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국순당, ‘횡성한우축제’에 백세주 후원/롯데푸드, ‘셰프 돼장’ 수상작 발표/코카-콜라, 새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과 ‘허그(Hug)’ 로고/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오픈/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화이트’ 설문조사 이벤트/㈜파미니티, ‘BF-7®’ 국제 인증 획득
[업계단신] 국순당, ‘횡성한우축제’에 백세주 후원/롯데푸드, ‘셰프 돼장’ 수상작 발표/코카-콜라, 새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과 ‘허그(Hug)’ 로고/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오픈/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화이트’ 설문조사 이벤트/㈜파미니티, ‘BF-7®’ 국제 인증 획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9.30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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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순당, ‘횡성한우축제’에 백세주 후원

국순당이 강원도 횡성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인 횡성한우축제에 백세주를 후원하고 막걸리 빚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 행사는 백세주와 막걸리 및 한우 등 우리 민족과 함께 이어온 식문화의 상호 어울림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국순당은 2017년부터 횡성한우축제 주최측과 업무협약을 맺고 공식후원사로 활동하며, 명품 횡성한우와 좋은술 백세주의 어울림을 꾸준히 알리고 있다.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한 술로 정부가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돼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1992년 복원 개발되어 30년간 대표 전통주로 사랑받고 있다. 백세주 특유의 감칠맛이 한우 맛을 더욱 배가시켜 횡성 한우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국순당이 후원하는 백세주 및 백세주 선물세트는 축제 참가자 및 관계자에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국순당은 축제 기간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막걸리 빚기 & 요리체험”을 횡성한우체험관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막걸리 빚기는 지난 6월에 가치를 인정받아 문화재청으로부터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이번 체험행사는 전통주 대표기업으로써 더 많은 국민들이 막걸리 빚기의 무형 유산의 가치를 공유하고 우리 술과 어울리는 우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도적으로 추진하여 진행된다.

▶ 롯데푸드, 돼지바 아이디어 공모전 ‘셰프 돼장’ 수상작 발표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돼지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셰프 돼장’의 수상작을 발표한다고 30일 밝혔다. 전체 565건의 아이디어 중에 실현가능성, 창의성, 고객 반응 등 각각의 기준에 따른 14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실현이상(제품 개발팀에서 선정한 출시 가능성이 높은 상): 그릭복숭아 돼지바 △상상이상(아이디어가 우수하고 창의성이 높은 상): 돝-짝대기 △생각이상(디자인과 기술적으로 훌륭한 아이디어상): 후추맛 돼지바 △기돼이상(응모작 중 SNS 좋아요와 댓글이 가장 많은 상): 돼지갈비탕바, 각 1명에 상금 100만원 △기발하상(각 부문별 차점자 등): 소보로돼지바, 돼지맛나, 돼지꼬리바 등 총 10명에 상금 각 10만원을 지급한다.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돼지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무려 565건의 응모작이 모였다. 제품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설명자료를 만들어 제출해야하는 옹모난이도를 고려하면 상당히 많은 참여가 몰린 것이다. 이는 돼지바의 친숙한 이미지와 함께 내 아이디어를 직접 제품화 할 수 있다는 재미가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도 많았다. 김부각 돼지바, 도지(코인)바, 모기향맛 돼지바 등 창의적인 제안도 워낙 쟁쟁한 응모작이 많아 우승을 아깝게 놓치기도 했다. 예상보다 많은 응모가 몰리면서 심사 일정이 길어지기도 했다. 또 본래 1개 아이디어만 실제 제품으로 선보일 계획이었으나, 2개 아이디어(그릭복숭아, 돝-짝대기)를 제품화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특히 제주도 방언으로 ‘돼지’를 뜻하는 ‘돝’에 우도 땅콩과 백련초로 맛을 낸 ‘돝-짝대기’는 제주도에서만 판매할 계획이다.

응모작 등 자세한 내용은 롯데푸드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LOTTEFOOD), 돼지바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pigbar.official)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는 크리에이터 ‘발명 쓰레기걸’이 유쾌하게 수상작을 소개한다.

▶ 코카-콜라,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Real Magic)’ 과 ‘허그(Hug)’ 로고 공개

