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 미원, ‘서울영상광고제 2021’ 그랑프리 영예/파파존스 피자, ‘경주점’ 오픈/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중소형 마트 판매
[업계단신] 대상㈜ 미원, ‘서울영상광고제 2021’ 그랑프리 영예/파파존스 피자, ‘경주점’ 오픈/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중소형 마트 판매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1.1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미원, ‘서울영상광고제 2021’ 그랑프리 영예

대상㈜의 미원이 ‘서울영상광고제 2021’에서 2021년 최고의 광고 캠페인 그랑프리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65년간 미원이 '맛의 조연'으로서 최선을 다해온 점을 MZ세대의 시각으로 창의적으로 풀어낸 것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미원이 2관왕의 영예를 안은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9회를 맞은 명실상부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축제다.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심사, 평가해 좋은 광고를 선정한다. 공정성과 대중성까지 확보했다는 점에서 이번 미원 광고의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대상㈜의 이번 그랑프리 및 은상 수상과 관련해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을 맡은 동서대학교 양웅 교수는 심사평을 통해 “2021년 한국 광고계는 ‘미원’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극찬했다. 또한 양 교수는 “미원 광고는 조연으로서 MSG가 할 수 있는 조미 역할을 젊은 소비자들이 즐기면서 볼 수 있는 콘텐츠로, 굉장히 잘 만든 작품”이라고 호평했다.

실제로 광고에서는 미원이 맛있는 음식 어디에나 존재하지만 드러나지 않는 ‘맛의 조연’인 점에 주목해, 미원을 감칠맛 조연에 빗대 청춘드라마 서사로 표현한 총 4편의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배우 김지석이 직접 미원 패키지 의상을 입고 능청스럽고 맛깔나는 연기로 유쾌하게 풀어냈으며, 광고에 삽입된 인형의 꿈’ 노래도 직접 열창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48만회를 기록, 현재 조회수 500만 회를 훌쩍 넘긴 상태다.

▶ 파파존스 피자, 올해 첫 매장 ‘경주점’ 오픈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경상북도 경주시에 ‘경주점’을 오픈했다.

이번 ‘경주점’ 개점은 파파존스 피자의 올해 첫 번째 매장이자 경주시 진출이라는 점은 물론, 2025년까지 300개 이상 매장 달성이라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03년 국내 론칭된 파파존스 피자는 2013년 6대 광역시에 고르게 진출한 데 이어 2015년 부산 서면점에 100호점을 오픈했다. 2021년 4월에는 200호점을 열면서 중장기 로드맵 실현에 성큼 다가섰다. 최근에는 강동구청점(10/25), 울산무거점(10/26), 대구시지점(11/2), 울산중구점(11/4), 영종하늘도시점(12/7) 등 가맹점을 잇달아 개점하여 지난해 기준 총 218개 매장을 달성했다.

219번째 매장인 ‘경주점’은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 색상인 그린과 화이트를 조합한 인테리어로 감각적이면서 모던하게 꾸며졌다. 또한 파파존스 피자 철학인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가 드러날 수 있게 매장 벽면에 레터링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지리적 이점도 갖췄다. ‘경주점’은 배달형 매장으로 인근에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 시설과 주유소, 종합 전자 전문매장 등이 위치해 유동입구 흡수가 용이하다.

▶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전국 중소형 마트에서 판매

㈜하림이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전국 중소형 마트로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8종’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환경과 윤리를 중요시하는 이른바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친환경, 동물복지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하림은 대형마트 위주로 판매되던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제품을 중소형 마트에 입점시켜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친환경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한다. 이번에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자연실록 동물복지 통닭(1,05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볶음탕용(1,0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4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봉(윗날개, 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윙(아랫날개, 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가슴살(4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안심(300g) 등 총 8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