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창업박람회 '2021 제51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 개최
국내 최대 창업박람회 '2021 제51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1.10.1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0여개 브랜드 450여개 부스… 위드코로나 앞두고 예비 창업자들 주목
한국프랜차이즈協, 14~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서
지난 7월 2021 제50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상반기를 찾은 예비 창업자들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7월 '2021 제50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상반기를 찾은 예비 창업자들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최근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는 가운데 오는 14~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창업 박람회 '2021 제51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주최하고 코엑스(Coex), 리드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가 공동주관하며, 산업부, 공정위, 중기부, 농식품부, 식약처, 특허청 등 정부 부처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인 260여 브랜드 450개 부스로 치러진다.

이번 박람회는 정부가 지난 7일 “백신 접종률 추세에 따라 11월 9일경 위드 코로나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는 등 방역 완화가 임박해 있고, 9월부터 시작된 내수 진작 정책으로 소비 심리도 회복 중인 상황에서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걸작떡볶이치킨 △청담동말자싸롱 △본도시락·본설렁탕 △리맥스 △커브스 △가자주류 △르하임스터디카페 △어반런드렛 등 모든 업종 우수 브랜드들과 인기가 높은 다양한 밀키트 전문점 신규 브랜드들 등이 대거 참가한다.

△서울시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등 지자체·공공기관들과 △IFS 전문 컨설턴트 △대한가맹거래사협회 등도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우수 브랜드 모음전 ‘레드카펫존’ △상담 매칭 지원 시스템 ‘비즈매칭라운지’ △AI 브랜드 추천 서비스 ‘창업 레시피’ 등 IFS 프랜차이즈서울만의 고유 프로그램들도 안전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매장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 모은 ‘리테일 빌리지’(Retail Village)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테일 빌리지에서는 △무인점포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최신 키오스크 △배달 솔루션 △인테리어 △주방기기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까지 매장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참가사 성과 극대화를 위해 △교촌치킨 △놀부 △역전할머니맥주 등과 같은 유명 브랜드를 바이어로 초청하는 구매 상담회도 함께 개최된다.

‘2021 제51회 IFS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는 10월 14~16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다. 참관 희망자는 현장에서 입장권(7,000원)을 구매하거나 12일까지 홈페이지 (http://www.ifskorea.co.kr) 사전등록 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