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맞춤형 ‘농식품 연구개발 성공전략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 맞춤형 ‘농식품 연구개발 성공전략 설명회’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1.11.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병석)은 영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농식품 연구개발(R&D) 성공전략 설명회’를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농식품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구개발 단계별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현장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식품 연구개발사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검색)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와 더불어 사전 수요 신청을 받아 대면 설명회를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 중소기업 맞춤형 농식품 R&D 성공전략 설명회는 기존 농식품 연구개발(R&D) 코디네이터 사업 추진 중 영세 업체들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우선 농식품 연구개발사업을 안내하고, 연구개발계획서 작성요령 및 온라인 신청 요령 등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특허 전략 수립방법, 성공 브랜드 마케팅 전략, 신기술 인증 등 중소기업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문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생명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사업 접근성을 높이고, 어려움을 해소함으로써 성장의 시발점이 될 것이며, 좀 더 다양한 방식과 분야에 대한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