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샘표 순작 ‘납작복숭아차’/BBQ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6종/CJ웰케어 ‘전립소’ 코스트코 신제품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샘표 순작 ‘납작복숭아차’/BBQ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6종/CJ웰케어 ‘전립소’ 코스트코 신제품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2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 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롯데제과는 작년 9월에 ‘제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2종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바 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읽고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시장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을 알리고 추후 TV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저감하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 제품은 이달 23일부터 롯데제과 자사몰인 롯데스위트몰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과 국내 4대 백화점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제로’를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두는 등 공을 들여 브랜드를 론칭했다.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설탕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수천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의 패키지에 친환경 소재인 프로테고, FSC인증 종이 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까지 고려했다. 롯데제과는 추후 초콜릿,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 샘표 순작 ‘납작복숭아차’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올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날려줄 ‘납작복숭아차’를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청귤차와 산딸기차의 인기에 힘입어 납작복숭아차를 추가로 선보이며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라인업을 강화했다.

납작복숭아는 유럽을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과일로 손꼽힌다. 납작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보다 신맛이 적고 수분과 당도가 높아 여름 인기 과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와 잘 어울리는 허브 블렌딩 베이스로 더욱 풍부한 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콜드브루 방식을 적용해 납작복숭아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스테비아 잎으로 단맛을 내 칼로리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로 마시면 한여름 더위를 식히기에 안성맞춤이다.

신제품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23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샘표는 카카오메이커스 단독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31일까지 36% 할인된 가격으로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3종을 판매한다. 이후 내달 2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 BBQ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6종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인 크런치버터, 핫크리스피, 블렉페퍼, 레드착착 등 6가지 메뉴를 콤보 메뉴로 출시했다.

BBQ는 지난 3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을 닭다리·윙·봉으로 만든 ‘황금올리브치킨 콤보’를 출시한 바 있다.

해당 메뉴 출시 이후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도 다양한 부위별로 즐길 수 있도록 콤보 메뉴를 개발하게 됐다.

새롭게 출시하는 ‘황금올리브 콤보 시리즈’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베이스로 한 크런치버터, 핫크리스피, 블랙페퍼, 레드착착, 오리지널 양념, 반반 메뉴로 총 6종이다.

무더위가 코 앞에 다가와 얼마 전 출시한 수제맥주와도 언제 어디서나 페어링 하기에 좋은 것도 특징이다.

■ CJ웰케어 ‘전립소’ 코스트코 신제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CJ웰케어에서 남성 건강기능식품 ‘전립소' 신제품을 전국 코스트코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남성 건강을 위한 기능성 원료들을 다양하게 함유한 것이 큰 특징이다. 전립선 건강을 위한 쏘팔메토 열매추출물,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 항산화를 위한 토마토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을 주원료로 했다.

쏘팔메토 열매추출물은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 증가, 야뇨∙소변 속도 개선을 통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인체시험결과를 통해 입증됐다. 또, 옥타코사놀은 현대인의 지구력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