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2022년 육우 농가 종합컨설팅 사업' 참여농가 모집
육우자조금, '2022년 육우 농가 종합컨설팅 사업' 참여농가 모집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03.0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장 현황 조사 및 진단, 문제 진단 및 개선방안 도출 등 농장별 맞춤 컨설팅 진행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육우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진행되는 '2022년 육우 농가 종합컨설팅 사업' 참여자를 2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전국의 육우농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최대 22호의 농가를 선정한다. 컨설팅은 농가 선정이 완료된 이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선정결과는 4월 8일 각 농가별로 개별통보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1일까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컨설팅 사업은 FTA 체결 등 대외개방 확대에 따른 육우산업의 위기감 고조와 사료비 등 지속적인 생산비 증가에 따른 농가 경영 악화를 대비하기 위해 진행된다. 동시에 육우 고급육 생산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사양기술 보급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육우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된 농가에게는 △농가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육우의 비육 방법과 육질개선 방안 △육우에 적합한 축사의 환경 조성 등 육우 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농가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 농가의 생산성 향상은 육우 산업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육우 농가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번 컨설팅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