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응원하는 ‘심심 트레킹’ 진행/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 신규 오픈/풀무원, 네이버 엑스퍼트와 협업 ‘우리 아이 생활습관 변화 클래스’ 개설
[업계단신]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응원하는 ‘심심 트레킹’ 진행/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 신규 오픈/풀무원, 네이버 엑스퍼트와 협업 ‘우리 아이 생활습관 변화 클래스’ 개설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9.1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응원하는 ‘심심 트레킹’ 진행

농심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심심(心心) 트레킹’을 진행한다.

‘심심 트레킹’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 후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각자 걷고 싶은 길을 5km 걷고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 가족은 물론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농심은 참가자 전원에게 보온병, 슬링백, 백산수, 농심켈로그 에너지바 등이 들어있는 리워드 키트를 제공하고, 인증사진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환아 1만원, 환아의 가족 및 일반인 3만원으로 참가비 전액은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위한 휠체어 제공 사업에 기부된다.

농심은 지난 2018년부터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에게 좋은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백산수 지원 활동을 시작해 현재 환아 300가정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주고 있다. 또한, 환아의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증정하는 ‘심심키트’, 임직원 단체 헌혈 및 헌혈증 기부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 신규 오픈

올가홀푸드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이어 의왕에 60평 규모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경기 남부 지역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구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의왕점) 1층에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 오픈은 최근 O2O 쇼핑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은 수원, 분당, 안양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높아 경기도 남부권에 거주하고 있는 더 많은 소비자가 올가의 건강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은 지속가능성을 담은 차별화된 올가만의 로하스(LOHAS) 마켓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운영된다.

먼저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음료, 스낵, 간편식(HMR)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음료 카테고리에서는 안전한 원료로 첨가물 없이 만들어진 풀스키친의 다양한 음료 이외에도, 풀무원의 생수와 탄산수, 생과일을 그대로 갈아 만든 ‘아임리얼’, 발효 스파클링 음료 ‘톡스콤부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스낵 카테고리에는 올가와 풀무원이 선보이는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수확된 원물로 만들어진 간식 등이 마련됐으며, 가정간편식(HMR) 카테고리에서는 풀무원 ‘노엣지피자’와 ‘정백홍면’ 등 풀무원의 인기 HMR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 비치된 가전을 활용해 구매한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준비됐다. 매장 옆 고객 휴게 공간에 마련된 자동 온도 조절 스마트 인덕션 ‘고메 온 더 테이블’과 다양한 조리 모드 및 편의 기능을 갖춘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구매한 제품을 직접 요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매장 한 켠에서는 풀무원의 반려동물 건강 먹거리 브랜드 아미오(amio)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만의 인근 거주세대를 대상으로 평일 무료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 풀무원, 네이버 엑스퍼트와 협업 ‘우리 아이 생활습관 변화 클래스’ 개설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이 온라인 클래스와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엑스퍼트(eXpert)’에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환경습관 형성을 돕는 온라인 교육 ‘랜선으로 만나는 우리 아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재단과 네이버 엑스퍼트가 협업해 개설하는 ‘랜선으로 만나는 우리 아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는 온라인으로 만나는 어린이 건강한 식습관&환경습관 만들기 교육이다. 학교에 방문해 진행했던 풀무원재단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들을 온라인에서 더 많은 아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이 더욱 필요해진 가운데 풀무원은 아이들에게 풀무원의 노하우를 담은 식습관, 환경습관 교육을 네이버 엑스퍼트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재단은 2010년부터 ‘어린이 바른먹거리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5년에는 ‘바른청소교실’과 ‘김치학교’, 2020년에는 ‘푸른바다교실’, 2021년에는 ‘바이러스와지구환경교실’ 등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환경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학교에 직접 찾아가 연간 약 5만 명의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eXpert)’는 전문가들의 강의와 상담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일대일 라이브 클래스, VOD 클래스에 이어 최근 그룹 클래스 기능을 선보였다. 풀무원재단은 교육사업을 사회공헌사업으로 하는 기업재단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국내를 대표하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업해 더 많은 아이들이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네이버 엑스퍼트에 개설된 프로그램은 총 9개(바른먹거리 교육: 영양균형과 미각, 바른먹거리 교육: 식품표시확인, 바른먹거리 동물복지 교육, 바른먹거리 학부모아이 교육, 바른청소교실 1,2,3단계, 푸른바다교실, 바이러스와 지구환경교실)이며 학년별로 추천 교육을 제공해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대표 강좌로는 교육부와 협업해 진행하는 풀무원재단의 대표 식습관 교육인 ‘바른먹거리 교육’이 있으며,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바른청소교실’이 있다. 모든 클래스는 식습관, 환경습관 교육 전문기관인 (사)푸드포체인지와 샤인임팩트와 협업하여 전문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클래스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료는 3,000원으로 최소한의 미참여 방지를 위한 금액이다. 수강료 전액 지속가능한 식문화와 환경보호를 위해 힘쓰는 비영리단체에 기부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네이버 엑스퍼트(https://m.expert.naver.com/) 메인에 게시된 홍보 페이지를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 혹은 ‘교육/학습’ 카테고리에서 ‘초등학교 학습’을 선택 후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