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자일리톨, BTS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빅썸, 개인별 맞춤 영양제팩 서비스 ‘핏타민(Fitamin)’ 런칭/투썸플레이스, 고구마 케이크 출시 4주만에 17만개 판매/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유산균 ‘라비벳’, 카카오 정기 구독 서비스 오픈
[업계단신] 롯데제과 자일리톨, BTS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빅썸, 개인별 맞춤 영양제팩 서비스 ‘핏타민(Fitamin)’ 런칭/투썸플레이스, 고구마 케이크 출시 4주만에 17만개 판매/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유산균 ‘라비벳’, 카카오 정기 구독 서비스 오픈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0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자일리톨, BTS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가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BTS 브로바이드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미지가 새겨진 특별 한정판으로, 크기가 일반 자일리톨 껌보다 2배 가량 크다. 애플민트 맛과 블루베리, 자몽을 섞은 퍼플믹스맛 2가지 제품이 있으며 10월 1일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을 사면 방탄소년단의 브로마이드를 2종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종류와 상관없이 자일리톨 껌을 1만 9천원 이상 구입한 후 영수증을 첨부해 고객센터 등지로 가면 선착 순으로 브로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롯데스위트몰, 롯데온,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몰 또한 동일 금액으로 제품을 구입하면 제품과 동시에 배송된다. 행사는 각 유통 채널 별 브로마이드 재고가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롯데제과는 계속해서 BTS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빅썸, 개인별 맞춤 영양제팩 서비스 ‘핏타민(Fitamin)’ 공식 런칭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빅썸(대표 박지예)이 개인별 맞춤 영양제팩 서비스 ‘핏타민(Fitamin)’을 공식 런칭했다.

빅썸과 참약사, 킥더허들이 협력을 통해 개발한 ‘핏타민’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로, 1:1 약사 상담을 통해 하루 1팩 건강기능식품을 설계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4000여 편 SCI급 논문을 기반으로 설계한 알고리즘이 탑재된 설문으로 건강습관을 파악한 후, 약사와의 1:1 상담으로 최적의 개인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개별로 복용해야 했던 건강기능식품의 불편함도 개선해 정기 구독 시 1일 분량의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한 팩에 담아 집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맞춤 영양제 팩은 불필요한 성분을 제외하고 영양성분 및 약물의 상호작용을 고려해 제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의 오남용을 줄이고 안전한 섭취를 돕는다.

지난 8월 25일~31일까지 사전 서비스로 건강 설문을 제공했으며, 사전체험 신청자가 500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9월 공식 런칭을 기념해 첫 구매 고객에게는 50% 및 상담료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핏타민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참약사약국 핏타민서비스 가맹점을 통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4월 건강기능식품 소분·판매 규제특례 대상 사업자로 선정된 빅썸은 약사 맞춤형 약국 플랫폼 기업 ‘참약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킥더허들’과 함께 ‘핏타민’ 서비스를 개발했다. 앞으로 스타필드, 센터필드, 엔터식스, 롯데몰 등 멀티플렉스 내 약국에 입점하고 순차적으로 확장해나가, 2022년까지 전국 100여 곳에서 상담전문 약사와의 상담 및 구매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 투썸플레이스, 고구마 케이크 출시 4주만에 17만개 판매

투썸플레이스가 선보인 고구마 케이크가 출시 4주만에 약 17만개 판매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1분에 약 7개씩 팔린 셈으로, 4주간 누적 매출액 15억원을 달성했다.

투썸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선보인 ‘고구마 밀크 생크림’은 친숙한 풍미의 구황작물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으로, 홀케이크, 떠먹는 케이크, 파티팩 3가지 형태로 출시했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즐기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새로운 고구마 케이크 제품을 선보인 점이 주요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담백한 생크림을 더해 한층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한 것도 주효했다.

특히, 투썸의 시그니처 디저트 형태인 떠먹는 타입으로 구현한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은 쇼트 케이크 품목에서 기존 인기 제품들을 제치고, 투썸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떠먹는 아이스박스’, ‘떠먹는 티라미수’에 이어 판매 3위에 올랐다.

홀케이크 타입 또한 관련 품목 판매 상위에 올랐으며, 깔끔하게 한 조각씩 나눠 먹을 수 있는 파티팩 형태 제품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 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유산균 ‘라비벳’, 카카오 정기 구독 서비스 오픈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반려동물 유산균 최초로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에 입점,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라비벳 카카오 ‘구독ON’ 서비스 론칭을 통해, 소비자들은 라비벳 유산균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기 구독 신청 시 월 1회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카카오 ‘구독ON’은 카카오톡을 통해 이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 서비스 등 다양한 정기 구독 상품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반려동물 유산균 및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입점한 것은 라비벳이 처음이다.

카카오 ‘구독ON’에서 라비벳을 구독하는 소비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정기 구독 시, 약정 조건 없이도 반려동물의 건강고민에 따른 라비벳 장 건강&피부, 관절, 구강 유산균 제품 3종을 매달 5% 할인된 가격에 정기 구매 가능하며, 라비벳 유산균 3포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