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냉모밀’/풀무원건강생활 ‘혈당핏단백업’/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마이셰프 ‘삼발 나시고랭’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냉모밀’/풀무원건강생활 ‘혈당핏단백업’/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마이셰프 ‘삼발 나시고랭’
  • 김민 기자
  • 승인 2022.04.1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냉모밀’

㈜오뚜기가 정통 소바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냉모밀’을 출시하며 일찌감치 여름 입맛 잡기에 나섰다.

신제품 ‘냉모밀’은 유탕면으로 소바면의 구수한 풍미와 식감을 구현했으며, 가쓰오부시를 졸여낸 짜지 않은 간장 육수에 시원한 무과 알싸한 와사비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메밀가루가 함유된 면과 액체스프, 무 블록으로 구성돼 있다. ‘무 블록’은 간 무와 와사비 페이스트, 김 가루, 쪽파 등을 블록 형태로 만든 것으로, 별도의 부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돼 더욱 간편하다.

조리법은 기호에 따라 ‘찍먹’과 ‘부먹’ 중 선택할 수 있다. 정통 소바처럼 면과 소스를 따로 담아 찍어 먹어도 되고, 냉수에 희석한 소스를 부어 국물 자작하게 즐겨도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앞두고 쫄깃하고 구수한 면과 감칠맛 나는 육수가 어우러지는 ‘냉모밀’을 출시했다”며, “나날이 높아지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전문점 못지 않은 맛과 품질을 갖춘 계절면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 ‘혈당핏단백업’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근육과 혈당건강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혈당핏단백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온 가족 안심 건강 브랜드 ‘유어락’의 ‘혈당핏단백업’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식물성을 선호하는 MZ세대의 가치관에 부응하는 100% 식물성 단백질이다. 대두와 아몬드에서 유래한 식물성 단백질을 하루 20g 보장해 근육의 구성 관리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추출물(코로솔산)을 동시에 담아, 지나치기 쉬운 혈당 건강을 손쉽게 챙겨준다.

‘혈당핏단백업’은1회 1포씩 하루 두 번 섭취하면 된다. 분말 형태로 설계돼 식전에 물에 타서 간편하게 마시거나 샐러드나 요거트에 뿌려먹으면 더욱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달지 않은 단호박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가 무첨가된 3무첨가 제품이다.

가격은 7 일 분(18g X 14 포) 기준 30,000원이며, 8일부터 크라우드 펀딩(온라인 소액투자) 플랫폼 와디즈 단독으로 론칭 및 펀딩 진행 중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4주분 구매 시 가격 할인 및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

롯데네슬레코리아가 봄·여름 시즌을 맞이해 상큼하고 향긋한 아이스티 신제품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은 홍차의 깔끔한 맛에 상큼한 천연 레몬 과즙 분말과 향긋한 라임 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분말 아이스티 제품이다. 홍차 베이스 아이스티에 과일 본연의 산미와 단맛의 적절한 어우러짐, 신선한 청량감이 특징인 시트러스류 과일을 더해 레몬과 라임 본연의 상큼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더욱 상큼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시원한 물에도 쉽게 녹는 가루 타입으로 물만 있으면 편리하게 음용 가능하다. 일교차가 심하거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에는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 1스틱에 따뜻한 물 90㎖~100㎖을 부어 따뜻하게 마실 수도 있다. 더운 날엔 시원한 물이나 탄산음료에 얼음을 곁들여 시원하게 마실 수 있고 셔벗이나 칵테일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하기에도 좋다. 휴대가 용이한 스틱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레몬라임향 아이스티를 맛볼 수 있다.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은 네스카페샵을 비롯한 온라인과 전국의 마트, 대형 할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개입, 40개입, 70개입(온라인 전용) 등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네스티 아이스티는 레몬라임향 외에도 달콤한 복숭아 과즙 분말을 함유한 복숭아맛, 새콤한 자몽 과즙 분말이 함유된 자몽맛도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한편,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은 이번주 네스카페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으로,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 마이셰프 ‘삼발 나시고랭’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OTT) 서비스 ‘왓챠’, CJ ENM의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마켓’과 협업해 예능 프로그램 속 요리를 밀키트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셰프는 왓챠의 미식 여행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인 ‘조인 마이 테이블(Join My Table)’에서 소개된 안산 소재의 인도네이사 음식 전문점 ‘바타비아’의 대표 메뉴 ‘삼발 나시고랭’을 RMR 제품으로 선보였다. ‘조인 마이 테이블’은 방송인 이금희와 작가 박상영이 우리나라에 자리 잡은 이주민들의 삶과 그들의 음식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콘텐츠다.

마이셰프는 콘텐츠 속 제품을 시청자들이 생생하게 맛볼 수 있도록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전수받고 밀키트 제조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밀키트를 완성했다. 인도네시아의 맵싸하면서도 달큰한 삼발소스를 곁들여 현지의 맛을 살렸으며, 조리에 최적화된 형태로 식재료를 제공해 7분이면 요리가 완성된다.

현재 다이아마켓에서 판매 중인 ‘삼발 나시고랭’은 약 2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다이아 티비 소속의 일상 브이로그 유튜버 ‘지현꿍’이 리뷰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협업 강점을 극대화하고 있다.

제품은 다이아마켓 외 마이셰프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마이셰프와 왓챠, 다이아마켓의 3사 협업은 각 업계에서 경쟁력 있는 회사들이 손잡고 고객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시너지 효과를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밀키트 기업과 OTT 업계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이종산업 간 신선한 시도가 이목을 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