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식품진흥원, 해외 유망 기능성 소재 정보제공 시리즈 2차 배포
농식품부-식품진흥원, 해외 유망 기능성 소재 정보제공 시리즈 2차 배포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1.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 대상 해외시장 동향 정보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및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의 큰 호응에 힙 입어 해외 유망 기능성 소재 정보제공 시리즈 2차를 지난 11일 배포했다.

1, 2차 자료를 배포한 뒤 많은 건강기능식품 관련 업체 및 대학 등에서 해당 자료에 관한 문의가 쏟아지면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식품진흥원은 SNS에 배포한 요약정보를 통해 식품 관련 업체의  많은 관계자들이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당초 계획했던 대상 업체들 보다 더 많은 기업이 해당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일원바이오 권강범 대표는 “식품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일반 기업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귀한 정보로써 세계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기업 내 신제품 개발 계획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2회차는 비타민과 미네랄, 오일과 지방산 소재를 주제로 제작됐으며, 약 2년의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비타민, 미네랄류의 시장 추세 등을 분석하여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동향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오일과 지방산류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소재들, 주목해야 할 소재들, 감소 추세의 소재들을 분류하여 소개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흐름에 국내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최신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앞으로 남은 3차 자료도 신규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수요자 입장에서 유익하고 활용도 높은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제작 중이며, 추후 기업들의 만족도 및 수요를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 방향을 구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