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덴마크 리코타치즈’/사조대림 ‘한돈 살코기햄’
[오늘의 새상품] 동원F&B ‘덴마크 리코타치즈’/사조대림 ‘한돈 살코기햄’
  • 김민 기자
  • 승인 2021.09.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원F&B ‘덴마크 리코타치즈’

동원F&B(대표 김재옥)가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국산 원유를 사용한 유제품에 부여되는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획득한 자연치즈 제품으로, 신선한 원유의 고소한 풍미가 그대로 담겨있다. 치즈 제조 시 우유로부터 나오는 유청을 한번 더 끓여내는 리코타치즈 정통 생산방식을 재현해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은 물론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샐러드 토핑이나 피자, 파스타 재료로 활용하기 좋고 질감이 부드러워 빵에 발라 먹기에도 좋다. 150g 소용량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컵 용기에 담겨 보관이 편리하다.

동원F&B는 이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통해 자연치즈 제품군을 확대하고 치즈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덴마크 리코타치즈’의 중량은 150g이며, 가격은 4,680원이다.

■ 사조대림 ‘한돈 살코기햄’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다가오는 한글날(10월 9일)을 맞아 한글날 한정 기획제품을 출시한다.

사조대림이 이번에 선보이는 한글날 한정 기획제품은 ‘한돈 살코기햄 350g’으로, 한글날의 의미와 한글의 우수성을 되새기기 위해 우리나라, 우리한글, 우리돼지를 컨셉으로 기획됐다.

사조대림 ‘한돈 살코기햄’은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프레스햄으로, 돈육이 90% 이상 함유되어 담백한 맛과 풍부한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한글날을 기념해 햄 겉면에 훈민정음을 새겨 넣어 한글과 한글날의 의미를 생각하며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0월 한달간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