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매일유업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풀무원 X 싸이월드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bhc치킨,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사조대림 ‘대림선 꼬꼬봉’/드롭탑 여름 신메뉴 12종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매일유업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풀무원 X 싸이월드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bhc치킨,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사조대림 ‘대림선 꼬꼬봉’/드롭탑 여름 신메뉴 1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03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신제품 곤약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

헬시플레저는 엄격한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하던 과거와 달리,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트렌드다.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곤약쌀을 활용해 칼로리는 시중 냉동 볶음밥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풍부한 재료와 차별화된 개별 공정을 통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세 제품 모두 밥 한 공기 칼로리(백미 20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은 195~215kcal로 출시돼 칼로리 걱정 없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덕분에 가벼운 아침, 늦은 저녁, 식단 관리가 필요할 때 등 언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3종은 ‘직화해물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이다. 직화해물 곤약볶음밥은 통새우, 오징어 등의 해물을 직화로 볶아 풍미를 내고 순창 고추장을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냈다. 닭가슴살 곤약볶음밥은 국산 닭가슴살에 퀴노아, 현미, 흑미, 검정콩 등의 잡곡을 혼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특제양념 소스로 맛을 내고 종가집 김치로 아삭함을 더한 제품이다.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프라이팬으로조리하면 곤약의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더욱 살아난다.

■ 매일유업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마이카페라떼(My Café Latte)가 신제품 ‘아이스크림MIX라떼’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1997년 국내 최초의 컵커피 마이카페라떼를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마이카페라떼는 신선한 원두를 정통 이탈리아식 원두커피와 동일한 방식으로 추출하고 100% 1등급 우유와 이상적으로 배합해 부드러운 라떼 맛을 대중화하는 데 성공했다.

출시 후 누적판매량은 13억 개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장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5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출시된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는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다채로운 커피향이 살아 있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고유의 맛과 향을 부드럽게 살렸다. 여기에 아이스크림MIX를 더해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라떼의 맛을 완성했다.

신제품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는 대형마트와 전국 주요 편의점 및 네이버 매일유업 브랜드스토어(https://brand.naver.com/maeil)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풀무원 X 싸이월드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1세대 SNS 싸이월드와 협업하여 재미를 더하고,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의 노하우까지 살린 식물성 떡볶이 제품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과 싸이월드는 MZ 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였다. 양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협업으로 맛은 물론 재미까지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나가기로 했다. 협업 첫 제품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표 식물성 지향 식품으로, MZ 세대가 중시하는 ‘가치소비’와 맞닿아 있어 그 의미를 더해준다.

양사는 이번 식물성 떡볶이를 시작으로 오는 6월에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여름 시즌 건면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4인/6,980원)’는 쫄깃한 식감과 매콤달달한 풍미를 갖춘 식물성 쌀 떡볶이다.

초고압으로 떡을 밀어내 두 번 익히는 풀무원만의 ‘이중압출 공법’으로 쌀떡의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일반 떡보다 치밀한 구조로 만들어져 식어도 잘 붇지 않고 마지막까지 쫄깃하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만들어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여기에 사과, 파인애플을 넣은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다시마로 풍부한 감칠맛을 더해 맛있는 식물성 떡볶이를 구현했다. 대파와 양배추 고명도 함께 구성해 별도 재료 없이도 쉽고 간편하게 완성하도록 했다.

패키지에는 2000년대 초중반 온라인을 강타했던 ‘싸이월드 감성’을 담았다. 싸이월드 첫 화면인 ‘미니룸’을 콘셉트로 떡볶이를 형상화한 캐릭터 ‘미니미’, ‘일촌 신청 메시지’ 등 레트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친숙함을 더했다. 제품은 3만 개 한정으로 판매되며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를 비롯한 대형 할인마트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bhc치킨,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패키지

bhc치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치킨도 먹고 게임도 즐길 수 있는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5월 한 달간 선보이는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는 MZ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몬스터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bhc 자사 캐릭터 뿌찌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해당 기간 동안 bhc치킨을 주문하면 뿌찌와 브레드이발소 주인공들의 익살스러운 모습이 담긴 특별한 치킨 박스가 제공되며, 모바일로 손쉽게 참여 가능한 미니게임 ‘치킨 쟁탈전’을 통한 푸짐한 사은품이 증정된다.

