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진한 김치어묵전골’/오리온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크리스마스 초코파이’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진한 김치어묵전골’/오리온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크리스마스 초코파이’
  • 김민 기자
  • 승인 2021.12.0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진한 김치어묵전골’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겨울철 인기 메뉴인 어묵전골에 잘 익은 진짜 김치 건더기를 넣어 한식 스타일로 재해석한 어묵 간편식 ‘진한 김치어묵전골(2인/4,880원)’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진한 김치어묵전골’은 건조 김치 플레이크 대신 냉장 김치 원물을 그대로 사용해 전골의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산 배추로 담근 김치는 최적의 발효 조건으로 숙성해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감칠맛을 살렸다.

가쓰오부시, 멸치, 다시마 등을 우려낸 해물 베이스의 육수가 사골에 끓여낸 김치 건더기와 어우러져 나는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다.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사용해 텁텁함 없는 깔끔하게 얼큰한 맛을 냈으며, 콩나물 추출 엑기스까지 더해 시원한 맛을 높였다.

볼어묵, 사각어묵, 두부완자어묵 등 각기 다른 5가지 종합 어묵으로 먹는 즐거움을 준다. 어묵과 함께 가래떡도 들어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제격이다. 진공포장을 적용해 어묵의 신선함과 쫄깃한 식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유통기한도 늘어나 보관 편리성과 취식 만족도 모두 높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물 300㏄에 육수 소스, 가래떡, 어묵을 넣고 약 3분간 끓인 후 김치 건더기 소스를 섞어주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우동면, 대파, 콩나물 등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오리온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크리스마스 초코파이’

오리온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판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와 초코파이하우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전용 꼬돌프의 달콤선물 한정판에는 ‘초코파이情’, ‘초코송이’, ‘고래밥 초코범벅’, ‘꼬물탱’, ‘포도알맹이’ 등 홈파티에 적합한 달콤한 간식 10종을 담았다. 포장재를 활용한 눈사람 및 트리 만들기 DIY키트와 장식 스티커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돌프로 변신한 젤리 캐릭터 ‘꼬물탱’이 선물을 가득 지고 있는 디자인의 박스를 열고 내지를 뜯어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만들 수 있다. 쿠팡, G마켓, 카카오톡 선물하기,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는 겨울철 사랑받는 디저트인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를 모티브로, 진한 카카오 비스킷과 그린 마시멜로 속 체리 크림의 달콤하고 향긋한 조화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겉면은 사랑스러운 핑크 빛 화이트 초콜릿으로 감쌌고, 눈사람과 트리 모양의 토핑을 랜덤하게 올렸다. 패키지에도 크리스마스 컬러와 캐릭터를 담아 포근하고 설레는 겨울 분위기를 함께 살렸다. 연말 시즌 증가하는 디저트 수요에 발맞춰 신세계아울렛 시흥점에서 내년 2월 2일까지 초코파이하우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