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경기도와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MOU’/아워홈, KB손해보험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 위한 MOU/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 위한 협약/㈜오뚜기, ‘제12회 오뚜기 요리경연대회’ 개최/코카-콜라, 신규 TV 광고 온에어
[업계단신] 풀무원, 경기도와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MOU’/아워홈, KB손해보험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 위한 MOU/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 위한 협약/㈜오뚜기, ‘제12회 오뚜기 요리경연대회’ 개최/코카-콜라, 신규 TV 광고 온에어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1.0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경기도와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MOU’ 체결

풀무원(대표 이효율)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경기도와 ‘경기도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5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김충범 농정해양국장과 풀무원푸드머스 박성후 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고품질 및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우수 농식품의 사용을 확대하여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체결됐다. 풀무원푸드머스와 경기도는 앞으로 경기 우수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및 사용을 확대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와 경기도는 풀무원푸드머스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산업체, 복지시설 등 급식시설에서 경기도 우수 농식품 사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우수 농식품은 경기도 우수식품 인증관리 조례에 따라 ‘G마크’ 인증을 받은 농식품 또는 도내에서 생산된 농식품 중 국가 인증을 받은 농식품을 말한다.

또한 △경기도 우수 농식품의 정보 제공 및 안정적인 제품 공급 △경기도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풀무원푸드머스 관계사 대상 교육·홍보 △경기도 시·군과의 협력사항 공유 등을 통한 원활한 소통·협력체계 구축 등을 이행하게 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푸드머스 고객층인 영유아부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ESG 가치 실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우수 농식품의 판로를 넓혀 지역 농가와 상생에 도움을 주고, 친환경 우수 식자재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데 힘쓸 예정이다.

▶ 아워홈, KB손해보험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 위한 MOU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강남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 김태준 아워홈 사장,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최낙천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전영산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이사 등 양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사는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상호 전문 분야에 관련한 데이터∙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와 케어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식음서비스와 헬스케어, 금융서비스를 융합한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 연구개발은 물론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한다.

아워홈은 이번 KB손해보험과 협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사가 보유한 식음, 헬스케어 데이터 연구를 통해 개인별 식사 및 영양에 따른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한다. 이어 헬스케어 3대 영역인 진단, 치료, 관리 각 과정에서 식단과 식품을 통한 ‘케어 솔루션(Care Solution)’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 상태, 선호 메뉴,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고려한 개인맞춤형 식이 제안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 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 위한 협약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한 협약식을 열었다.

상하목장은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WWF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협업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매일유업과 상하목장은 WWF와 함께 플라스틱 저감은 물론, 우유팩 재활용 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사업을 벌인다.

특히 상하목장은 플라스틱 빨대 줄이기, PET 경량화 등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우유팩 재활용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자원 선순환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추산에 따르면 올 한 해 상하목장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60톤 저감하고, 종이팩 46톤을 수거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0.6톤가량 감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WWF는 인류와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해 설립된 비정부 기구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이다. 1600+ 판다와 어스아워(Earth Hour/지구촌 전등 끄기), 플라스틱 줄이기 등 대중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운영한다. 지난해 4월에는 플라스틱 오염 문제 해결을 위한 ‘PACT(Plastic ACTion) 기업 공동 선언’을 공표했으며, 매일유업을 포함한 총 8개 기업이 WWF와 함께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 ㈜오뚜기, 한국조리과학고와 함께 ‘제12회 오뚜기 요리경연대회’ 개최

㈜오뚜기가 지난 해 12월 27일 경기도 시흥시 과림동에 위치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이하 한조고)에서 ‘제12회 오뚜기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미래의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과 함께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참신한 레시피 개발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대회에는 한조고 재학생 약 240명이 80개팀으로 나눠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오뚜기 X.O.만두 5종을 활용한 주제로 다양한 레시피의 요리를 선보였다. 올해 대회의 심사에는 이유석 셰프, 장종원 셰프와 오뚜기 연구원으로 구성된 6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하여 전문성을 더했다.

지난 4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오뚜기상’은 오뚜기 ‘X.O. 굴림만두’와 ‘X.O.교자 새우&홍게살’ 제품을 활용하여 만든 ‘라이스페이퍼에 굴러 들어온 만두’로 선정됐다. 이 수상작은 굴림만두 본연의 형태와 맛을 잘 살렸으며, 교자만두는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해 튀김 만두의 바삭한 식감을 더욱 살린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토마토, 발사믹, 레드와인 등 3가지 맛의 소스로 다채롭게 구성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뚜기상을 비롯한 총 26팀의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수여됐으며, 수상작은 오뚜기 레시피 사이트인 ‘오’키친’에 소개되고 오뚜기의 브랜드 공간 ‘롤리폴리 꼬또’의 시즌 메뉴로 운영되어 판매될 계획이다.

▶ 코카-콜라, 소중한 이들과 함께하는 마법 같은 새해 일상 담아낸 신규 TV 광고 온에어

매년 새해가 되면 짜릿한 새해의 소망과 행복을 응원해 온 코카-콜라가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가족을 주인공으로 등장시킨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독창적인 호랑이 캐릭터와 재치 있는 스토리텔링, 감각적인 영상미로 한 편의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영화를 감상한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새해를 맞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호랑이 가족의 모습을 통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일상의 특별한 즐거움과 행복을 애니메이션으로 담아낸 것이다.

모두 한자리에 모인 호랑이 가족이 코카-콜라를 마시는 장면이 그려지고 “새해, 마법처럼 함께”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코카-콜라의 새로운 시각적 상징인 ‘허그’ 로고가 이들을 감싸며 광고는 끝난다. 한 편의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이번 광고는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새해 일상이 코카-콜라와 함께라면 마법같이 보다 특별해질 수 있다는 기대감과 설렘을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