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장솔루션골드·간솔루션 골드’/CJ웰케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농심 ‘샐러드누들’/코카-콜라사 ‘씨그램 피치’/서울우유협동조합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장솔루션골드·간솔루션 골드’/CJ웰케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농심 ‘샐러드누들’/코카-콜라사 ‘씨그램 피치’/서울우유협동조합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 김민 기자
  • 승인 2022.04.0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장솔루션골드·간솔루션 골드’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이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2종을 첫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액티비아 장솔루션골드’와 ‘간솔루션 골드’는 풀무원다논이 처음 출시하는 이중제형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은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풀무원다논은 정제와 액상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을 사용하여 제품력을 강화했다.

풀무원다논의 이중제형 제품은 정제와 액상을 한 용기에 담아 한 번에 쉽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정제를 직접 만지거나, 물을 따로 먹지 않아 간편하고, 맛있는 액상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는 장 건강 브랜드인 액티비아의 기술력이 적용된 장 건강기능식품이다. ‘액티비아 장솔루션 골드’에는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총 22종의 유산균주가 들어 있어 사람마다 다른 장내 환경에 맞는 균주를 제공한다. 먼저 액상에는 액티비아에 사용되는 5종의 유산균주와 락추로스 파우더가 함유돼 있으며, 정제에는 고시형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다. 또한 액상에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성분까지 함유돼 있다.

‘간솔루션 골드’는 간과 장 건강은 물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에는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5종의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 성분이 함유돼 있다. 정제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풀무원다논이 출시한 이중제형 제품은 3중 구조 캡으로 먹기 직전까지 안전한 보관은 물론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제와 액상을 구분하는 중간 캡은 정제의 흡습을 방지하며, 적당량의 액상이 나와 정제의 목 넘김이 편하다.

■ CJ웰케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CJ제일제당에서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 Wellcare가 이너뷰티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 Wellcare는 13년간의 차별화된 R&D 노하우를 담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 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북대서양 청정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로, CJ웰케어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콜라겐 제품에 활용했다. 특히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속 조직을 콜라겐으로 더 탄탄하게 채워줌으로써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줄 수 있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CJ Wellcare의 R&D 기술력을 토대로 엄격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피부 보습과 탄력에 유의미한 개선이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CJ웰케어의 독자적인 배합 기술로 비타민C, 비오틴, 판토텐산 성분을 더해 항산화 효과를 한층 높였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약 6,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콜라겐 성분을 담은 제품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식약처로부터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콜라겐 원료’를 함유한 제품의 비중은 3%대에 불과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동원F&B(대표 김재옥)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전복내장죽, 한우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은 완도산 전복 내장을 푸짐하게 담아 깊은 풍미가 있는 ‘전복내장죽’과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한우사태에 향긋한 표고버섯 등을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더한 ‘한우쇠고기죽’ 등으로 구성됐다.

‘양반 수라’ 용기죽은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였다. 쌀과 각종 원물재료를 함께 넣고 저으면서 끓임으로써 열처리를 기존 대비 20% 이상 단축시켜 밥알과 재료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다.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전복내장죽, 한우쇠고기죽)의 중량은 287.5g이며 가격은 5,200원이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농심 ‘샐러드누들’

농심이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누들’을 새롭게 출시한다.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와 건면, 다양한 별첨으로 구성된 샐러드누들은 128g에 430kcal로 신라면(120g, 500kcal)보다 양이 많지만 열량은 더 낮다.

특히, 닭 가슴살과 양배추, 크랜베리, 아몬드 등 샐러드에 주로 들어가는 재료를 별첨 스프에 넣어 맛과 영양은 물론, 다양한 모양과 색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면은 토마토와 파프리카 등 천연 재료로 색을 낸 ‘레드면’이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부드럽고 쫄깃하다.

또한, 상큼한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를 넉넉하게 넣어 취향에 따라 야채 등 각종 재료를 더해 먹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샐러드누들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번지고 있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헬시플레저란 건강관리에도 즐거움을 추구한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최근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으며 행복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가 바로 샐러드다.

■ 코카-콜라사 ‘씨그램 피치’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탄산에 상큼한 복숭아향을 더한 ‘씨그램 피치’를 새롭게 출시한다.

씨그램은 강렬한 짜릿함과 탄산 본연의 깔끔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제로 칼로리 시장의 확대와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바탕으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신제품 ‘씨그램 피치’는 6번째로 선보이는 씨그램 제품으로 마지막까지 톡 쏘는 탄산의 짜릿함에 달콤한 복숭아향을 은은하게 더해 깔끔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씨그램 피치’는 최근 높아지고 있는 무라벨 제품에 대한 관심에 발맞춰 ‘라벨프리(Labe-free)’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씨그램은 지난해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라벨을 없앤 ‘씨그램 라벨프리 레몬’을 출시한 이후 라벨프리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해왔다. 이를 통해 생산단계에서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코카-콜라사의 설명이다.

‘씨그램 피치 350ml’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식품점 및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라벨프리 제품은 450ml, 20개 묶음 상품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라벨을 부착하지 않은 대신 제품 관련 정보는 묶음용 전체 포장 패키지에 기재된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과 협업한 프리미엄 RTD컵커피 2탄으로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강릉커피 라떼’에 이어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선보이며 편의점 방문율 및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2540세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는 기존 바로 음용 가능한 RTD(Ready to Drink)커피와 차별화된 색다른 라떼 맛을 구현하기 위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너티크림을 주 재료로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극대화 시킨 프리미엄 RTD컵커피다. 대한민국 커피 중심지로 손꼽히는 ‘강릉’의 지역적 감성을 이끈 박이추 커피 명인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패키지의 경우,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의 시각적 표현을 위해 바닷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베이지 컬러 톤을 부각시켰다.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는 전국 일반유통점, 대형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국내 최초의 이중소재 기능성 발효유다. 먼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부건강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을 담았다. 여기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을 200억 마리나 함유하고 있다. 알로에겔과 프로바이오틱스 두 가지 소재로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 건강의 세 가지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매일유업은 특히 알로에 원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신경 썼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에는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한 알로에베라가 들어 있어 알로에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한 팩 200ml 든든한 용량에 가벼운 목넘김을 자랑한다.

신제품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매일 바이오 전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LGG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2020년 12월에는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면역에 필요한 아연을 넣어 영양을 강화한 떠먹는 매일 바이오 알로에 요거트를 출시했다.

■ 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상큼하고 달콤한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프리미엄 과일 빙과 브랜드인 델몬트 아이스바의 신제품이다.

델몬트 골드키위바는 뉴질랜드산 골드키위 과즙(골드키위농축액 및 골드키위과육시럽 약 10.0% 함유)을 듬뿍 담아 과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골드키위 과육과 콕콕 박힌 검은색 키위씨가 보는 재미와 씹는 맛을 더한다.

코로나 이후 헬시플레저(Healhty Pleasuer)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빙과 시장에도 다양한 과일을 활용하여 맛과 건강을 챙긴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시중에 골드키위 맛의 빙과 제품은 델몬트 골드키위바가 유일하다.

골드키위는 그린키위에 비해 단맛이 더 강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롯데푸드는 고과즙, 고과육의 진짜 과일 아이스크림을 표방한 델몬트 브랜드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이번에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선보이면서 델몬트 빙과류는 전체 4종(망고, 복숭아, 샤인머스켓&청포도, 골드키위)을 운영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