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첫 여성공무원 임명...식품산업정책실장에 권재한 유통소비정책관
농식품부,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첫 여성공무원 임명...식품산업정책실장에 권재한 유통소비정책관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12.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희 기획조정실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가 정부조직으로 신설된 1948년 이후 최초의 1급(고위공무원 가급) 여성공무원을 배출했다.

농식품부는 김정희 농업정책국장(고위공무원 나급)을 24일 자로 농림축산식품 분야 정책 전반을 기획‧총괄 조정하는 기획조정실장에 임명했다.

김정희 기획조정실장은 농식품부 첫 여성 사무관, 첫 여성 과장, 첫 여성 국장 등 ‘최초 여성 공무원’이라는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왔다.

신임 김정희 기획조정실장은 서울 영동여고와 이화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 행시 38회로 공직에 몸을 담은 이후 농식품부 정책기획관, 유통소비정책관, 농업정책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농정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뛰어난 기획력, 업무 추진력을 갖추고 있어 기획조정실장 역할을 수행할 적임자로 평가되고 있다.

권재한 식품산업정책실장

농식품부는 그동안 성과 중심으로 역량을 갖춘 여성 관리자 육성 및 균형 인사 실현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해 왔다. 지난 8월 단행된 국장급 승진 인사에서도 정혜련 공익직불정책과장을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장(고위공무원 나급)으로 임명한 바 있다.

김정희 기획조정실장은 “어려운 시기에 막중한 업무를 맡게 되어 책임감을 크게 느끼고 있고,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농정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고 “공직사회 내 많은 여성 공무원들에게 선배로서 본보기가 되는 모범적인 자세로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또 식품산업정책실장(고위공무원 가급)에는 권재한 유통소비정책관(고위공무원 나급)을 임명했다.

권재한 기획실장은 1968년 대구생으로, 고려대 경제학 학사,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정책경제학 석사를 졸업하고 1994년 행시 37회로 공직에 발을 딛은 후 국립수의과학검역원 동물보호과장, 식품산업정책과장, 국무총리실 새만금사업추진기획단 국장, 축산정책국장, 주미대사관 공사참사관, 농식품공무원교육원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