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가쓰오우동’ 3종/농심 ‘새우깡 블랙’/국순당 ‘코센티노’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가쓰오우동’ 3종/농심 ‘새우깡 블랙’/국순당 ‘코센티노’
  • 김민 기자
  • 승인 2021.10.1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가쓰오우동’ 3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진한 육수가 일품인 ‘멸치 가쓰오우동(468.6g/5,480원)’, ‘해물 가쓰오우동(426.6g/5,480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출시한 ‘가쓰오우동’을 중심으로 가쓰오 우동 라인업을 확장하여 소비자가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가쓰오 우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정통 가쓰오 우동을 그대로 구현한 우동인 ‘가쓰오우동’은 가쓰오부시(훈연가다랑어포)육수에 깊은 감칠맛이 뛰어난 소다가쓰오부시(물치다랑어포)를 추가해 깊고 진한 맛의 육수가 특징인 제품이다. 여기에 우동 반죽을 사방으로 치대 삶은 후, 급속 냉각 과정을 거친 ‘반전제면’ 우동면을 사용해 마지막 한입까지 쫄깃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해물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바지락과 다시마로 우려낸 해물육수가 함께 어우러져 맑고 깔끔한 우동이고, ‘멸치 가쓰오우동’은 가쓰오육수 베이스에 고온으로 로스팅한 훈연멸치의 특유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우동이다. 기호에 맞게 고추, 고춧가루를 첨가하면 더욱 칼칼하게 즐길 수 있다.

‘해물 가쓰오우동’과 ‘멸치 가쓰오우동’은 수타식 압연 롤러로 밀어낸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 농심 ‘새우깡 블랙’

농심은 새우깡을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새우깡 블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우깡 블랙은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로 품격있는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땅속에서 자라는 트러플은 인공적으로 재배가 되지 않고 채취 또한 쉽지 않아 귀한 식재료로 꼽힌다. 특유의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요리를 색다르고 고급스럽게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이에 농심은 트러플 중에서도 고급으로 꼽히는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을 접목해 새우깡 블랙을 만들어냈다. 새우의 고소함과 블랙트러플 특유의 향이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뤄낸다는 평이다.

또한, 새우깡 블랙은 새우 함량을 기존 대비 2배로 늘려 고소함을 한층 살렸다. 많은 소비자들이 새우깡을 즐겨찾는 이유로 ‘생새우를 사용해 차별화된 고소한 맛’을 꼽는 만큼, 새우 함량을 대폭 늘려 새우깡의 매력을 더욱 강조한 것이다. 모양도 새로워졌다. 새우깡 블랙은 기존 새우깡보다 두께는 얇은 반면, 너비는 1.5배 넓어 더욱 바삭해졌다.

포장 디자인은 새우깡 블랙이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검은색과 금색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특히,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재생 플라스틱 원료(R-PET)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 경영에 동참했다.

■ 국순당 ‘코센티노’, 세계주류마켓에 독점 론칭

국순당이 미국 캘리포니아 최초의 메리티지 와인을 만든 ‘코센티노’ 와인 5종을 국내에 독점 론칭하고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코센티노 와이너리는 1980년 ‘미치 코센티노’에 의해 설립됐으며 나파밸리 최초의 메리티지 와인을 만든 주인공이다.

메리티지 와인은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포도 품종과 그 블렌딩 방식을 사용한 고급 와인을 칭하는 것으로 보르도 와인 스타일의 장점과 이상적인 기후 속에서 자란 나파밸리 최상급 포도를 결합해 만든 고급 와인을 일컫는다.

코센티노 와인은 유명 와인 유튜버 ‘와인킹’에서도 ‘미치 코센티노 같은 사람이 만들어야 나오는 작품’이라는 평가받을 정도로 생산되는 모든 와인들이 전 세계의 저명한 비평가들에게 고품질의 와인으로 칭송받고 있다.

특히 ‘코센티노 더 포엣’ 와인은 나파밸리 최초의 메리티지 와인으로 그 명성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키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소개되는 코센티노 와인 5종은 국내 와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와인 성지로 알려진, 춘천의 주류 아울렛 ‘세계주류마켓’에 독점 론칭한다.

춘천에 위치한 세계주류마켓은 2019년 오픈한 660㎡ 규모의 주류 아울렛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숍, 레스토랑, 그리고 이벤트 공간까지 총 1만3000㎡의 규모를 가진 술단지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