄 밀크티 쉐이크’를 파르페로 구현해, 진한 밀크티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음료다. 은은한 홍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밀크티 크림으로 만든 로얄 밀크티 무스에 머랭, 초콜릿 시리얼, 와플, 롤 쿠키에 아이스크림까지 더해 재밌는 식감도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