코카-콜라가 2016년 ‘이 맛, 이 느낌 (Taste the feeling)’ 이후 5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 철학과 글로벌 슬로건인 ‘리얼 매직(Real Magic)’과 ‘허그(Hug)’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리얼 매직’은 이전과 달라진 요즘 시대상을 반영해 우리가 일상 속 함께하는 마법과 같은 순간에 집중하고 있다. 진짜 나의 모습으로 무언가를 즐기는 순간은 물론 더 나아가 함께 살아가며 우리가 하나가 되는 순간까지 일상 속에 존재하지만 쉽게 지나치기 쉬운 마법 같은 경험을 담아냈다. 특히 ‘함께라는 마법’이라는 캠페인 부제와 함께 우리가 함께할 일상이 마법같이 특별하고 짜릿해 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코카-콜라는 슬로건과 함께 코카-콜라의 새로운 시각적 상징이 될 ‘허그’ 로고를 공개했다. ‘허그’ 로고는 100년 이상 코카-콜라 병을 둘러싸고 있는 로고에 영감을 받아 무언가를 감싸는 입체적인 형태로 탄생했다. 사람들의 다양한 삶을 연결하고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허그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카-콜라는 보편적이지만 상징적이고, 오랜 전통을 자랑하지만 여전히 비밀스러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현실적이지만 동시에 마법 같은 짜릿함 이라는 상반된 특성을 지니고 있다. ‘리얼’과 ‘매직’ 역시 상반된 단어다. 현실 세계에서 느끼는 마법 같은 순간, 그것이 리얼 매직인 것이다. 특히 지난 1년 반 사이 많은 것이 변한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가장 바라는 순간이기도 하다. 코카-콜라는 이러한 세상에 기대감을 더하여 메시지를 전한다. 앞으로 우리가 함께할 일상은 서로가 더 가까워지고 마법같이 짜릿한 리얼 매직이 시작될 것이라고.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모든 제품 패키지도 새 옷으로 갈아입는다. 심플하고 각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전면적인 패키지 변경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 맥도날드, 국내 최초 탠덤 DT 도입한 ‘경기광주DT점’ 오픈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10월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의 ‘경기광주DT점’은 ‘탠덤 DT’ 방식을 도입한 최초의 신규 매장으로, 그동안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한 차원 높은 수준의 DT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맥도날드가 이번에 선보인 ‘탠덤 DT’는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최소한의 대면 접촉을 통한 고객 안전은 물론, 더욱 빠른 속도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

뿐만 아니라, ‘경기광주DT점’에서는 맥도날드의 다양한 친환경적 노력도 엿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맥카페의 커피박(粕)을 활용해 만든 안전 난간을 새롭게 도입했다. 환경 오염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해당 목재는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도 뛰어나고 100% 재자원화 가능해 친환경 건축 자재로 알려져 있다.

또한, 종이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디지털 메뉴 보드를 DT주문 라인에 설치하고, 건물 외장재에 무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친환경 알루미늄 우드 강판을 함께 사용하는 등 매장 설계 단계에서부터 친환경적 요소를 적극 반영했다. 이처럼 맥도날드는 QSR업계의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매장 환경 구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향후 친환경 매장 도입을 점차 확대하는 등 ESG 경영을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화이트’ 고객 대상 설문조사 이벤트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달지않고 건강한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고객 대상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액티비아 화이트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설문조사 이벤트는 ‘액티비아 화이트를 즐기는 나만의 방법’을 포함해 제품 경험 여부와 선호 이유 등 액티비아 화이트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을 예정이다. 해당 설문조사는 액티비아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의 이벤트 게시물 내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설문조사 참여 후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액티비아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9월 30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발표는 10월 14일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개별 안내된다.

▶ ㈜파미니티, 기억력 개선·두뇌건강 천연식의약품 ‘BF-7®’ 국제 인증 획득

㈜파미니티(대표 이지원)가 개발한 BF-7Ⓡ(Brain Factor-7Ⓡ, 이하 비에프세븐)이 미국 FDA NDI(식품의약국 신규 건강식품 원료) 등록에 이어, 캐나다 NPN(천연·기능성물질) 인증 및 PL(제품 라이선스) 라이선싱됐다.

비에프세븐은 농진청의 대형 국책과제에 따라 파미니티와 유수의 대학병원이 협력해 연구개발한 기억력 개선·두뇌건강 개선 천연식의약품이다. 어린이, 학생, 성인, 노인, 인지장애자 등 대상군 별로 12건 이상의 국내외 독립 임상연구를 통해, 기억·학습력 개선, 집중력 개선, 수리·언어·공간 지각력 개선, 인지기능 두뇌건강, 개선이 검증됐다. 뿐만 아니라, 미국 등의 국제 임상연구에서도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비에프세븐은 국내외 연구에서 뇌세포와 뇌세포를 연결해주는 네트워크인 시냅스 형성을 원활히 해주며, 신경줄기세포 생성으로 두뇌재생을 돕고 뇌세포를 보호하는 등 두뇌건강과 기억·학습·집중력 개선을 시킨다는 결과를 축적하고 있다. 또, 치매, 뇌졸중 등에도 효과를 보여 세계 최고 권위의 학술지에도 게재됐다.

국내에서도 식약처 최초로 기억력개선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된 비에프세븐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국가 신성장동력 선정, 국가대표 사격팀 공식후원, 국가식품안전 인증 등을 획득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천연물식의약의 선도국인 미국과 캐나다의 까다로운 인증을 마쳤으며, 미국 FDA NDI에는 우수사례로 등록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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