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선정/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누적판매량 6억개 돌파/상하농원 할로윈 이벤트 ‘호박유령의 저주’
[업계단신]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선정/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누적판매량 6억개 돌파/상하농원 할로윈 이벤트 ‘호박유령의 저주’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9.2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선정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패키지 디자인이 ‘2021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우수 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뉴케어 제품은 당뇨 환자를 위한 ‘뉴케어 당플랜’, 암 환자를 위한 ‘뉴케어 오메가’,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뉴케어 액티브’, 기억 인지를 위한 ‘뉴케어 메모리팩’ 등 일반 영양식 4종이다.

대상웰라이프는 ‘뉴트리션 헬스 밸런스(Nutrition Health Balance)’를 컨셉으로 일상 생활의 건강에 대한 인식을 재해석한 뉴케어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했다. 뉴케어의 주 소비층인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색깔로 제품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원색을 활용했으며 제품별 속성에 맞는 인포그래픽도 적용했다.

또한 뉴케어 일반 영양식 4종은 국제산림관림협의회(FSC)에서 인증을 받은 친환경 무균 종이팩을 적용한 패키지로 생산됐으며 뚜껑 캡을 추가해 섭취에 대한 용이성과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인증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심볼을 부여한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누적판매량 6억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토핑 요구르트의 원조 ‘비요뜨’가 누적판매량 6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시리얼을 우유와 함께 먹어야 한다는 통념을 깨며 지난 2004년 국내 최초로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를 선보였다. ‘비요뜨’는 단순 간식으로 여겨졌던 요거트를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간편대용식 요거트로 자리잡으며 올해 9월 기준 누적판매량 6억개를 돌파해 독보적 1위를 입증했다.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는 네모난 용기 한쪽에는 서울우유 국산 원유로 만든 부드러운 플레인 요구르트가, 나머지 한쪽에는 토핑이 들어있어 용기를 한쪽으로 꺾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비요뜨’는 풍부한 맛과 영양은 물론 꺾어 먹는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에게 독특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고 부담 없는 칼로리,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인기 비결로 손꼽힌다.

서울우유는 꾸준한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유제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 신제품 초코팝과 초코크리스피를 출시해 인기 제품인 초코링과 크런치볼, 후루트링, 쿠키앤크림, 오!그래놀라까지 총 7종의 다양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고 있다.

▶ 상하농원 할로윈 이벤트 ‘호박유령의 저주’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호박유령의 저주’ 할로윈 이벤트를 운영한다.

2021 상하농원 할로윈 이벤트 ‘호박유령의 저주’는 병든 밭에서 태어난 호박유령과 악당들이 상하마을을 혼란에 빠트렸지만, 이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히어로들과 꼬마농부들이 협동하여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마을을 구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특히 미션이벤트는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보호 습관을 길들이는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담아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해 기초체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에는 매일유업의 데르뜨,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상하치즈, 상하목장, 상하키친 제품과 궁중비책이 함께 참여해 미션 완료 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경품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미션 프로그램뿐 아니라 호박 꾸미기와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를 개최 해 재미요소를 강화했고, 악당들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에코코인을 획득하는 미션 등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편 상하농원은 행사기간 동안 주중/주말 이벤트를 별도 운영하여 주말에 집중되는 방문객을 분산할 뿐 아니라 상하농원 내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을 의무화하고 무인 미션이벤트 운영 및 미션존을 분산시키는 등 코로나 우려를 최소화하면서 방역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상하농원 할로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홈페이지(http://www.sanghafar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