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제주담음 ‘제주 흑돼지카레·한라봉마말레이드’/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서울장수 x GS리테일 ‘막사’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제주담음 ‘제주 흑돼지카레·한라봉마말레이드’/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서울장수 x GS리테일 ‘막사’
  • 김민 기자
  • 승인 2021.11.2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제주담음 ‘제주 흑돼지카레·한라봉마말레이드’

㈜오뚜기가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을 앞세워 지역 농가와의 상생에 나섰다.

㈜오뚜기는 신선한 제주산 원재료를 활용한 △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등 ‘제주담음’ 브랜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 고유의 특색을 전하는 ‘제주담음’은 현지 농가로부터 공급 받은 원료를 제품화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탄생했다.

첫 제품으로 출시한 ‘제주 흑돼지카레’는 제주산 흑돼지와 감자, 당근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식감을 살렸으며, 제주산 온주감귤과 감귤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냈다. 한층 깊은 풍미를 위해 볶은 양파와 버터루도 더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카레 대비 25% 증량한 파우치 형태로 출시돼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는 제철에 수확한 제주산 감귤과 한라봉, 하귤만을 사용한 잼으로, 당도를 조절해 싱그러운 과육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먹거나 라떼, 요거트스무디, 소르베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에 활용해도 좋다.

해당 제품은 22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2종과 레시피 카드, 특별 제작 패키지, 쇼핑백 등으로 구성된 기프트박스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네스프레소(Nespresso)’가 32가지의 다양한 커피 스타일을 최적의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버츄오 넥스트(Vertuo Next)’를 공식 출시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는 혁신적인 센트리퓨전(CentrifusionTM) 회전 추출로 부드러운 크레마와 깊은 향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를 통해 버튼 한 번으로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읽어 추출시간과 속도, 추출량, 온도와 크레마까지 최적의 커피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준다. 버츄오 넥스트와 함께라면 에스프레소부터 아메리카노, 라테∙아이스, 핸드 드립 스타일까지 32가지의 버츄오 커피를 개인 취향에 따라 버튼 한 번으로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버츄오 넥스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2가지 핸드 드립 커피 스타일의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도 함께 출시한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는 핸드 드립으로도 불리는 푸어 오버 커피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커피로, 푸어 오버 커피 스타일의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커피다. 필터로 내린 커피와는 다르게 섬세한 크레마가 있어 부드러움을 주는 동시에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인텐스 커피는 페루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다크 로스팅하여 풍부한 로스팅향과 스모키향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마일드 커피는 마일드하게 로스팅 되어 부드러운 풍미와 달콤한 캐러멜향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콘스탄틴 그리치치(Konstantin Grcic)의 손길로 탄생한 ‘버츄오 카라프 세트’도 선보여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의 이상적인 아로마와 온도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카라프 전용 스푼으로 커피를 잘 저어주면 커피의 부드러운 질감과 풍미가 배가된다.

네스프레소는 뿐만 아니라 이번 ‘버츄오 넥스트’의 출시를 기념해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23일부터12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버츄오 넥스트 구매 시 최대 7만원 상당의 혜택 (머신 단독 구매 시 5만원 할인, 머신 & 에어로치노 구매 시 7만원 할인)이 주어진다. 여기에 버츄오 넥스트 전용 커피가 포함된 스타터팩이나 버츄오 커피 50캡슐 이상 함께 구매 시 3만원의 추가 혜택을 부여하고 카라프 세트까지 함께 구매하면 3만5천원 카라프 세트 할인을 더해 최대 13만5천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에어로치노4는 2만원 할인을 진행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는 전국 22개의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www.nespresso.com/kr),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서울장수 x GS리테일 ‘막사’

서울장수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막걸리와 사이다를 혼합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막사’를 출시했다.

신제품 ‘막사’는 막걸리와 사이다를 2:1 비율로 조합해 먹는 일명 ‘막걸리사이다’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막걸리사이다는 2030세대 모디슈머(스스로 재료를 조합해 레시피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 사이에서 더욱 진한 단맛과 탄산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스테디 레시피로 꼽힌다.

서울장수와 GS리테일은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의 막걸리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막사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6개월간 레시피 수정을 거쳤다. 총 4번의 담금, 발효 과정과 사이다 향 등의 맛을 추가로 내는 제성 과정, 탄산 주입을 통해 다양한 입맛에 맞춘 막사를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5%의 저도주인 막사는 기존 막걸리보다 달달함을 더해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막사’는 편의점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한 병에 25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