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마케팅대학 성료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마케팅대학 성료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2.13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커머스 실습, 메타버스 등 다양한 실무교육 제공에 호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 8일 ‘2021년 농식품 마케팅대학 수료식’을 열어 농식품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갈 153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농식품 마케팅대학은 농식품 산업의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농식품 유통·수출산업 분야 장기전문 교육과정이다. 올해는 농산물 CEO MBA(1년),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5개월),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5개월), 농식품 수출 마스터(5개월) 총 4개 과정을 운영했다.

교육생들은 학계, 산지·소비지 유통 현장 전문가, 해외 바이어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경영환경 메가트렌드, 뉴노멀 시기 생존전략, 온라인상품화 전략, 수출 전략 등을 학습했고, 우수현장 견학 및 국내연수를 통해 상호 비즈니스 협력방안 모색의 기회도 얻었다.

특히, 올해 신설한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 과정은 라이브커머스 실습, 라이브 판매경연대회 개최 등을 통해 새로운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로 급격히 성장한 온라인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또한, 메타버스 소개, 스마트경영 실습, 아마존·오픈마켓 진출전략, 권역별 수출전문가 집중상담 등 판로확장 및 미래경영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총 64건의 현업 개선사례가 발굴됐다.

교육 참가생 임경환 씨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판로가 막혀 걱정하던 차에 교육을 수강하게 되었고, 다양한 실습에도 참여했다”며, “결과적으로 쿠팡 등 신규납품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60% 늘었고, 판매라인 증설, 신규인력 채용 등 회사에 엄청난 변화가 찾아왔다”며 교육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백태근 원장은 “농식품 마케팅대학의 전문교육과정은 농식품 기업들이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한다”며,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