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콜드체인협회, '제2기 콜드체인관리사 양성 과정' 개강
식품콜드체인협회, '제2기 콜드체인관리사 양성 과정' 개강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1.09.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운영하는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모습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한국물류연구원과 협력해 코로나19 상황, 소비기한표시제 도입 등의 환경변화에 따라 국민의 식생활 안전의 중요성과 위생의식이 높아지고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 부응해 우리나라의 콜드체인 선진화를 이끌어 나갈 전문가를 육성하는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교육과정은 9월 4일부터 시작하여 12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16회차에 걸쳐 대면 강의와 비대면(ZOOM방식) 강의를 병행하여 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콜드체인 전문가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서 Knowledge step으로 콜드체인 산업, 식품관리 일반, 식품안전경영, 현장 벤치마킹·네트워크, 콜드체인 사례연구, Solution step으로 농·축·수산식품 콜드체인관리, 콜드체인 정보관리, 콜드체인 보관·운송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는 현대글로비스, 로지스올그룹, 종근당건강, 동원홈푸드, 에스원, 오텍캐리어냉장 등21명의 기업 임직원이 전국 각지에서 참여하였으며, 특히 중앙아시아 에서 근무하는 해외 주재원도 ZOOM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등 콜드체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협회 관계자는 “제1기 과정에 이어 제2기 과정에도 콜드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였다”고 밝히며, “수강생이 향후 발전가능성 과 성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내실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