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오리온 ‘고래밥 초코범벅’/대상㈜ 집으로ON ‘시래기무밥’/서울장수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오리온 ‘고래밥 초코범벅’/대상㈜ 집으로ON ‘시래기무밥’/서울장수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
  • 김민 기자
  • 승인 2021.09.2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이는 국내 빙과류에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첫 사례다.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능성 표시 기준을 충족하고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작년 12월 말 실시됐다.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코로나19 여파 속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장건강과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건강기능 소재인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 1개(160ml)에 성인 일일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유산균 1억 CFU(colony forming unit, 미생물 집락수)가 함유되어 있다. 이 제품은 요거트 맛을 적용, 남녀노소에게 누구에게나 익숙한 맛을 살렸으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1천원이다.

이번 제품은 롯데제과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 ‘비욘드 스위트’의 일환이다. ‘비욘드스위트’는 ‘맛에 건강을 더하다’라는 아이덴티티를 내세우며 제품의 맛뿐 아니라 건강도 함께 추구하고자 하는 콘셉트를 담은 건강 지향 프로젝트다. ‘비욘드스위트’ 제품으로 지난 5월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와 ‘드림카카오 56 비타민 E’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비욘드스위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기능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롯데제과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를 점차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오리온 ‘고래밥 초코범벅’

오리온은 37년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고래밥의 신제품 ‘고래밥 초코범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고래밥 초코범벅은 ‘초콜릿에 데굴 굴려 달콤해진 고래밥’ 이라는 재미있는 콘셉트로 기획된 제품이다.

고래밥 반죽에 초코 분말을 더해 고래, 상어, 문어 등 해양 생물 모양으로 구워 낸 후, 초콜릿을 한 번 더 입히고 코코아 파우더 시즈닝까지 뿌려 3중으로 초코범벅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래밥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진한 초콜릿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주 타깃층인 어린이들이 ‘초콜릿 퐁듀’나 ‘초콜릿 과자 집’ 등 달콤한 초콜릿이 듬뿍 들어간 간식에 로망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고래밥 초코범벅’을 기획했다.

한편, 1984년 출시한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대표적 펀(fun) 콘셉트 과자다. 어린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민과자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중국, 베트남 등에서도 각국의 입맛을 고려해 토마토 맛, BBQ 맛, 해조류 맛 등을 출시하는 등 현지화에 성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 대상㈜ 집으로ON ‘시래기무밥’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강원도산 시래기로 만든 나물밥 ‘시래기무밥’을 출시한다.

신제품 ‘시래기무밥’은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에 이어 ‘건강한 시골밥상’을 테마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앞서 선보인 제품과 마찬가지로 강원도 청정자연에서 자란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맛을 살렸으며, 시중에서 쉽게 맛보기 어려운 메뉴를 상품화해 나물밥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원도 산 시래기를 사용해 신선한 나물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구수하고 달큰한 국산 무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밥에는 기본 간이 되어 있어 별도의 양념 없이도 건강한 밥상을 완성할 수 있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기름을 살짝 두른 프라이팬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약 3분 정도 조리하면 완성된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전용 용기에 담아 3분 30초에서 4분간 데우면 된다. 취향에 따라 김이나 견과류, 채소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나물김밥이나 나물주먹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오늘 오후 9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시래기무밥’의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 서울장수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

서울장수가 고객의 사연을 담은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는 인스타툰 작가 '키크니'와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 막걸리와 관련된 고객들의 사연을 제품 라벨에 적용한 세상 하나뿐인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인생막걸리 스페셜 패키지는 지난 8월 ‘막걸리와 함께한 나의 청춘’을 주제로 키크니와 협업하여 진행한 이벤트에서 채택된 고객 사연을 라벨에 담았다. 사연 응모 이벤트는 서울장수 달빛인생 인스타그램과 키크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댓글로 응모 받았다. 첫사랑, 부모님과의 이야기, 대학시절 이야기, 인생 첫 막걸리와 관련된 이야기 등 다양한 사연이 몰리며 큰 관심을 끌었다. 선정된 단 한 편의 이야기는 솔직 담백한 일러스트로 공감을 자아내는 인기 작가 키크니가 직접 삽화로 작업했다.

이번 1차 스페셜 패키지에 담긴 사연은 해병대 입대 전 아버지와 마음을 나눈 청년의 인생 첫 막걸리와 관련된 가슴 뭉클한 사연이다. 무뚝뚝한 경상도 아버지를 둔 아들이 막걸리 3병과 함께 처음으로 아버지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은 순간의 감동을 전한다. 대한민국 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버지와의 첫 술자리에 대한 잊을 수 없는 기억을 담았다는 호평과 함께 선정되었다. 사연이 선정된 고객은 “이벤트에 참여하며 아버지와의 추억을 다시 한 번 회상할 수 있어 좋았는데, 제품으로까지 출시되어 더욱 설렌다”며 기대감을 비췄다.

해당 사연은 라벨 외에도 키크니 특유의 감성을 담은 인스타툰으로 제작돼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인막키크니1차'를 검색하면 인스타툰을 감상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제품 라벨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툰을 본 한 소비자는 “아버지의 커다란 어깨와 뒷모습이 그리워져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전화를 드렸다”는 공감을 표하며 “인생막걸리처럼 따뜻한 응원을 받은 것 같다”는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총 3개의 시리즈로 제작되는 키크니 콜라보 인생막걸리 후속 제품은 10월, 12월에 거쳐 출시될 예정이다. 나의 연인, 친구 등을 주제로 2차, 3차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장수 달빛인생 인스타그램과 키크니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