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bhc치킨, 이마트24 X 뿌링클 콜라보 제품 2종/BBQ X 제주맥주 ‘치얼스’
[오늘의 새상품] 매일유업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bhc치킨, 이마트24 X 뿌링클 콜라보 제품 2종/BBQ X 제주맥주 ‘치얼스’
  • 김민 기자
  • 승인 2021.10.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대표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가 식물성 단백질과 수용성 식이섬유를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을 출시했다.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은 190ml 한 팩에 달걀 약 한 개 분량인 식물성 단백질 6g과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의 25%인 수용성 식이섬유 6.2g을 함유하고 있다. 5가지 곡물로 고소한 인절미 맛을 자랑하지만, 당 함량은 2g으로 기존의 ‘매일두유 식이섬유’ 대비 80% 낮춰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당 함량을 낮추며 칼로리도 125kcal에서 100kcal로 25kcal 낮아졌다.

‘매일유업의 저당 두유’ 출시는 당에 대한 민감도가 커지는 세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식음료를 구매할 때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요소 중 하나가 당 함유량이다. 또한 아시아권 소비자 중 53%가 지난 1년간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응답해, 건강과 당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에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 두유는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설탕 없이 맛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과 채식 트렌드로 식물성 음료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기존 두유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2세대 두유로 승부하겠다는 것이다.

신제품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 판매 종료 후에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주요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 bhc치킨, 이마트24 X 뿌링클 콜라보 제품 2종

bhc치킨은 이마트24와 손잡고 MZ 세대 입맛 공략을 위해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콜라보 제품은 ‘뿌링클 삼각김밥’, ‘뿌링클 햄버거’ 2종으로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메뉴를 대상으로 협업이 진행됐으며 향후 팝콘, 프레첼, 컵라면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콜라보 제품은 뿌링클만의 독특한 치즈 시즈닝을 입힌 제품으로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치즈의 특별한 맛을 선사해 뿌링클의 온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bhc치킨과 이마트는 콜라보 제품을 MZ 세대와 교감하기 위해 ‘뿌링클 중독에 빠진 뿌링클 덕후, 뿌링클씨’ 라는 컨셉으로 특별 영상을 제작,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젊을 층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 BBQ X 제주맥주 ‘치얼스’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제주맥주와 함께 선보인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고 있는 SNS 댓글 이벤트가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치얼스’ 론칭 기념 댓글 이벤트는 랜덤으로 노출되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광고를 통해 진행되며, 이달 31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댓글만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약 300여명의 당첨자를 선정,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먼저 1등(1명)에게는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치킨을 `1년 내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해당 이용권은 BBQ앱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365일동안 하루에 최대 1번 황금올리브치킨을 무료 주문할 수 있다. 또한, 2등(100명)과 3등(200명)에게는 각각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 편의점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5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BBQ는 제주맥주와 협업 끝에 치킨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맥주 ‘치얼스’를 지난 17일 선보였다. 치킨(Chiken)과 맥주(Beer)를 결합한 ‘치얼스(Chi-eers)’라는 직관적인 네이밍에 치킨과의 건배(페어링), 스스로에 대한 응원을 의미하는 중의성을 더했다. 치얼스는 에일 타입 캔맥주로 열대과일의 상큼한 맛에 가볍고 산뜻한 아로마 향이 더해져 치킨과 함께 하면 한층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주요 편의점 및 대형 마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