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CJ제일제당 ‘백설x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간식 3종/롯데푸드 ‘아맛나 앙상블’/투썸플레이스 ‘투썸X위글위글 케이크’/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가슴살’/오리온 ‘구운김땅콩’
[오늘의 새상품]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CJ제일제당 ‘백설x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간식 3종/롯데푸드 ‘아맛나 앙상블’/투썸플레이스 ‘투썸X위글위글 케이크’/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가슴살’/오리온 ‘구운김땅콩’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02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를 사용해 누구나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4세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를 선보였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중장년층의 근육 성장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효과적이지만 동물성 단백질의 주 원료인 우유, 산양유, 초유 등에는 모두 ‘유당(Lactose)’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했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유당불내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유당이 소화되기 위해서는 유당분해효소인 ‘락타아제’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락타아제의 체내 분비량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든다. 이에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을 개발한 것이다. 이를 위해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선택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에 쓰인 분리유청단백질은 42년간 단백질을 연구해온 세계 최대 유청단백질 생산업체이자 덴마크 1위 유제품 기업 알라 푸드(Arla Foods Ingredients)의 원료를 사용한다.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연방목한 소에서 얻은 분리유청단백질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과 함께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칼슘도 흡수율을 고려해 설계했다.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원유에서 추출한 밀크칼슘을 사용해 기존의 탄산칼슘과 차별화했다. 칼슘의 흡수까지 고려해 칼슘과 마그네슘 비율을 2:1로 설계한 점도 리뉴얼 포인트다. 여기에 비타민D가 부족한 한국인을 위해 체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3를 적용, 원료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계했다. 이외에도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은 1일 권장섭취량 100%, 비타민B군 3종은 1일 권장량의 200%를 담았다. 기존 제품 대비 지방은 45%, 칼로리는 16% 낮춰 부담이 없고, 진한 우유 풍미와 깔끔한 맛으로 매일 맛있게 근육과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www.selexmall.com)과 네이버 셀렉스 브랜드 스토어(smartstore.naver.com/maeilhealthnutrition)에서 구입가능하며, 셀렉스 전용 고객센터(080-860-1539)를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오는 5월 7일에는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투게더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CJ제일제당 ‘백설x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간식 3종

CJ제일제당은 CJ올리브영과 손잡고 한정판 제품인 ‘백설x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간식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안전하고 건강하면서 맛있는 간식을 지향하는 올리브영의 대표 간식 브랜드로,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백설 눈꽃 달고나’, ‘백설 눈꽃 솜사탕 플레인’, ‘백설 눈꽃 솜사탕 레몬라임’ 등 세 종류다.

세 종류 모두 단맛은 그대로면서 체내흡수율을 줄인 ‘백설 자일로스 설탕’을 활용해 만들었다. ‘눈꽃 달고나’는 두툼한 달고나 형태로 씹어먹는 재미를 더했다 ‘눈꽃 솜사탕’은 부드러운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레몬라임 눈꽃 솜사탕’은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소비자에게 친숙한 '백설 설탕'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재미를 더했다.

‘백설x딜라이트 프로젝트’ 제품은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강남 플래그십에서 ‘백설X딜라이트 팝업존’을 운영한다. 팝업존은 백설의 정통성을 살린 ‘추억의 간식’ 콘셉트로 운영되며,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포토존 등도 마련했다. 5월 중순에는 한정 수량으로 특별하게 구성한 ‘눈꽃 간식 기획세트’를 온라인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69년 이어져온 ‘백설’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한 컬래버레이션이다. 특히 옛 감성을 흥미롭게 받아들이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롯데푸드 ‘아맛나 앙상블’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아맛나 출시 50주년을 맞아 ‘아맛나 앙상블’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오랜 시간 받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재료를 듬뿍 담았다.

아맛나 앙상블은 잔칫집 떡을 모티브로 만들어 50주년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네모 모양에 하얀 외관으로 마치 백설기를 연상시킨다. 우유 아이스크림에 통팥과 떡이 가득 들어가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올해 한정판으로 운영되며 패키지도 복고풍으로 디자인했다.

