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앱솔루트 엄마의 선물 프리미엄 명작’ 리뉴얼/풀무원 ‘커리우동·크림우동’/사조대림 냉장 닭가슴살 5종/한솥 ‘어메이징 두부 시리즈’ 3종
[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앱솔루트 엄마의 선물 프리미엄 명작’ 리뉴얼/풀무원 ‘커리우동·크림우동’/사조대림 냉장 닭가슴살 5종/한솥 ‘어메이징 두부 시리즈’ 3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1.11.0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앱솔루트 엄마의 선물 프리미엄 명작’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조제식 국내 판매 1위 ‘앱솔루트 프리미엄 명작’에 국내 최초로 모유 올리고당 2’-O-푸코실락토오스(2’-O-fucosyllactose, 이하 2FL(투에프엘)) 성분을 적용해 리뉴얼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생후 24개월까지는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 형성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는 점에 주목하고, 이번 리뉴얼 제품에 매일유업만의 차별화된 자기방어 업그레이드 설계를 적용했다.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바로 2FL 성분으로, 이는 모유에서 3번째로 많은 영양 성분인 모유 올리고당(HMO, Human Milk Oligosaccharide) 중에서도 가장 함량이 높은 성분이다.

2FL은 아기의 자기방어 체계를 형성하는 성분이다. 그동안 국내 생산 분유에는 적용되지 못했지만 매일유업이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의 공동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2FL이 적용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리뉴얼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은 자기방어 설계, 두뇌와 눈 영양설계, 원료 설계 등 엄마의 마음을 담아 새로운 기준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자기방어 설계를 위해 핵심 성분 2FL을 비롯해 모유 올리고당 성분인 갈락토실락토스(GL), 사이알릭락토스(SL)를 멀티 배합했다. 여기에 두뇌 구성 성분인 DHA와 MFGM(유지방구막)을 추가하고,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황반 구성 물질 루테인과 지아잔틴도 포함했다. 뉴질랜드 자연방목으로 풀을 먹고 자란 젖소의 우유로 만든 Grass-Fed 인증 원료를 사용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개월~24개월) 총 3종으로 월령과 단계를 구분해 출시된다.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22년 초 오프라인 대형마트 등 전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는 소셜커머스를 비롯한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 풀무원 ‘커리우동·크림우동’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전문점의 트렌디한 이색 우동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별미우동’ 2종(커리우동, 크림우동)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 ‘별미우동’ 2종은 최근 전문점을 중심으로 특히 MZ세대에게 인기를 끈 메뉴인 이색 우동을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별미우동’ 라인은 쫄깃하고 납작한 우동면에 꾸덕한 소스를 풍부하게 더해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우동으로 가쓰오 육수 베이스의 우동과는 전혀 다른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색 메뉴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면부터 차별화했다. 면은 소스가 더욱 잘 배도록 납작하고 넓은 우동면을 사용했다. 진한 커리소스와 고소한 크림소스가 쫄깃하면서 찰진 우동면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별미 커리우동(640g/6,480원)’은 일본식 커리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했다. 볶은 채소로 맛을 낸 진한 커리로 우동면과 색다르게 어울리는 우동을 맛볼 수 있다. 풍미 진한 커리 소스가 넉넉히 들어 우동면을 다 먹은 후 남은 커리소스에 밥을 따로 비벼 먹어도 맛있다.

‘별미 크림우동(643.8g/6,480원)’은 부드럽고 진한 크림소스의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우동이다. 크림소스에 신선한 크림과 우유를 풍부하게 넣어 크림의 부드러움뿐 아니라 고소함도 살렸다. 아이들도 좋아하는 크림소스가 넉넉해 우동면을 다 먹고 추가로 빵을 찍어 먹기에도 충분하다.

■ 사조대림 냉장 닭가슴살 5종

사조대림이 100% 국산 닭고기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사조안심 ‘샐러드 닭가슴살’ 3종과 ‘직화 닭가슴살’ 2종을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직화로 구워 닭 비린내를 잡고 닭가슴살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사조안심 샐러드 닭가슴살’은 다양한 드레싱이 어우러진 특별한 맛의 닭가슴살 제품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유자의 맛과 향이 가득한 유자 드레싱의 ‘상큼 유자 닭가슴살’, 포도즙을 숙성시킨 식초로 만든 새콤한 발사믹 드레싱의 ‘새콤 발사믹 닭가슴살’, 대표적인 핫소스이자 화끈하게 매운맛의 스리라차 드레싱을 담은 ‘매콤 스리라차 닭가슴살’의 3종 구성이다.

동글동글 한입크기로 만들어 샐러드, 브런치, 안주, 간식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특히, 별도의 조리 없이 차갑게 해 샐러드, 채소 등과 함께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은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직화 닭가슴살 소시지로, 향긋하고 건강한 맛의 ‘샐러리&케일 직화 닭가슴살’과 알싸한 맛의 ‘블랙페퍼 직화 닭가슴살’의 2종으로 구성됐다. 개당 23g의 짧은 소시지 타입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20~30초 데우거나 차갑게 먹어도 맛있게 즐기 수 있어 브런치, 샐러드로 즐기기 좋다.

사조안심 닭가슴살은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 한솥 ‘어메이징 두부 시리즈’ 3종

한솥이 식물성 단백질 고기와 두부를 주재료로 한 ‘어메이징 두부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고기 없이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어메이징 두부 시리즈는 ‘마파두부 덮밥’과 ‘두부강정 야채비빔밥’, ‘두부 연근 튀김’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어메이징 두부 시리즈 3종은 수량한정으로 출시된다.

신메뉴 ‘마파두부 덮밥’은 큼직한 두부와 식물성 단백질 고기를 듬뿍 담아 실제 고기가 들어간 것 같은 식감과 함께 푸짐하고 건강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덮밥 위에 신선한 대파를 올려 향을 더하고 식욕을 돋운다. 중화 두반장과 고추맛 기름으로 맛을 낸 한솥의 특제 소스로 매콤한 감칠맛을 높였다

‘두부강정 야채비빔밥’은 100% 국산콩으로 만든 두부에 감자전분을 입혀 튀긴 포테토 두부스틱이 올라간 야채 비빔밥으로 다양하고 건강한 야채들의 맛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기존 비빔밥 대비 당근채, 지단채, 새송이 버섯 볶음, 치커리 등 야채 양을 넉넉하게 늘리고 김가루를 더해 더욱 풍성해진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향이 특징인 특제 레몬간장소스를 곁들여 신선한 맛과 향을 듬뿍 담았다.

‘두부 연근 튀김’은 국산콩두부와 향긋한 연근을 한 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웰빙 스낵이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포테토 두부스틱과 감칠맛이 풍부하고 바삭한 식감의 연근 튀김을 레몬간장소스와 함께 구성해 사이드 메뉴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어메이징 두부 시리즈 3종의 가격은 각각 ‘마파두부 덮밥’ 5,000원, ‘두부강정 야채비빔밥’ 4,800원, ‘두부 연근 튀김’ 3,000원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