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월간과자 X SPOTV NOW’ 구독 서비스 선봬/롯데푸드,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설치/맥도날드,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진행/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서대문독립공원 환경정화
[업계단신] 롯데제과, ‘월간과자 X SPOTV NOW’ 구독 서비스 선봬/롯데푸드,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설치/맥도날드,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진행/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서대문독립공원 환경정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1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월간과자 X SPOTV NOW’ 과자 구독 서비스 선봬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손잡고 과자와 ‘스포티비 나우’ 이용권을 같이 구독할 수 있는 컬래버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포티비 나우’는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해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메이저리그 등 해외 주요 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는 스포츠전문 OTT 서비스다.

‘월간과자 X 스포티비 나우’ 구독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에서 11월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구독자 1,000명에 한해 ‘스포티비 나우’의 프리미엄 이용권(14,900원)을 증정한다. 프리미엄 이용권은 두 차례에 나눠 휴대폰 문자로 발송될 예정으로 10월 20일까지 신청한 구독자에게는 10월 29일 문자가 발송되며, 10월 21일 이후 신청한 구독자는 11월 30일에 문자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용권은 휴대폰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안에 사용해야 하며, ‘스포티비 나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또 ‘월간과자’ 내용물은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과 함께 스포츠 영상을 시청할 때 어울리는 과자로 구성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월간과자’의 기존 구독자를 위한 ‘월간과자’ 10월호 구독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해 ‘스포티비 나우’의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5일 이후 ‘롯데스위트몰’ 게시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롯데푸드,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설치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지난 8일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설치를 의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푸드의 ESG 위원회는 총 5명으로 대표이사 1명, 사외이사 4명으로 구성됐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관한 ESG 경영을 실천하여 지속가능경영 및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앞으로 ESG 위원회는 연 1회의 정기위원회와 수시 개최되는 임시위원회를 통해, ESG 경영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등에 관한 의사결정과 주요 추진 과제 관리, 감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롯데푸드는 ESG와 관련된 실무적인 업무를 이행하는 전담팀도 구성했다. 지난 3월 생산본부 안에 설치된 ‘환경경영팀’은 온실가스 감축과 용수 및 폐기물 저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에는 경영기획부문 안에 ‘ESG팀’을 신설해 전사차원 ESG 현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 맥도날드, 고객 만족도 강화 위해 주문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현재 국내 매장에 설치된 모든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맥도날드의 글로벌 표준 키오스크로 업그레이드한다고 12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이달부터 디자인, 속도, 접근성 등 고객 경험(UX)을 향상시킨 매장 내 주문 키오스크를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키오스크는 △고객 친화적인 디자인 △향상된 이용 속도 △손쉬운 메뉴 검색으로 고객 만족도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업그레이드된 키오스크의 OS는 화면 터치 반응 속도를 크게 개선하고, 시간대 별 이용 가능한 메뉴를 직관적으로 노출해 제품 선택에서 결제까지의 구매 여정이 더욱 수월해진다.

새로운 맥도날드 키오스크 이용 고객은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더욱 부각된 제품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키오스크의 디자인은 전 세계 동일한 글로벌 표준 맥도날드 디자인의 적용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화한 것도 특징이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서대문독립공원 환경정화 실시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2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독립공원을 방문해 쓰레기를 수거하는 봉사를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서대문독립공원은 일제강점기에 독립운동 등으로 투옥돼 옥고를 치르다 순국한 선열을 기리기 위해 1992년 광복절에 개방됐다. 서대문독립공원에는 독립문, 독립관, 순국선열추념탑, 3.1독립선언기념탑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번 봉사는 서대문독립공원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일조하는 것은 물론, 순국선열 희생에 감사를 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서대문독립공원에 도착한 단원들은 공원을 돌며 방문객이 버린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후 독립문, 독립관, 순국선열추념탑 등 서대문독립공원 내 시설물 주위를 정화하면서 다시 한번 나라를 위해 희생한 열사들의 마음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이번 봉사를 통해 서대문독립공원 시설물에 담긴 의미를 알게 되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