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농심 ‘쁘띠파리 롤브레드’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농심 ‘쁘띠파리 롤브레드’
  • 김민 기자
  • 승인 2022.03.2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입에 쏙 들어가는 가래떡과 탱글한 어묵을 푸짐하게 담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3인/5,98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인기 유튜버의 먹방으로 관심이 높아진 ‘가래떡 떡볶이’에 주목해 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를 비롯해 ‘쌀떡볶이’, ‘밀떡볶이’, ‘누들떡볶이’까지 총 4종의 떡볶이 라인업으로 시장 1위 자리를 확실하게 다질 계획이다.

‘탱글어묵 가래떡 떡볶이’는 한입에 쏙 들어가는 쫀득한 가래떡과 탱글하고 도톰한 어묵의 식감이 일품이다. 순한 맛과 넉넉한 양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이번 제품의 핵심인 가래떡은 풀무원이 특허받은 ‘이중압출 공법’으로 만들어 말랑하고 쫄깃한 특유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이중압출 공법’은 고압으로 떡을 밀어내 두 번 익혀 치밀한 식감을 만들어 내는 공법이다. 또 짧고 굵은 크기여서 한입에 쏙 넣어 입안에 가득 찬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떡볶이 조리 시 가장 많이 넣는 부재료인 어묵도 들어 있어 어묵을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큼직한 어묵은 떡볶이와 어우러져 어묵 본연의 맛과 탱글한 식감을 극대화한다.

소스는 어린이들도 먹을 수 있는 맵기 1단계의 순한 맛으로 가족 모두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배추, 무, 마늘, 양파, 대파, 생강 등 여섯 가지 국산 채소로 우려낸 깊고 깔끔한 국물은 매콤달콤한 소스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마지막 한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2인분 기준의 기존 떡볶이 제품과는 달리 떡을 100g 증량하여 3인분으로 선보인다.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 간편하게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봄을 맞이하여 떠나는 캠핑에서도 먹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 농심 ‘쁘띠파리 롤브레드’

농심이 스낵 신제품 ‘쁘띠파리(Petit Paris) 롤브레드’를 출시하고, 베이커리 스낵 시장 개척에 나섰다.

베이커리 스낵이란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베이커리 수준까지 품질을 한층 높인 스낵을 뜻한다. 농심은 ‘쁘띠파리’를 베이커리 스낵의 패밀리브랜드명으로 정하고, 향후 다양한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작은 스낵 안에서 유럽풍 베이커리의 맛과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에서 프랑스어로 ‘작고 귀여운 파리’라는 뜻의 ‘쁘띠파리’를 브랜드명으로 정했다.

쁘띠파리 롤브레드는 세계인이 즐겨먹는 프렌치 토스트의 맛을 담았다. 계란과 메이플 시럽으로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살렸다. 모양은 빵을 말아 놓은 롤브레드 형태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이며, 전체적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또한, 스탠딩 파우치 포장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출시와 함께 농심은 가수 전소미를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했다. 클래식한 영화를 연상하게 하는 분위기 속에서 쁘띠파리 롤브레드의 특징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농심은 전소미의 트렌디하면서도 이국적인 이미지가 제품의 콘셉트와 잘 어울린다며 모델 발탁의 이유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