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저탄소 식생활 확산 위해 경상북도와 맞손
aT, 저탄소 식생활 확산 위해 경상북도와 맞손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2.13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좌측),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우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13일 안동 경북도청에서 저탄소 식생활 문화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추진 및 홍보 등 ESG 가치 실천 △지역 농수축산식품 온라인 유통 활성화 및 해외 판로지원 △기후위기 인식 개선과 탄소중립 생활실천 촉진 △식품외식기업 경쟁력 강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이다.

공사는 지난 9월 선포식 개최 이래 기업, 학교, 지자체 등 캠페인의 대국민 확산에 나서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264만 경북도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또한, 양 기관은 경북지역 우수 농수축산식품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와 수출 확대, 식품외식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저탄소 식생활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과 농수산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양 기관의 협업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해 살기 좋은 경상북도, 살기 좋은 대한민국, 나아가 살기 좋은 지구를 만드는 소중한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