미니게임 ‘치킨 쟁탈전’은 치킨 박스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 후 영수증에 있는 주문번호와 함께 필요 정보를 입력하면 참가할 수 있다. 미니게임은 새롭게 출시한 ‘치퐁당 후라이드’의 주재료인 새우와 마늘 그리고 특제 후레이크, 치즈볼과 분모자 로제 떡볶이 등이 게임 소재로 활용되며, 참가자들은 뿌찌 또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미니게임의 오는 25일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각 주차 별로 우수한 기록을 낸 참가자에게는 발뮤다 토스터, 순금 1돈 등의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bhc치킨 기프티콘 및 뿌찌 굿즈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bhc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참가 기회는 주문번호 1개당 5회다.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인 뿌찌와 브레드이발소와의 협업을 기념해 지난 2일 브레드이발소 유튜브 채널에서 두 캐릭터가 함께한 영상을 공개하며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 사조대림 ‘대림선 꼬꼬봉’

사조대림은 닭가슴살을 언제 어디서나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봉 형태의 닭가슴살 소시지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조대림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대림선 꼬꼬봉’으로, 연육은 넣지 않고 닭가슴살 100%로 만들어 더 담백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봉 형태 소시지이다.

‘대림선 꼬꼬봉’은 개당 7g의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며, 닭가슴살의 퍽퍽함을 잡아 어육소시지와 같이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개당 50g으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실온 보관이 가능한 봉 형태로,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며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순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회사나 학교에서 바쁜 시간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기는 간식이나 부담 없는 술안주로 제격이며, 아이들의 든든한 건강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운동 전 후 단백질 보충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대림선 꼬꼬봉’은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 드롭탑 여름 신메뉴 12종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925커피’ 시리즈와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메뉴와 과일을 활용한 1인용 빙수 ‘아이스컵’ 5종, 스테디셀러 ‘아이스탑’ 3종 등 총 12종의 여름 신메뉴를 오는 4일, 출시한다.

때 이른 무더위를 식혀줄 ‘망고코코넛 아이스탑’은 매년 여름철에 잘 팔리는 드롭탑의 시그니처 계절 메뉴로, 달콤한 애플망고와 부드러운 치즈케익에 고소한 코코넛 칩 등 토핑의 양을 대폭 늘려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해졌다. ‘딸기베리치즈’는 상큼한 딸기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블루베리,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조합했고, ‘단팥찰떡’은 통단팥을 베이스로 고소한 현미 후레이크와 두 종류의 찰떡이 어우러졌다. 드롭탑의 아이스탑 3종은 2~4인이 함께 먹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에 맞물려 신선한 과일과 견과류를 사용한 1인 빙수인 '아이스컵' 5종을 다양하게 출시한다. 드롭탑의 ‘아이스컵’에는 아이스탑과 같은 망고코코넛, 딸기베리치즈, 단팥찰떡 3종 외에도 향긋한 925 블랙 콜드브루에 달콤하고 바삭한 코코넛을 토핑한 ‘코코넛커피’, 프리미엄 블랙 카카오를 베이스로 바삭한 초코칩과 쫀득한 브라우니 케이크까지 즐길 수 있는 '더블초코' 아이스컵도 있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925커피 음료와 블렌디드도 각각 2종을 출시한다. 딥초콜릿 카페라떼는 진한 카카오의 풍미에 상큼한 오렌지 향이 어우러진 음료 위에, 바닐라아이스크림 라떼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위에 각각 에스프레소샷을 부어 넣었다. 딥초콜릿 블렌디드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된 블랙카카오와 부드러운 우유가 믹스됐다. 특히, 샤인머스캣 에이드는 과일 베리에이션 음료로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돕는 샤인머스캣에 청포도와 망고 맛이 어우러져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한편, 드롭탑은 오는 24일까지 자사앱을 통해 여름 신메뉴 2개를 먹는 고객에게 메뉴 1개 당 스탬프 5개를 적립해주고, 스탬프 10개 적립 시에는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도 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