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백설 참치액’ 2종/대상 청정원 호밍스 ‘맑은 닭곰탕·얼큰 닭개장’/잇 저스트-SPC삼립 ‘저스트 에그’ 2종/국순당, 나파밸리 와인 ‘카디날’ 론칭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백설 참치액’ 2종/대상 청정원 호밍스 ‘맑은 닭곰탕·얼큰 닭개장’/잇 저스트-SPC삼립 ‘저스트 에그’ 2종/국순당, 나파밸리 와인 ‘카디날’ 론칭
  • 김민 기자
  • 승인 2022.04.0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백설 참치액’ 2종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을 강화한 ‘백설 참치액’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백설 참치액’은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과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 등 두 종류이다. 요리 종류와 취향에 따라 선택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은 참치 숙성액과 국내산 다시마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김치찌개, 생선조림과 같이 진한 국물이 베이스가 되는 국·탕·찌개, 조림·찜,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은 참치의 비린맛을 잡아주는 백설 맛술과 국내산 사과추출물, 마늘, 생강 함량을 참치액 진보다 3배 이상 높여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칼국수, 계란찜처럼 맑은 국물이거나 아이를 위한 순한 요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두 제품의 자연스러운 감칠맛은 CJ만의 노하우가 담긴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구현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일체의 첨가물 없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 만들어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제일제당은 오는 5일부터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신제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백설 참치액’ 2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주) 청정원 호밍스 ‘맑은 닭곰탕·얼큰 닭개장’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닭 육수 베이스의 ‘맑은 닭곰탕’과 ‘얼큰 닭개장’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닭을 통째로 넣어, 청정원만의 기술인 360℃ 고압가열공법으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호밍스 맑은 닭곰탕’은 진하게 우려낸 닭과 야채 육수로 만들어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국내산 닭과 마늘, 양파, 대파,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정성껏 우려내 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 또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넣어 아이들도 먹기 편하다.

‘호밍스 얼큰 닭개장’은 발효 숙성한 고춧가루와 기름을 볶아 만든 특제 볶음고추 양념을 닭 육수와 황금 비율로 넣어 얼큰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토란대, 대파 등 다양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두 제품 모두 기호에 따라 칼국수나 소면, 떡, 만두 등을 등을 추가로 넣고 끓이면 더욱 풍성하고맛있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냄비에 직접 가열할 경우 3분만 끓이면 되고, 전자레인지 용기 조리 시에는 5분이면 완성된다. 따라서 가정에서 즐기는 국물요리를 손쉽게 조리하고 싶은 소비자,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식사를 하고 싶은 캠핑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 잇 저스트-SPC삼립 ‘저스트 에그’ 2종

최신 과학과 기술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을 만들고 있는 잇 저스트(Eat Just)와 국내 생산 및 유통 파트너사인 SPC삼립은 식물성 단백질 대체 브랜드 ‘저스트 에그(JUST Egg)’의 소비자용 제품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스크램블’과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오믈렛’ 2종을 출시하고, 11일부터 백화점 및 온라인 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동물성 원료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저스트 에그는 녹두를 주원료로 개발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으로, 단백질이 함유된 식물성 대체 달걀 제품이다. 일반 달걀과 유사한 맛과 활용도를 가지고 있어, 달걀이 들어가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용으로 판매되는 저스트 에그 제품은 2종으로, 액상 형태의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스크램블’은 달걀을 풀어놓은 것과 비슷한 형태와 질감이며 오믈렛, 스크램블, 달걀말이, 볶음밥, 달걀찜, 전과 부침개 등 달걀이 들어가는 요리에 달걀 양과 동일한 1:1 비율로 넣어서 활용할 수 있다. 355ml 용량으로 냉장 형태로 유통되며, 한 병에 달걀 6~8개 정도의 분량이다.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오믈렛’은 냉동 형태로 유통되는 사각형 패티 형태의 제품으로, 토스터기나 팬에 데워서 오믈렛처럼 섭취하거나, 김밥,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 편리하다.

잇 저스트와 SPC삼립은 저스트 에그 제품을 오래 기다려온 국내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11일부터 24일까지 현대백화점 코엑스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저스트 에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방문하는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굿즈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식 제품 런칭을 기념하여 인스타그램 이벤트,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소비자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11일부터 오프라인으로는 현대백화점 코엑스점 팝업 스토어, 온라인으로는 마켓컬리,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스트 에그 국내 생산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인 SPC삼립은 향후 저스트 에그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가격은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스크램블과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오믈렛 모두 각각 7,990원이다.

■ 국순당, 미국 나파밸리 컬트 와인 ‘카디날’ 론칭

국순당이 미국 와인 양조 명문가인 ‘잭슨 패밀리’ (Jackson Family)의 컬트 와인 ‘카디날’을 신규 독점 론칭 한다고 4일 밝혔다.

컬트 와인 ‘카디날’은 1982년 설립된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있는 카디날 이스테이트 와이너리에서 생산된다. 나파밸리를 감싸고 있는 하우웰 마운틴, 다이아몬드 마운틴, 스피링 마운틴, 마운틴 비더 등 4개의 산에 있는 포도밭에서 나온 최상 품질의 까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하여 만든다. 암석지대와 거친 경사면에서 생산된 포도의 특성을 통해 강렬하고 다양한 풍미와 묵직한 바디감 및 잘 익은 타닌감이 잘 짜여진 와인을 만들어 냈다.

잭슨 패밀리는 제시 잭슨에 의해 1974년 설립된 캔달 잭슨 (Kendall Jackson) 와이너리를 통해 소노마 지역을 전 세계적으로 알린 가문이다. ‘카디날’은 잭슨 패밀리가 나파밸리 지역의 포도를 통해 만들었으며, 최고의 와인을 만들고자 하는 잭슨 패밀리의 열망을 담은 와인이다. 최고의 나파밸리 컬트 와인으로 평가받는다.

그동안 카디날 와인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 프랑스 네고시앙(와인 산지와 시장을 연결하는 중간 상인)을 통해서만 구매를 할 수 있었다. 국순당은 잭슨 패밀리와 오랜 협력을 통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카디날 와인을 생산지인 미국에서 직접 독점 수입하여 국내에 론칭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