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바다섬김’, 아름다운 상표 문체부장관상/코카-콜라, 환타 x 무직타이거 컬래버레이션/네스카페,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맥도날드, ‘2021년 사업주 훈련 전국 경진대회’ 대상/롯데제과, 소비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매일유업 골든밀크몰,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업계단신] 풀무원 ‘바다섬김’, 아름다운 상표 문체부장관상/코카-콜라, 환타 x 무직타이거 컬래버레이션/네스카페,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맥도날드, ‘2021년 사업주 훈련 전국 경진대회’ 대상/롯데제과, 소비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매일유업 골든밀크몰,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0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바다섬김’, 한글날 가장 ‘아름다운 상표’ 문체부장관상 수상

풀무원은 특허청이 훈민정음 반포 제575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개최한 ‘제6회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 대회’에서 풀무원식품의 ‘바다섬김’이 ‘아름다운 상표’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한 이 대회는 우리말 상표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후원하고 특허 고객 및 심사관의 참여로 진행됐다.

‘바다섬김’은 바다를 섬기며 자란 김이라는 뜻으로 ‘섬김’과 ‘섬에서 자란 김’의 중의성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참신성을 주며 김 상품임을 나타내는 데 적합하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식품이 2004년 첫선을 보인 ‘바다섬김’은 양식 과정 중 김 활성처리제 및 산처리를 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해풍과 자연광으로 길러낸 무산(無酸)양식 친환경 김이다. 신선하고 깨끗한 양질의 원초 그대로를 구워 바삭함은 물론 바다의 향긋함까지 담겨 오랫동안 풀무원의 대표 김으로 사랑받고 있다.

한편,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 대회’는 외국어 상표 또는 무분별한 디지털 약어와 은어·속어 등이 사회 전반에 걸쳐 범람하는 가운데 우수한 우리말 상표를 발굴·시상해 친근감이 가면서도 부르기 쉽고 세련된 우리말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름다운 상표(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고운상표(특허청장상)’, ‘정다운 상표(국립국어원장상)’ 3개 부문에 걸쳐 총 7개 상표가 선정됐다.

▶ 코카-콜라, 할로윈 맞아 환타 x 무직타이거 컬래버레이션 진행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할로윈을 맞아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MUZIKTIGER)’ 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아이템을 선보인다.

매년 할로윈 시즌마다 특색 있는 한정판 패키지 등을 선보이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온 환타. 올해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손을 잡고 한정판 이모티콘과 굿즈를 출시한다. ‘무직타이거(MUZIKTIGER)’는 국내 동화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를 재치 있게 재해석한 ‘뚱랑이’ 캐릭터로 젊은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무직타이거의 뚱랑이와 환타 고유의 주황색과 유쾌한 이미지가 접목돼 두 브랜드의 정체성을 트렌디하고 재치 있게 살려냈다.

이번에 공개된 환타와 무직타이거 컬래버레이션은 환타의 상큼하면서도 즐거운 감성과 ‘무직타이거’의 ‘뚱랑이’ 캐릭터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할로윈 한정판 이모티콘과 굿즈로 선보인다. 이모티콘은 할로윈 감성을 대표하는 호박이나 유령 코스튬 등을 재치 있는 디자인으로 녹여내 시즌 한정판으로 소장 욕구를 더한다.

환타 X 무직타이거 할로윈 이모티콘은 8일 오후 2시부터 총 30만 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카카오톡 코-크플레이(CokePLAY) 채널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선착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상큼한 디자인의 실용성 넘치는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노트북 파우치, 스마트 톡 등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MZ 세대가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 네스카페, 지속가능한 성장 위한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 실시

네스카페는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을 10월부터 실시한다.

