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풀무원 디자인밀 키즈 맞춤식 덮밥소스 4종/한국맥도날드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 8종/이그니스 ‘클룹’ 4종
[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풀무원 디자인밀 키즈 맞춤식 덮밥소스 4종/한국맥도날드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 8종/이그니스 ‘클룹’ 4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 배 아픔 없애고 맛·영양 높인 프리미엄 유당분해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온 가족이 함께 마시는 프리미엄 유당분해 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우유를 마실 때 느끼는 배 아픔은 없앴고 맛과 영양은 높였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의 영양적 효과까지 더해지며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우유이다.

기존 유당분해우유는 배 아픔의 주요 원인인 유당을 단순히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해해 일반 우유와 달리 단맛이 느껴진다.

반면 신제품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해 유당 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하고 다량의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생성한 유당분해우유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전체 흰 우유 시장 규모의 3% 내에 불과하지만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서울우유는 건강을 생각해 우유를 음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기존 유당분해 우유와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한 내 속이 편안한 우유가 온 가족 모두 함께 즐기는 우유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서울우유 공식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 3중 복합 기능성 눈건강 제품

대상라이프사이언스(주)가 눈 건강의 주요 고민인 눈 건조∙피로∙노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에 오메가3 성분과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더해 스마트폰∙PC 등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건조하고 피로한 눈은 물론 노화로 침침해진 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는 식약처 기능성 인정 최대 함량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 24mg을 함유했다. 복합 추출물은 황반 중심부는 지아잔틴, 황반 주변부는 루테인 성분을 통해 시신경 세포가 집중되어 있는 황반 전체에 작용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추출물은 노화로 감소하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주며, FDA 안전원료인증(GRAS) 등재로 안전성까지 인증받았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는 142년의 역사를 지닌 북유럽 노르웨이 GC리버(GC RIEBER)사의 오메가3 원료인 EPA 및 DHA 함유 유지를 포함해 눈의 건조함도 개선할 수 있다.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인 아스타잔틴 4mg과 유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를 포함해, 제품 하나로 눈 건강을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다. PTP 개별 포장으로 제품의 산패 및 변질 걱정을 줄이고 휴대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 풀무원 디자인밀 키즈 맞춤식 덮밥소스 4종... 채소 꺼리는 아이도 균형있는 식습관 기를 수 있어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돌 이후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신선 채소와 국내산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활용해 정성껏 만든 키즈 맞춤식 덮밥소스 4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덮밥소스 4종 제품은 평소 채소 섭취를 꺼려 하는 아이들도 균형 있는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육수부터 토핑까지 각종 채소를 활용했다. 육수는 물 대신 무, 양파, 청경채 등 7가지 국내산 채소와 다시마채를 우려낸 풀무원만의 비법 육수 ‘채소상탕’을 사용해 보다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무, 당근, 양배추, 청경채, 아티초크퓨레 등 5가지 채소를 갈아 만든 ‘오채소플러스’를 더해 밥 위에 부어 먹기 알맞은 걸쭉한 농도를 구현했다. 아이들의 적정 채소 섭취량을 고려해 제품 1팩(160g) 당 평균 93.7g의 채소를 담아 고른 영양섭취를 돕는다.

보다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해 단백질은 더하고 나트륨은 줄였다. 각 메뉴는 국내산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등 풀무원이 엄선한 안심 식재료를 토핑으로 듬뿍 넣어 단백질 섭취를 돕는다. 1팩 평균 나트륨 함량은 180mg 정도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순하게 설계했다. 아몬드와 멸치를 갈아 만든 자연 조미료로 담백한 감칠맛을 내 보다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완성했다.

‘한우팽이버섯 덮밥소스’는 국내산 한우와 팽이버섯을 간장 베이스로 담백하게 졸인 보양식 덮밥소스다. 국내산 인삼과 잘게 찢은 닭가슴살을 곁들인 ‘삼계 덮밥소스’도 아이들의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당근, 양파, 감자, 단호박 등 풍성한 토핑의 ‘치킨카레 덮밥소스’와 국내산 돼지고기에 달달한 짜장을 베이스로 한 ‘한돈짜장 덮밥소스’는 밥뿐 아니라 돈까스, 우동면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곁들이기 좋다.

