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학교 집단급식소 합동점검... '식품위생법' 위반 14곳 적발, 수거‧검사 결과는 적합
유치원‧학교 집단급식소 합동점검... '식품위생법' 위반 14곳 적발, 수거‧검사 결과는 적합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12.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380개소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집단급식 등으로 인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 교육청과 함께 지난 8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유치원, 학교의 급식시설과 식재료 공급업체 등 총 7,380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해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4곳(0.2%)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올해 수립한 ‘유치원‧학교 전수점검 계획’에 따라 상반기에 점검하지 않은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요 위반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6곳) △집단급식소 설치‧운영자 준수사항 위반(1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4곳) △건강진단 미실시(1곳) △시설기준 위반(2곳)이다.

이번에 적발된 시설 등은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하여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집단급식소에서 사용하는 조리음식, 조리기구, 급식에 제공하는 가공완제품 등 1,250건을 수거해 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균을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중독 발생우려가 높은 집단급식소와 식재료 납품업소를 철저히 점검해 집단급식소의 식품위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반업체 세부 현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