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장, 영‧유아용 특수분유 제조 현장방문
식약처장, 영‧유아용 특수분유 제조 현장방문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2.04.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으로 일반분유를 먹지 못하는 영‧유아를 위해 특수분유를 제조하는 업체(매일유업 평택공장)를 6일 방문해 특수의료용도식품 제조현장의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희귀질환으로 일반분유를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1999년부터 23년째 지속적으로 특수분유를 생산하고 품질‧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업체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현장에서 △위생관리 기술지원 멘토링 △국내산 조제분유의 중국 수출지원 △미생물 유래 대체단백질을 활용한 유제품 개발 등 푸드테크 개발‧제품화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도 가졌다.

식약처는 유가공업계의 전반적 위생관리 역량 향상과 품질개선을 위해 올해 대형-소규모 유가공업체 간 기술지원 멘토링 사업을 유가공협회와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김강립 처장은 “아픈 아이들을 위해 기업의 손실을 감수하면서도  특수분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위생관리 능력이 상대적으로 큰 업체로서 소규모 업체의 위생관리를 지원하는 것은 업계 상생 협력의 좋은 사례”라고 강조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감사드리며, 우유 등 유제품은 국민이 즐겨먹는 축산물이므로 유업계가 함께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기업이 환자‧고령자 등을 위한 메디푸드 제품,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푸드테크 제품 등 미래 식품을 개발하고 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부‧업계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