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할로윈 초코파이’/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에프앤디넷 ‘더팜 시크릿듀오’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할로윈 초코파이’/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에프앤디넷 ‘더팜 시크릿듀오’
  • 김민 기자
  • 승인 2021.10.05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할로윈 초코파이’ 한정판

오리온은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초코파이하우스’의 시즌 한정판 ‘할로윈 초코파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할로윈 초코파이는 올해 할로윈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으로, 할로윈 시그니처인 호박 플레이버를 초코파이로 구현한 제품이다. 단호박을 넣어 만든 비스킷을 단호박 초콜릿으로 커버링하고 마시멜로 속을 옥수수크림으로 채워 달콤 고소한 맛을 더욱 풍성하게 살렸다.

제품 외관도 할로윈 느낌을 물씬 냈다. 할로윈의 대표 컬러인 주황의 호박색과 보랏빛의 마시멜로가 어우러진 색 조합으로 할로윈 비주얼을 완성했다. 제품 위에 호박 모양의 할로윈 캐릭터 초콜릿 토핑을 올리는 등 할로윈 분위기를 더해 홈파티 디저트로 안성맞춤이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할로윈 홈파티에 어울리는 디저트다”, “단호박과 옥수수맛 조합의 초코파이는 처음이라 신선하다” 등 호평을 받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홈파티 형태로 할로윈데이를 즐기는 홈로윈족들을 위해 할로윈 콘셉트의 맛과 디자인으로 선보인 디저트”라며 “한정판으로 생산되는 ‘할로윈 초코파이’와 함께 특별한 홈파티를 즐겨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 동원F&B ‘리챔 더블라이트’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춘 차세대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를 출시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제품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체중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나트륨과 당 등을 낮춘 ‘로우 푸드’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

‘리챔’은 2003년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 컨셉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캔햄 브랜드다. 이후 시중에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이 많이 출시됐지만, 동원F&B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나트륨은 물론 지방까지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동원F&B는 수산업에 이어 축산업까지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생산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리챔 더블라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단백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753㎎)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나트륨 함량이 낮지만 싱겁지 않고 리챔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으면서 맛이 담백하다.

동시에 지방까지 낮췄다. ‘리챔 더블라이트’의 100g 당 지방 함량은 20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지방 함량(28g)보다 25% 이상 낮다. 지방을 줄여 칼로리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도 리챔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리챔 더블라이트’의 가격은 200g 4,480원, 300g 5,980원이다.

■ 에프앤디넷 ‘더팜 시크릿듀오’

㈜에프앤디넷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팜은 요로와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이중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인 ‘더팜 시크릿듀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팜 시크릿듀오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크랜베리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며, 미국 특허기술로 만든 크랜베리추출물(Cran-Max)을 1포당 500mg 함유하고 있다. 특히, 크랜베리의 과즙, 과육, 과피, 씨앗 등 전체를 사용해 원물의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크랜베리추출물은 유해균의 요로 상피 부착을 방지하고 소변 배출을 촉진하는 등 박테리아의 요로 군락화를 방지하여 요로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유래한 특허 유산균 3종과 장내 환경 맞춤 케어를 위한 20억 보장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식물성 SP 복합 코팅이 적용되어 유산균 안정성과 생존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착색료, 합성향료,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같은 첨가물을 넣지 않아 안전하며, 상큼한 크랜베리맛 분말로 누구나 1일 1회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에프앤디넷 더팜은 전국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