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김춘진 사장, 김치 산업육성 논의 및 충북 업무현황 점검
aT 김춘진 사장, 김치 산업육성 논의 및 충북 업무현황 점검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3.23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이킴 유민 대표(우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3일 충북 보은군 소재 김치제조업체인 ㈜이킴(대표 유민)을 방문하여 생산시설을 둘러본 뒤, 업계 관계자와 김치 산업육성과 수출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에서 김사장은 “김치는 K-Food의 대표주자로, 미국 현지의 ‘김치의 날’ 제정 확대에 따라 K-Food의 브랜드가치도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김치의 위생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품질고급화 및 포장 디자인 개발 지원을 확대하여 수출 시장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 설립된 ㈜이킴은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과 철저한 품질 관리 노력으로 지난해 일본, 미국, 홍콩, 태국 등 약 9개국에 총 1,732만 달러를 수출하여 국내 김치 수출 2위를 기록했다.

이어, 공사 충북지역본부를 방문하여 올해 중점 추진사항을 점검한 뒤, “지자체와 협업을 통한 신사업 발굴로 지역 농수산물 소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수출기업 맞춤형으로 ‘찾아가는 수출지원 안내서비스’ 등 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를 미리 제공하여 수출 확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김사장은 청주비축기지를 찾아 비축시설의 안전 및 위생관리를 점검하고, 중대재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윗줄 좌측3번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