1972년 출시된 아맛나는 현재 판매중인 국내 바 아이스크림 중 가장 오래된 제품이다. 국내 최초의 대량생산 아이스크림인 ‘삼강하드’의 후속작으로, 달콤한 통팥시럽을 우유가 섞인 얼음이 감싸고 있다. 얼음 한 가운데에 통팥시럽을 넣는 것이 출시 당시에는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고급기술이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아맛나는 지금도 연 2,500만개가량 판매되며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1962년 7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삼강하드’는 국내 최초의 위생화된 설비로 만든 대량생산 아이스바다. 소위 아이스께끼만 있던 60년대에 출시된 삼강하드는 ‘하드’라는 단어가 아이스바를 이르는 말로 자리잡도록 한 상징적인 제품이다. 1962년 식품위생법이 시행되고 최신설비를 갖춘 아이스크림 공장에서 생산한 삼강하드가 등장하면서 아이스께끼로 불리던 불량식품은 점차 사라졌다. 이후 아이스크림 산업화가 본격 시작되며 우리가 먹는 다양한 빙과류 제품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X위글위글 케이크’

투썸플레이스가 ‘감사의 달’을 맞아 위글위글 컬래버레이션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의 달 제품은 스무살이 된 투썸이 스무살 성인에게 선사하는 ’귀여운 일탈’을 컨셉으로 기획했다. 톡톡 튀는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디자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트렌디한 비주얼의 케이크와 기프트 타입 케이크를 선보인다.

‘유 메이크 미 스마일(바닐라 초콜릿 카라멜 무스) 케이크’는 맛은 물론, 디자인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성향을 고려해 새로운 쉐입의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달콤한 카라멜 무스와 푹신한 초코 시트, 청키한 크럼블이 어우러진 바닐라 무스 케이크로, 컬러감 있는 체크 패턴과 ‘스마일위러브’ (위글위글의 아이코닉한 스마일 플라워 심볼)를 활용해 포토제닉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생크림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모바일 선물하기 채널에서 높은 판매 순위를 자랑하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크림 치즈가 가득 들어있는 스모키한 바스크 치즈 케이크에 달콤한 생크림을 곁들여 즐기는 기프트 타입 케이크로, 고마운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다.

한편, 투썸은 감사의 달을 맞아 기프트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인조이 콜드브루(콜드브루와 글라스), 인조이 스틱커피(스틱커피와 스텐 텀블러), 스위트 올데이(스틱커피와 볼드머그, 소포장 스틱 꿀) 3종류다. 마르디 플라워 패턴이 그려진 패키지로 화사함을 더했다.

■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가슴살’

㈜하림이 부드럽고 담백한 닭가슴살을 한입에 먹기 좋게 손질한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가슴살’을 출시했다.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가슴살’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기능성 사료를 먹여 건강하게 키운 국내산 닭을 사용해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입에 넣기 적당한 크기로 잘려 닭가슴살을 통으로 굽거나 삶다가 자르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염지나 밑간을 하지 않아 카레나 샐러드에 활용하면 닭가슴살 고유의 깔끔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 간식, 아기 이유식에 쓰기도 편리하다. 취향에 맞게 양념해 닭꼬치를 만들어 먹기도 좋다.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가슴살’은 전국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중소형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오리온 ‘구운김땅콩’

오리온은 대표 스낵인 ‘오징어땅콩’에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구운김땅콩’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구운김땅콩은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가벼운 맥주 안주로 김과 땅콩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해 탄생한 제품이다.

짭짤하고 고소한 땅콩볼에 두 번 구운 김을 입혀 더욱 풍성한 고소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개발 단계에서 수십 차례에 걸쳐 다양한 배합을 시도한 결과 땅콩볼 표면에 김을 입히는 방식을 찾아내 최상의 풍미를 구현했다.

오징어땅콩과 마찬가지로 땅콩을 28번 감싸면서 형성된 특유의 그물망 구조에서 나는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소비자 사전 조사에서도 “부담없이 먹기 좋은 맥주 안주인 김과 땅콩이 스낵으로 재현돼 새롭다”, “단순한 스낵이 아닌 최신 트렌드를 담은 느낌이다” 등 특히 젊은 층에게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