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제1회 축산유통포럼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 제1회 축산유통포럼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1.11.05 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축산유통 시장의 변화와 대응전략’ 주제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은 오는 16일 축산유통의 변화 양상과 시사점을 공유하는‘제1회 축산유통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축산유통포럼은 정부기관, 학계, 업계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 축산유통 시장의 변화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축산유통의 많은 부분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유통트렌드 △소비트렌드와 동물복지 △AI·빅데이터 △축산물 온라인 판매 등 시의적절한 안건을 다루고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1부 세미나 순서에는 유통 및 소비트렌드의 변화에 대해 육그램 이종근 대표와 동국대 노은정 교수가 발표하고 청중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2부 포럼 순서에는 △동물복지 인증사례 및 개선방향(돈마루 안형철 대표) △AI·빅데이터 축산업 활용 현황 및 발전방향(한국축산데이터 경노겸 대표) △온라인 축산물 시장의 변화 및 성장(쿠팡 신재관 BM) △위드코로나 시대 축산물 소비트렌드(강릉원주대 이동민 교수)에 대해 주제발표하고 토론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15일까지 홈페이지(www.event-us.kr/ekape/event/39032)를 통해 온라인 참여에 대한 사전접수와 사전질의를 받는다.

포럼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자에 한해 포럼 주제발표 내용을 정리한 책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승진 원장은 “이번 포럼은 축평원이 지난 7년간 수행해온 축산물유통정보조사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라며 “전문가의 시선으로 축산유통 현황을 분석하고 흐름을 진단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축산유통포럼 일정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