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 유별(★)난 백일장’ 개최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 유별(★)난 백일장’ 개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5.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위생등급’ 주제로 위트있는 문구(한줄시, 사행시 등) 공모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깨끗한 음식점을 대표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 유별(★)난 백일장’을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백일장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음식점 위생등급에 대한 응원이 담긴 재치있는 문구를 자유롭게(한줄 시, 위생등급 4행시) 작성해서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백일장 주제는 △음식점 위생에 대한 생각 △위생등급 지정 업소 이용 후기 △우리가게만의 위생 노하우 △음식점 위생등급에 대한 관심 표현 △위생등급 음식점을 찾는 나만의 노하우 등이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말에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0명을 선정해 시상하고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자 중 55명을 추첨해서 경품을 제공하며 자신이 응모한 작품, 위생등급 응원 메시지 등을 SNS에 게시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최우수 수상작 5편은 캘리그라피로 제작하여 식약처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소개하는 등 향후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소비자가 위생적인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위생등급 음식점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과 식약처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