제품은 죽 형태의 식사에서 어른 밥으로 넘어가기 위한 생후 13개월 돌 전후의 ‘이유식 완료기’ 유아 대상 맞춤식으로, 풀무원 디자인밀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우팽이버섯 덮밥소스 & 삼계 덮밥소스(2입/11,000원)’, ‘치킨카레 덮밥소스 & 한돈짜장 덮밥소스(2입/11,000원)’ 등 2종 묶음 단위로 판매하며 4종 세트로도 구매 가능하다.

디자인밀은 키즈 맞춤식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개인 SNS에 제품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육아응원 간식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한국맥도날드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 8종... '소시지 스낵랩' 출시 4주만에 100만개 판매

한국맥도날드가 올해 두 번째 ‘해피 스낵’ 라인업을 오늘(19일) 공개했다.

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은 ‘소시지 스낵랩’, ‘아이스 아메리카노(L)’,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필레 오 피쉬’, 체리 맥피즈(M) 2종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소시지 스낵랩’은 담백하고 쫄깃한 또띠아에 큼직한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돌돌 감싼 제품으로, 출시 4주 만에 1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던 메뉴다.

뿐만 아니라,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인기 메뉴를 이번 시즌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하며 다가오는 여름철에 걸맞은 혜택을 제공,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해피 스낵은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든 해피 스낵 메뉴는 최소 1,500원에서 최대 2,500원의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단, 배달 주문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번 해피 스낵에 포함된 신메뉴 ‘체리 맥피즈 코카콜라’와 ‘체리 맥피즈 스프라이트’는 탄산음료의 대명사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에 체리의 풍부한 풍미를 더해 더욱 매력 있는 청량감으로 재탄생한 메뉴다.

■ 이그니스 ‘클룹’ 4종... 국내 최초 개폐형 캔 워터, 국내 유일 플레이버 워터

이그니스가 국내 최초로 개폐형 마개 알루미늄 캔을 채택한 새로운 플레이버 워터 제품을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이그니스(대표 박찬호)는 19일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한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위한 이그니스 2.0 RE:PACKAGE 기자간담회’를 통해 개폐형 알루미늄 캔 워터 클룹(CLOOP)을 선보이고, 앞으로의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사람과 환경, 기업이 함께 하는 선순환의 연결고리를 확장하려는 이그니스의 노력은 5월 마지막 주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신제품 워터 브랜드인 클룹의 포장 용기의 혁신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음료 포장 용기로서의 알루미늄 캔은 재활용률이 75%에 이르고, 가벼우며, 내구성이 강해 적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때문에 운송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단축시켜 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다. 다만, 알루미늄 캔은 한번 개봉하면 다시 닫히지 않는 단점이 있어 그동안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이 필요한 물의 포장 용기로는 선호되지 않았다.

이그니스는 매일 마시는 물에 알루미늄 캔워터를 도입한다면, 플라스틱 감축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 클룹에 개폐형 마개를 도입했다. 특히, 탄산수 출시를 앞두고, 다시 여닫아도 내용물 본연의 성질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는 개폐형 마개인 독일 XOULUTION가 보유한 국제 특허 리실러블 마개(resealable lid)를 찾았다. 이 개폐형 캔마개는 기존 페트형 마개보다 2.5배 이상 높은 밀봉력을 자랑한다.

우수한 성능의 마개 덕분에 상큼한 과일향을 담은 색다른 물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사과와 복숭아, 레몬과 샤인머스캣 등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향을 선정, 소비자 취향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갓 수확한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과향을 담았다. 과당과 설탕, 당 대체제 등은 일체 배제한 플레이버 물과 탄산수 제품을 선보인다.

이렇게 탄생한 국내 최초 캔워터이자 최초 플레이버 워터인 클룹은 오는 26일부터 사과와 복숭아향의 플레이버 워터 2종(애플/피치), 레몬과 포도향의 탄산수인 스파클링 워터 2종(레몬/샤인머스캣) 등 총 4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소비자를 만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