‘컵오브리스펙트’는 커피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환경 보존, 높은 커피 퀄리티 모두를 충족시키기 위한 네스카페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이다. 네스카페는 지난 2010년부터 ‘함께하는 성장(Grown Respectfully)’을 모토로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식의 원두 생산과 농가 근로자의 생계 보장 등을 통해 커피 공동체와의 상생을 추진해 왔다. 여기에 △친환경 방식의 커피 재배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강화(Made respectfully) △100% 재활용 가능한 제품 패키지 적용(Packaged respectfully)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 가능한 제품 사용 권장(Enjoy respectfully) 등의 미션을 더해 사회적 책임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네스카페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먼저 네스카페 수프리모 제품군 패키지에 ‘Cup of Respect’ 로고를 적용하고, 오는 2025년까지 전 제품에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재배된 원재료를 사용하고 친환경 및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네스카페는 8일부터 14일까지 네스카페 공식 인스타그램(@nescafekorea)을 통해 ‘컵오브리스펙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총 20명을 선발해 네스카페 수프리모 및 네스카페 오리진스 유리병 제품, 네스카페 에코 텀블러, 리무버블 스티커, 손수건으로 구성된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 굿즈를 제공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는 캠페인 굿즈를 활용해 나만의 ‘컵오브리스펙트’ 방법을 공유하는 미션이 주어지며, 우수 참여자 3명을 선정해 15만원 상당의 네스카페 커피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네스카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협업해 오는 24일까지 서울 성동구 소재 공간 와디즈에서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 쇼룸을 운영한다. 해당 쇼룸에서는 옥스포드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제품인 ‘마이 미니 네스카페’를 비롯해 네스카페의 역사,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 맥도날드, ‘2021년 사업주 훈련 전국 경진대회’ 대상 수상

한국맥도날드가 ‘2021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직원 훈련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기업/중견기업 부문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매년 직업능력개발의 달을 맞아 실시하는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훈련 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사업주 훈련’ 참여 기업의 우수한 직원 훈련 프로그램 사례를 발굴, 공유하며 사업주의 직업 능력 훈련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다. 올해 경진대회에서는 대기업·중견기업, 중소기업, 신기술 훈련 3개 부문에서 총 16건을 시상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대회에서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 훈련과정인 ‘매장 관리자 대상 워크숍’을 사업주 훈련과 연계해 실시, △과정 설계 △운영 △성과 전 과정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맥도날드는 사업주 훈련 프로그램을 약 20년 이상 시행해 오고 있으며 연간 약 1,500명의 직원에게 총 25,000시간의 교육 시간을 투자하는 등 우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의 시행 이후 직원들의 만족도의 향상을 비롯해 퇴사율의 하락, 비즈니스 성과로까지 이어지는 긍정적인 결과들이 확인됐다.

▶ 롯데제과, 소비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가 소비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 ‘빼빼로 기부 사진관’을 전개한다.

이 이벤트는 소비자가 빼빼로 관련 사진, 영상을 게재하면 그 게시물의 수만큼 롯데제과가 아동 관련 복지 단체에 제품을 기부한다는 내용이다.

‘#빼빼로’, ‘#빼빼로 기부사진관’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참여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논 인스픽S2 포토프린터, 빼빼로프렌즈 캐릭터가 삽입된 일회용 카메라 키트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기간은 이달 8일부터 24일까지며 당첨자는 27일에 발표된다. 기부 제품은 11월 초에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올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사회공헌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인 ‘스위트홈’이 9번째 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어린이 놀이공간 건립 사업인 ‘스위트스쿨’도 이달 중 완공될 예정이다.

▶ 매일유업 골든밀크몰,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뼈건강 솔루션 골든밀크가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인 골든밀크 정기배송 서비스는 골든밀크 공식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첫 주문 시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식이다. 배송주기와 횟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배송일 변경 또는 해지도 불이익 없이 언제든 가능하다.

매일유업은 골든밀크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적립금을 제공한다. 5회 이상의 정기배송을 신청하면 5회차에는 자동으로 99% 할인된 금액이 결제된다. 99% 할인 혜택은 총 3회까지 제공한다. 즉 5회차, 10회차, 15회차 결제금액이 각각 99%씩 할인되는 셈이다. 이와 더불어 오는 22일 금요일까지 신규로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골든밀크 공식몰(https://goldenmil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